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I] 사회
8. 앨프리드 킨제이/ 남성의 성행위/ 1948
068. 20세기에 발간된 우수하고 의미있는 책 100선 중 68번째 책 사회학 부문 8번째 책 알프레드 찰스 킨제이(Alfred Charles Kinsey)가 1948년에 출간한 ‘남성의 성행위(Sexual Behavior in the Human Male)’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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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8. 알프레드 찰스 킨제이의 남성의 성행위- Sexual Behavior in the Human Male by Alfred Charles Kinsey,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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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드 찰스 킨제이는 미국의 성과 학자, 생물학자, 곤충학 및 동물학 교수로, 1947년 인디애나 대학교에 성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이 연구소는 성, 젠더, 생식연구소인 킨제이 연구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48년에 '남성의 성행위(Sexual Behavior in the Human Male)'를 출판했고, 1953년에는 '여성의 성행위(Sexual Behavior in the Human Female)'을 쓴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킨제이 보고서(Kinsey Reports) 라고도 합니다. 또한 킨제이 척도도 있습니다. 성과학 분야의 기초가 된 킨제이의 인간 성에 대한 연구는 1940년대와 1950년대에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그의 사망 후 수십 년 동안 계속해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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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작업은 미국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사회적, 문화적 가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인구의 상당 부분, 아마도 남성 인구의 대부분은 청소년기와 노년기 사이에 적어도 약간의 동성애적 경험을 했습니다. 또한 사춘기 전 소년의 약 60%가 동성애적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노골적인 접촉은 피하지만 다른 남성에게 반응할 수 있는 잠재력을 잘 알고 있는 성인 남성 그룹이 추가로 있습니다. 동성애의 사회적 중요성은 유대교와 기독교 교회가 모두 인간 성행위의 이러한 측면을 비정상적이고 부도덕하다고 여겼다는 사실에 의해 상당히 강조됩니다. 사회적 관습과 우리의 영미법은 때때로 동성애적 관계를 가진 것으로 밝혀진 사람을 처벌하는 데 매우 엄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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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서유럽이나 미국 문화권에서 동성애자의 본질과 규모에 관한 사실적 자료를 확보하는 것은 특히 어렵고, 그러한 자료에 대한 엄격하게 객관적인 표현을 찾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어떤 유형의 인간 행동의 범위가 적절히 알려지기 전까지는 관련된 개인이나 사회 전체에 대한 중요성을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동성애의 범위가 알려지기 전까지는 그 생물학적 또는 사회적 기원을 이해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우리가 다른 동물들 사이에서 전례가 없고 인간 집단 내의 특정 유형의 개인에게만 국한된 특이한 유형의 활동을 다루고 있다면 그것은 한 가지 일입니다. 그 현상이 인간의 성행위뿐만 아니라 포유류 패턴 전체의 근본적인 부분임이 입증된다면 그것은 또 다른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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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우선 알프레드 찰스 킨제이의 생애(Life of Alfred Charles Kinsey)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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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드 찰스 킨제이(Alfred Charles Kinsey, 1894 년 6 월 23일 ~ 1956년 8월 25일)는 1894년 6월 23일 뉴저지주 호보켄 에서 사라 앤 찰스 (Sarah Ann Charles)과 알프레드 세귄 킨제이(Alfred Seguine Kinsey)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세 자녀 중 장남이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정규 교육을 거의 받지 못했고 그의 아버지는 스티븐스 공과대학(Stevens Institute of Technology)의 교수였습니다. 킨제이의 부모는 독실한 기독교인이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지역 감리 교회에서 가장 독실한 회원 중 한 명으로 알려졌습니다. 킨제이의 사회적 상호작용의 대부분은 교회의 다른 회원들과 함께 이루어졌으며, 종종 부모님이 종교에 대해 논의하는 동안 조용히 지켜보는 사람으로 지냈습니다. 