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3. Sciences/34_Hydrology

[스크랩] 한반도 대운하 특보로서

忍齋 黃薔 李相遠 2010. 2. 15. 05:00
반응형

http://planet.daum.net/vapi21/ilog/7802341 복사

나의 책장에 특이한 임명장이 있다.

"한반도 대운하특위 국민운동본부 서울시 특보"인데 그 이름도 자못 거창하다.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한나라당의 이명박 후보가

한반도 대운하 건설을 공약으로 내걸자 국민적인 논란이 있였다.

당시에 경기도 광주 지방의 모 언론사 주최 토론회에 패널로 참석하여

대운하의 문제점을 토목기술자적인 측면에서 비판을 한 적이 있었다.

그 때의 인연으로 나에게 대운하 특보로 일하여 줄 것을 요청 받았는데

임명장만 받았지 사실상의 활동은 없었다.

덕분에 책까지 사서 대운하에 대하여 공부는 했지만.....

사실 한반도 대운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안고 있었는데

예를 들면 운하로서의 물동량 확보와 강 수위의 고저차로 인한 문제,

그리고 한강과 낙동강의 연결 등에 있어서 많은 문제가 있었다.

이제는 대운하 사업이 4대강 살리기 사업으로 바뀌어

현정부의 최우선 정책순위로 추진 중에 있다.

하지만 찬성 측과 반대 측의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 사업을 정확히 파악하고 알려 할 책임을 느낀다.

꼭 해야 하는 사업이라면 성공을 위하여....

출처 : 각한재의 牛 ........행복나라를 건설하는
글쓴이 : 각한재의 牛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