킨제이의 아버지는 일요일을 기도하는 날로 정하고 그 외에는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는 등 집안에 엄격한 규칙을 부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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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제이의 부모는 어린 시절 대부분 가난했고, 종종 적절한 의료비를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어린 킨제이는 구루병, 류마티스열, 장티푸스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그의 건강 기록에 따르면 킨제이는 종종 우유와 같은 음식에 있는 비타민D 부족과 같은 구루병의 원인으로 햇빛에 적게 노출을 받았고 적어도 어린 시절의 일부 동안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살았습니다. 구루병으로 인해 척추가 구부러져 약간 구부정하게 되었고, 킨제이는 1917년 1차 세계 대전 에 징집 되지 못했습니다. 10세 때 킨제이는 가족과 함께 뉴저지주 사우스오렌지로 이사했습니다. 또한 어린 나이에 그는 자연과 캠핑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 내내 지역 YMCA 에서 일하고 캠핑을 했으며, 이러한 활동을 너무나 좋아해서 교육을 마친 후 YMCA에서 일하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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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제이의 심리학 학사 학위 논문인 어린 소년의 집단 역학에 대한 논문은 이러한 관심을 반영했습니다. 그의 부모는 보이스카우트가 기독교 원칙에 기반을 둔 조직이었기 때문에 그의 지역 사회 보이스카우트에 가입을 강력히 지지했습니다. 킨제이는 보이스카우팅 계급을 거쳐 1913년에 이글 스카우트를 획득하여 최초의 이글 스카우트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이전의 질병으로 심장이 약해졌음에도 불구하고 킨제이는 어린 시절 내내 힘든 하이킹과 캠핑 탐험을 강렬하게 반복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킨제이는 조용하지만 근면한 학생이었습니다. 컬럼비아 고등학교에 다니는 동안 그는 학업과 피아노 연주에 힘을 쏟았습니다. 한때 킨제이는 콘서트 피아니스트가 되기를 바랐지만 대신 과학적 추구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공부에 엄청난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킨제이의 능력은 대학과 직업 경력 동안 그에게 도움이 될 특성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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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고등학교 시절에 강력한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지 못한 듯하지만 학업 능력은 우수했습니다. 재학 중에 킨제이는 생물학, 식물학 및 동물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킨제이는 나중에 고등학교 생물학 교사인 나탈리 로스가 과학자가 되기로 한 그의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했습니다. 킨제이는 대학에서 식물학을 공부할 계획으로 아버지에게 접근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대신 스티븐스 공과대학에서 공학을 공부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스티븐스 공대에서 그는 주로 영어와 공학과 관련된 과목을 수강했지만 생물학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킬 수 없었습니다. 킨제이는 스티븐스 공대에 적응하지 못했고 공학은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스티븐스 공대에서 2년을 보낸 후, 킨제이는 메인주 브런스윅에 있는 보우든 대학(Bowdoin College)에서 계속 생물학에 대한 자신의 관심을 지속하여 공부하겠다고 아버지에게 요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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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그곳에서 생물학을 전공했습니다. 1914년 가을, 킨제이는 보우든 대학에 입학하여 맨튼 코플랜드(Manton Copeland)의 지도를 받으며 곤충학을 공부했고 제타 프시(Zeta Psi) 클럽회에 가입했습니다. 그는 대학에 다니는 동안 대부분의 시간을 이 클럽 하우스에서 보냈습니다. 1916년 킨제이는 파이 베타 카파(Phi Beta Kappa) 회원으로 선출되었고 생물학과 심리학 학위를 우등으로 졸업 했습니다. 아버지 알프레드 세귄 킨제이는 아들의 보우든 대학 졸업식에 참석하지 않았는데, 아마도 아들이 선택한 직업과 공부에 대한 반대의 표시였을 것입니다. 킨제이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생물학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하버드 대학교의 버시 연구소 (Bussey Institute)에서 대학원 과정을 계속했습니다. 킨제이는 그곳에서 곤충학에 뛰어난 공헌을 한 과학자인 윌리엄 모튼 휠러의 지도를 받으며 응용 생물학을 공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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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러의 지도를 받으며 킨제이는 거의 완전히 자율적으로 일했는데, 이는 두 사람 모두에게 매우 적합했습니다. 킨제이는 담즙벌에 대한 박사 학위 논문을 썼고, 이 종의 샘플을 열심히 수집했습니다. 그는 널리 여행하며 수십만 마리의 담즙벌을 26번 자세히 측정했습니다. 그의 방법론 자체가 과학으로서의 곤충학에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 1919년에 킨제이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과학박사(ScD)학위를 받았고 인디애나 대학교의 생물학 교수로 취임했습니다. 1920년에 그는 뉴욕시에 있는 미국 자연사 박물관의 후원으로 여러 논문을 발표하여 담즙벌을 과학계에 소개하고 계통학을 설명했습니다. 박물관 소장품에 있는 1,800만 마리가 넘는 곤충 중 약 500만 마리가 킨제이가 수집한 담즙벌입니다. 킨제이는 1926년 10월에 출판된 널리 사용되는 고등학교 교과서인 생물학 입문서를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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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진화론을 지지하고 이전에 분리되어 있던 동물학과 식물학 분야를 소개 수준에서 통합했습니다. 생물학 입문은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교과서와는 달랐습니다. 킨제이의 교과서는 진화에 대해 강력한 입장을 취한 점에서 주목할 만했습니다. 킨제이는 그의 교과서에서 과일파리의 생명 주기를 논의하는 것처럼 사실 그대로의 방식으로 진화의 기본 사실을 제시했습니다. “변화에 대한 추가 증거”라는 장은 특히 직설적이었습니다. 킨제이는 진화를 “변화에 대한 과학적 용어”로 정의했고, “진화를 믿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학생들에게 그러한 추론의 어리석음을 보여주려고 했습니다. 학생들은 진화의 증거를 찾기 위해 매일 사용하는 물건만 보면 되었습니다. 킨제이는 진화를 비난하면서도 새로운 품종의 개를 키우거나 최근에 개량된 종류의 담배로 만든 시가를 피우는 사람을 조롱하며 “그가 진화를 믿지 않는다고 말할 때, 그게 무슨 뜻인지 궁금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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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제이는 감리교도로 자랐고 얼마 동안 훨씬 덜 근본주의적인 회중교회 로 개종했습니다. 하버드에서 공부하는 동안 그는 종교적 열의를 과학에 대한 열의로 대체하면서 불가지론자 또는 무신론자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1921년에 클라라 맥밀렌과 결혼했습니다. 아버지 알프레드 세귄 킨제이는 대학 졸업식처럼 그들의 결혼식에 불참했습니다. 이 부부는 네 명의 자녀를 두었습니다. 1922년에 태어난 첫째 아들 도널드는 5살 생일 직전인 1927년에 소아 당뇨병의 급성 합병증으로 사망했습니다. 첫째 딸 앤은 1924년에 태어났고, 그 뒤를 이어 1925년에 조안이 태어났고, 둘째 아들 브루스는 1928년에 태어났습니다. 킨제이는 양성애자 였으며 한 전기 작가는 그가 젊은 시절 동성애적 감정을 품은 것에 대해 자학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와 그의 아내는 서로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도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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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제이는 그의 학생인 클라이드 마틴을 포함한 다른 남자들과도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킨제이는 인디애나주 블루밍턴의 비네거 힐(Vinegar Hill) 동네 퍼스트 스트리트(First Street) 1320번지에 지어진 자신의 집을 직접 설계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원예에 대한 깊은 관심을 실천했습니다. 킨제이는 1943년에 메릿 린든 페르날드(Merritt Lyndon Fernald)와 공동으로 출판한 '북미 동부의 식용 야생 식물(Edible Wild Plants of Eastern North America)'의 공동 저자입니다. 이 책의 원본 초안은 킨제이가 아직 '버시 연구소'에서 박사과정 학생이었고 페르날드가 아놀드 수목원(Arnold Arboretum)에서 일하고 있던 1919~1920년에 작성되었습니다. 킨제이는 1956년 8월 25일 62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사망 원인은 심장병과 폐렴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욕 타임즈는 1956년 8월 27일 다음과 같은 사설을 실었습니다. "알프레드 C. 킨제이 박사의 시기적절하지 못한 죽음은 미국 사회에서 중요하고 가치 있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인물을 앗아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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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발견에 대한 반응과 그 중 일부를 부도덕하게 사용한 것에 대한 반응이 어땠을지 모르지만, 그가 처음이자 마지막이며 항상 과학자였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현대 사상에 대한 그의 공헌의 가치는 그가 발견한 것보다 그가 사용한 방법과 그것을 적용한 방식에 훨씬 더 많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성 문제에 대한 과학적 접근 방식은 도덕적 교훈, 금기, 개인 및 집단 훈련, 오래도록 확립된 행동 패턴과 같은 것들로 너무 깊이 덮여 있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이 중 일부는 그 자체로는 좋을 수 있지만 진실에 도달하는 과학적이고 경험적인 방법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킨제이 박사는 이러한 중첩을 초연하고 정확하게 뚫었습니다. 그의 연구는 양심적이고 포괄적이었습니다. 당연히 그의 죽음으로 심각한 좌절을 겪게 될 것입니다. 이를 고무시킨 과학 정신이 이와 같이 손상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킨제이는 인디애나주 블루밍턴 의 로즈힐 묘지(Rose Hill Cemetery)에 묻혔습니다.
알프레드 찰스 킨제이의 킨제이 보고서(Kinsey Reports by Alfred Charles Kinsey)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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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제이는 미국 성학의 첫 번째 주요 인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연구는 성학자와 일반 대중 사이에서 성에 대한 더 깊은 탐구를 위한 길을 닦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여성의 성욕을 해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킨제이의 연구는 여성이 일반적으로 성적이지 않고 여성의 질 오르가즘이 음핵 오르가즘 보다 우수 하다는 개념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그는 동료인 로버트 크록과 이 주제를 광범위하게 논의한 후 1933년에 처음으로 다양한 형태의 성적 관행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킨제이는 담즙 말벌의 짝짓기 관행의 차이를 연구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성적 지향을 측정하는 척도를 개발했는데, 현재 킨지 척도로 알려져 있으며, 0에서 6까지의 범위를 가지며 0은 전적으로 이성애적이고 6은 전적으로 동성애적 입니다. 나중에 "사회적 성적 접촉이나 반응 없음"에 대한 X 등급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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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5년 킨제이는 인디애나 대학교의 교수 토론 그룹에서 이 주제에 대한 첫 공개 토론을 했는데, 여기서 그는 "성 구조와 생리학에 대한 널리 퍼진 무지"를 공격하고 "지연된 결혼" 즉, 성적 경험 지연이 심리적으로 해롭다는 자신의 견해를 홍보했습니다. 킨제이는 록펠러 재단으로부터 연구 자금을 지원받아 인간의 성 행동을 더 연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1948년에 '남성의 성행위(Sexual Behavior in the Human Male)'를 출판했고, 1953년에는 '여성의 성행위(Sexual Behavior in the Human Female)'을 출판했는데, 두 책 모두 베스트셀러 목록의 정상에 올랐고 킨제이를 유명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출판물은 나중에 킨제이 보고서(Kinsey Reports)로 알려졌습니다. 그에 대한 기사는 Time, Life, Look, McCall's과 같은 잡지에 실렸습니다. 엄청난 논란을 불러일으킨 킨제이 보고서는 많은 이들에 의해 1960~70년대 성 혁명의 선구자로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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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제이의 연구는 이론과 인터뷰를 넘어 성행위에 대한 관찰과 참여를 포함했으며, 때로는 동료도 포함했습니다. 킨제이는 이 성적 실험이 연구 대상자의 신뢰를 얻는 데 필요하다고 정당화했습니다. 그는 직원들에게도 마찬가지로 하고, 편안한 범위 내에서 광범위한 성행위에 참여하도록 격려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인터뷰어가 참가자의 반응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킨제이는 연구의 일환으로 집 다락방에서 동료가 포함된 성행위를 촬영했습니다. 전기 작가 조나단 가손-하디는 이것이 필름의 비밀을 보장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대중에게 알려졌더라면 스캔들이 되었을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알프레드 C. 킨제이: 공적/사적 삶(Alfred C. Kinsey: A Public/Private Life)의 저자인 제임스 H. 존스(James H. Jones)와 영국의 정신과 의사 앤서니 말콤 다니엘스(Anthony Malcolm Daniels)일명 시어도어 달림플(Theodore Dalrymple) 등은 킨제이가 자신의 성적 욕구에 의해 움직였다고 추측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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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제이 보고서 두 권에 게재된 일부 데이터는 킨제이가 일반 인구를 대표하지 못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인터뷰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과학 및 정신과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시카고 대학교 사회학 교수인 에드워드 라우만(Edward Laumann)도 킨제이의 작업이 성 생물학에 초점을 맞추었고 심리학적 및 임상적 정보와 분석이 부족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킨제이는 전 세계에서 성적 자료를 수집했고, 1956년 미국 세관에서 몇몇 포르노 영화를 압수했을 때 킨제이는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 문제가 법적으로 해결되기 전에 사망했습니다. 킨제이는 '남성의 성행위' 책의 표 30~34에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춘기 전 오르가즘에 대해 기술했는데, 여기에는 2개월에서 15세까지의 300명 이상의 어린이의 오르가즘 관찰 결과가 보고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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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보는 성인의 어린 시절 기억이나 부모 또는 교사의 관찰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킨제이는 또한 어린이와 성적 경험을 한 9명의 남성을 인터뷰했고, 그들이 어린이의 반응과 반응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킨제이는 이 연구부분에는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지만, 킨제이가 이 정보를 어디서 얻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기 시작한 것은 거의 40년 후였습니다. 나중에 킨제이가 한 명의 소아성애자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출처에서 얻은 것처럼 제시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킨제이는 "이러한 금기시되는 주제에 대한 솔직한 답변"을 얻기 위해서는 참가자의 비밀 유지와 익명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수년 후 킨제이 연구소는 표 31~34에 있는 어린이에 관한 데이터는 1917년 시작한 한 사람의 일기에서 나온 것이며 해당 사건은 킨제이 보고서보다 먼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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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주장은 인디애나 주 상원 내부의 정치적 싸움으로 인해 다시 부활했지만 야당은 "이것들은 계속해서 돌아오는 인터넷 밈으로 인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고 불평했습니다. 인디스타(IndyStar)는 "그들은 A알프레드 킨제이의 작업에 대한 오랫동안 제기되었지만 대부분 반박된 주장을 인용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존스는 킨제이의 성적 활동이 그의 작업에 영향을 미쳤고, 수감자와 매춘부를 과대 표현했으며, 일부 독신자를 "결혼한" 것으로 분류했으며, 동성애자 남성을 불균형적으로 많이 포함시켜 그의 연구를 왜곡했을 수 있다고 썼습니다. 그는 연구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제외했다는 비판을 받았지만, 인간 남성에 대한 그의 보고서에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참가자에 대한 수많은 언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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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가 베른 불로우는 데이터가 나중에 재해석되어 수감자와 전적으로 게이 샘플에서 파생된 데이터가 제외되었으며, 그 결과는 그것이 데이터를 왜곡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썼습니다. 킨제이가 동성애자를 과대 표현했을 수 있지만, 불로우는 동성애적 행동이 오명이 붙었고 더 잘 이해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946년부터 1956년까지 킨제이의 동료였으며 킨제이 사망 후 킨제이 연구소 소장을 이어받은 폴 게브하르트(Paul Gebhard)는 킨제이가 동성애에 대한 편견을 보였다고 주장되는 일부 의심스러운 데이터를 제거하여 1970년대에 킨제이의 연구를 정당화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게브하르트가 킨제이의 연구 결과를 다시 계산한 후 그는 원래 수치와 업데이트된 수치 사이에 약간의 차이만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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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리 등은 2016년 성적 지향 문헌에 대한 리뷰에서 킨제이의 설문 조사는 비이성애적 매력과 표현의 빈도를 과대평가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의 통계는 더 현대적인 연구보다 미국 인구의 동성애자 또는 양성애자 비율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킨제이의 전기 작가 조나단 가손-하디는 킨제이의 인터뷰 스타일이 현대 연구의 방법론과 상당히 달랐으며, 이것이 답변의 차이에 대한 이유라고 말합니다. 킨제이는 자신이나 팀 중 고도로 훈련된 구성원이 수행한 심층 인터뷰에 초점을 맞추었고, 인터뷰 대상자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현대 인터뷰어는 덜 철저하게 훈련되고 과학적 초연함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어 응답자가 민감한 개인 정보를 공유할 가능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EMbHKEDdXSc
계속해서 알프레드 찰스 킨제이(Alfred Charles Kinsey)의 ‘남성의 성행위(Sexual Behavior in the Human Male)’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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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1세기 동안 인간의 행동과 관련된 동성애라는 용어는 같은 성별의 개인 간의 공개적이든 심리적이든 성관계에 적용되었습니다. 라틴어로 사람을 의미하는 단어가 아니라 그리스어 어근 homo에서 파생된 이 용어는 성관계에 연루된 두 개인의 동일성을 강조합니다. 물론 이 단어는 이성애라는 단어의 반대 개념인 이성애를 본떠 만들어졌으며, 이 단어는 다른 성별의 개인 간의 관계에 적용됩니다. 얼마나 많은 심리학자와 정신과 의사가 동성애적 남성과 여성이 단순히 동성애적 경험을 하거나 때때로 동성애적 자극에 반응하는 사람들과는 분명히 다르다고 믿게 되었는지 관찰하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때때로 그러한 해석은 이성애자와 동성애자라는 두 종류의 남성과 두 종류의 여성만을 허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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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후의 자료에서 알 수 있듯이, 성적 행동이 전적으로 이성애적인 남성 인구는 약 절반에 불과하고, 전적으로 동성애적인 사람은 몇 퍼센트에 불과합니다. 동성애라는 용어를 전적으로 이성애적인 개인에게만 제한하려면 논리적으로 이성애라는 용어는 전적으로 이성애적인 개인에게만 적용되어야 하며, 이는 자신과 이성의 개인과 성적 접촉을 했거나 심리적으로 반응한 인구의 거의 절반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사실, 물론, 다양한 개인의 역사에서 이성애와 동성애의 모든 조합을 인식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 문제에 대해 더 명확하게 생각하려면 사람들을 이성애자나 동성애자로 특징짓지 않고, 일정 수준의 이성애적 경험과 일정 수준의 동성애적 경험을 가진 개인으로 특징짓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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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용어를 사람을 나타내는 명사나 사람을 설명하는 형용사로 사용하는 대신, 노골적인 성관계의 본질이나 개인이 에로틱하게 반응하는 자극의 본질을 설명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동성애자에 대한 만족스러운 발생 수치는 신중하게 계획된 인구 조사가 아닌 어떤 기술로도 얻을 수 없습니다. 데이터는 전체 인구의 모든 세그먼트를 포함해야 합니다. 현실과 관련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여론 조사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또는 현재 연구에서 사용한 것처럼, 표본의 신중한 분포와 계층화에서 사례를 도출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 책 전반에 걸쳐 동성애 활동의 발생에 대한 통계와 이 장의 현재 절에서 제시될 통계는 다른 남성과 신체적 접촉을 했고 그러한 접촉의 결과로 오르가즘에 도달한 사람들을 기반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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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격한 정의에 따르면 그러한 접촉은 관련된 정신적 자극의 정도, 사용된 기술 또는 그러한 개인의 역사에서 동성애자와 이성애자의 상대적 중요성과 관계없이 동성애적입니다. 이는 "동성애자"인 사람의 수에 대한 데이터가 아니라 적어도 약간의 동성애 경험을 가진 사람의 수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이러한 오르가즘에 이르는 신체적 접촉 측면에서, 본 연구의 데이터는 남성 인구의 최소 37%가 사춘기 초반부터 노년 사이에 동성애적 경험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는 도시 거리를 지나가면서 만날 수 있는 사람 중 3명 중 1명 이상입니다. 35세까지 미혼인 남성 중 거의 정확히 50%가 사춘기 초반부터 그 나이 사이에 동성애적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이 수치는 이전에 추정된 어떤 수치보다 상당히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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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우리는 그런 발병률 데이터를 찾을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수년에 걸쳐 우리는 전체 인구의 공정한 단면을 얻고 있는지, 아니면 일부 사례가 결과에 편향을 주는지에 대한 의심에 반복적으로 시달렸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우리가 조사한 각각의 새로운 그룹은 실질적으로 동일한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수집한 데이터가 한 대도시에서 수집되었는지, 작은 마을에서 수집되었는지, 시골 지역에서 수집되었는지, 한 대학에서 수집되었는지, 여러 대학에서 수집되었는지, 교회 학교나 주립대학 또는 사립기관에서 수집되었는지, 한 지역에서 수집되었는지, 여러 지역에서 수집되었는지에 관계없이 동성애자에 대한 발병률 데이터는 거의 비슷했습니다. 성적 행동 패턴과 관련하여 과학자와 일반인이 하는 생각의 상당 부분은 동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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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애자”와 “동성애자”가 있다는 가정에서 비롯되며, 이 두 유형은 성 세계에서 대조를 이루며, 다른 그룹 사이의 중간 위치를 차지하는 "양성애자"라는 미미한 계층만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개인은 선천적으로 이성애자이거나 동성애자라는 것이 암시됩니다. 또한 태어날 때부터 사람은 둘 중 하나가 되도록 운명지어졌으며, 평생 동안 자신의 패턴을 바꿀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것이 암시됩니다. 일반적으로 한 성별 또는 다른 성별의 성적 파트너에 대한 선호도는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특성과 관련이 있으며, 동성애자 남성 또는 여성을 이성애자와 신체적, 정신적, 아마도 영적으로 구별하는 전체적인 성격과 관련이 있다고 믿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특성은 그러한 문제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동성애자를 분명하고 알아볼 수 있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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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정신과 의사조차도 "동성애적 성격"에 대해 논의하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특정 성별의 성적 파트너에 대한 선호도는 그들이 성격이라고 부르는 무형의 전체에서 훨씬 더 깊은 곳에 있는 무언가의 이차적 표현일 뿐이라고 믿습니다. 본 연구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병력은 많은 개인의 이성애 또는 동성애가 전부 또는 전무의 명제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인구 중에 명백한 경험과 정신적 반응에 있어서 전적으로 이성애적인 병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인구 중에 경험과 정신적 반응에 있어서 전적으로 동성애적인 병력을 가진 개인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록은 또한 인구 중 상당수가 개별적인 역사 내에서 동성애적 및 이성애적 경험 및/또는 정신적 반응을 결합한 구성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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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애적 경험이 우세한 사람들이 있고, 동성애적 경험이 우세한 사람들이 있으며, 두 유형의 경험을 거의 동등하게 경험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남성은 이성애자와 동성애자라는 두 개의 별개의 집단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세상은 양과 염소로 나누어져서는 안 됩니다. 모든 것이 검은색이거나 모든 것이 흰색인 것은 아닙니다. 자연이 별개의 범주를 거의 다루지 않는다는 것은 분류학의 기본입니다. 인간의 마음만이 범주를 만들어내고 사실을 분리된 틀에 강제로 집어넣으려고 합니다. 살아있는 세상은 모든 측면에서 연속체입니다. 인간의 성행동에 관해 이것을 빨리 배울수록 성의 현실에 대한 건전한 이해에 빨리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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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애의 발생 및 빈도에 대한 현재 자료, 특히 남성 인구의 상당수의 삶에서 이성애와 동성애가 공존하는 것에 대한 자료를 볼 때, 동성 간의 정신성적 반응이 드물고 따라서 비정상적이거나 부자연스럽다는 견해를 고수하기 어렵다. 또는 그 자체로 신경증 또는 정신병의 증거라고 보기도 어렵다. 고대 그리스에서 동성애가 매우 일반적으로 발생했고, 오늘날 우리처럼 동성애가 금기시되지 않는 일부 문화권에서 동성애가 널리 발생하는 것은 개인이 같은 성이나 이성의 다른 사람이 제공하든 어떤 종류의 자극에든 에로틱하게 반응할 수 있는 능력이 종에서 기본적이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성애 패턴과 동성애 패턴이 학습된 행동입니다. 개인이 자란 특정 문화의 관습에 상당히 의존합니다. 그것은 동성애가 유전된다는 생각을 받아들이기 전에 철저히 고려해야 할 가능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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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개인의 패턴은 타고난 고정관념으로 평생 동안에는 아무런 변화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동성애자에 대한 사회적 반응은 분명히 변태적 개인은 독특하고 따라서 특별한 고려가 필요하다는 일반적인 믿음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동성애적 관계를 맺은 특정 소년, 그러한 활동을 하는 사업가, 동성애 기록이 있는 기관 수감자가 나머지 인구의 4분의 1에서 3분의 1이 하는 행동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다는 것을 인정할 때, 한 개인의 활동은 다소 다른 사회적 의미를 얻습니다. 동성애적 활동의 발생 및 빈도에 대한 이러한 일반화가 모든 사회적 수준, 모든 직업의 사람,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다양하게 적용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상황의 어려움은 훨씬 더 분명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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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제재법을 시행하려는 경찰과 법원 관리, 성직자와 사업가, 그리고 주기적으로 법률 시행을 요구하는 도시의 모든 다른 그룹 빈도가 높습니다. 특히 성적 "변태"에 대한 법률은 동성애자의 발생 및 빈도가 그들이 속한 사회 수준의 나머지와 마찬가지로 높다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동성애적 이력이 있는 공무원이 지역 사회의 동성애적 활동을 기소하는 것은 개인적인 위선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들 자신이 관습의 희생자이며 대중은 그들이 그 관습을 보호할 것을 요구합니다. 전통적 관습과 인구의 실제 행동 사이에 그러한 격차가 있는 한 그러한 불일치는 계속 존재할 것입니다. 동성애는 역사의 시작 이래로 인간의 성 활동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 왔습니다. 그 이유는 주로 그것이 인간이라는 동물의 기본적인 능력의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알프레드 찰스 킨제이(Alfred Charles Kinsey)의 ‘남성의 성행위(Sexual Behavior in the Human Male)’의 의미(Meanings)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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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스 킨제이(Alfred Charles Kinsey)가 1948년에 출간 한 ‘남성의 성행위 (Sexual Behavior in the Human Male)’에 대한 대중의 인기와 관심은 광범위한 언론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타임지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이후로 서점에서 이와 같은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킨제이의 남성의 성행위에 대한 최초의 대중 문화 언급은 책이 출판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나타났습니다. 토니상을 수상한 브로드웨이 뮤지컬 "Kiss Me, Kate"의 콜 포터의 노래 "너무 더워(Too Darn Hot)"은 브릿지를 "킨제이 보고서 / 당신이 아는 평범한 남자라면 누구나 /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를 하는 것을 훨씬 선호한다"에 바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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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9년 메이 웨스트는 "섹스"라는 단어가 거의 언급되지 않던 시절을 회상하며 킨제이에 대해 "그 사람은 그저 제게 쉽게 만들어 줄 뿐이에요. 이제 저는 그들에게 청사진을 그려줄 필요가 없어요. 우리 둘다 같은 사업을 하고 있어요. 다만 제가 먼저 봤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여성의 성행위의 출판은 더욱 집중적인 뉴스 보도를 촉발했습니다. 킨제이는 1953년 8월 24일자 타임지 표지에 등장했습니다. 타임지 잡지는 과학자에 대한 두 개의 기사를 실었는데, 하나는 그의 연구, 경력 및 신간을 다루고 다른 하나는 그의 배경, 성격 및 라이프스타일을 다뤘습니다. 잡지 표지 초상화에는 "꽃, 새, 벌이 킨제이를 둘러싼다. 금성의 거울 여성 상징이 그의 나비넥타이를 장식한다."라는 내용이 실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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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기사는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습니다. “'킨제이는 콜럼버스가 지리학에서 한 일을 성 분야에서 했다'고 킨제이를 콜럼버스에 비유했습니다. 콜럼버스가 그곳에 도착했을 때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몰랐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습니다. 킨제이의 작품에는 가치 있는 내용이 많이 담겨 있지만, 마지막 단어로 오해받아서는 안 됩니다.” "Dr. Kinsey"라는 캐릭터가 1953년 9월 15일 '잭 베니 프로그램(The Jack Benny Program)'의 텔레비전 에피소드에 하와이를 떠난 크루즈선에서 젊은 여성을 인터뷰하는 나비넥타이를 맨 남자로 등장했습니다. "Dr. Kinsey"가 잭 베니(Jack Benny)에게 자신을 밝히자 베니는 당황스러워서 물러납니다. "Dr. Kinsey" 캐릭터는 또한 같은 에피소드의 다른 스케치에 쓰여졌으며 베니가 이 에피소드의 게스트 메릴린 먼로(Marilyn Monroe)에 대해 갖고 있는 환상에 대해 언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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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대 초반에 킨제이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졌습니다. 2003년에 LA소재 NOTE의 극장(Theatre of NOTE)에서 스티브 모건 해스켈의 빌어먹을 말벌들(Fucking Wasps)라는 희곡을 공연했는데, 이 희곡은 킨제이의 어린 시절부터 죽음까지의 삶을 따라갔습니다. 맷 세소의 그림이 극장을 장식했고 데이비드 빅포드가 피아노를 라이브로 연주했습니다. 스티브 모건 해스켈이 각본을 쓰고 연출한 Fucking Wasps는 백스테이지 웨스트(Backstage West)에서 올해의 희곡상 후보에 오르는 등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2003년에 초연된 뮤지컬 Dr. Sex는 킨제이, 그의 아내, 그리고 그들의 공동 연인인 클라이드 마틴을 모델로 한 월리 매튜스의 관계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희곡은 래리 보트니커가 음악을 맡았고, 보트니커와 샐리 디어링이 각본을 썼으며, 제프 어워드를 7개 수상했습니다. 2005년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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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 콘돈 이 각본을 쓰고 감독한 2004년 전기 영화 킨제이에서는 리엄 니슨이 과학자 역을, 로라 리니가 그의 아내 역을 맡았습니다. 2004년 T. 코라게산 보일 의 킨제이에 대한 소설 더이너서클(The Inner Circle)이 출판되었습니다. 그 다음 해 PBS에서 킨제이 연구소와 협력하여 다큐멘터리 킨제이를 제작했고, 이를 통해 많은 파일에 대한 접근이 가능했습니다. 스티브 쿰스가 킨제이와 그의 작업에 관해 쓴 BBC 라디오 연극 Mr. Sex는 2005년 이미슨 상을 수상했습니다. 2012년 킨제이는 LGBT 역사와 사람들을 기념하는 야외 공개 전시인 시카고 레거시 워크에 참여했습니다. 2019년 6월, 킨제이는 뉴욕시 스톤 월 인에 있는 스톤월 국립 기념물 (SNM) 내의 국립 LGBTQ 명예의 벽에 헌액된 최초의 미국 "개척자, 개척자, 영웅" 50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SNM은 LGBTQ 권리와 역사에 전념하는 최초의 미국 국립 기념물이며 이 벽의 공개는 스톤 월 폭동 50주년 에 맞춰 이루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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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제이 보고서 통계 신뢰도는 출판 당시나 지금도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킨제이는 십만건의 인터뷰를 포함하는 보다 완전한 보고서를 작성하고자 했고 1948년의 최초 출판물을 표본 진행 보고서로 여겼지만, 학자들은 보고서 방법론의 표본 선택과 표본 편향을 비판했습니다. 연구자 들이 언급한 주요 문제는 킨제이가 데이터를 수집할 때 무작위 표본 추출 절차를 사용하지 않았고, 그의 표본의 상당 부분이 교도소의 범죄자 인구와 남성 매춘부로부터 나왔습니다. 금기시되는 주제에 대한 인터뷰에 자원한 사람들이 자기 선택 편향을 일으킬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 . 이러한 문제는 전체 인구의 경향을 결정하는 측면에서 표본의 유용성을 훼손하고 아직도 대중을 선정적으로 호도할 겁니다. 성적으로 관대한 지금도 킨제이 보고서는 논란의 소지를 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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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에 발간된 우수하고 의미있는 책 100선 중 68번째 책 사회학 부문 8번째 책 알프레드 찰스 킨제이(Alfred Charles Kinsey)가 1948년에 출간한 ‘남성의 성행위(Sexual Behavior in the Human Male)’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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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rz Inzlicht 02 matechoice smell.pdf
Pfaus-Kippin-Centeno(200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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