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1. Dr. Sam Lee/여행스케치

Silicon Valley Forum - 실리콘밸리포럼

忍齋 黃薔 李相遠 2008. 7. 25. 15:18
반응형


Silicon Valley Forum - 실리콘밸리포럼

늘 제 블로그를 방문하여 주시는 네티즌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우선 미국의 LinkedIn.com 처럼 한국의 LinkNow.kr 이 온라인 상에서 네티즌간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있는 걸 알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실리콘밸리포럼 (Silicon Valley Forum)이 만들어 졌고 제가 대표운영자로 선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로 인하여 실리콘밸리 지역뿐만 아니라 실리콘밸리 지역에 관심이 있는 한인들과도 교류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실리콘밸리에 거주하는 우리 한인들은 IT분야의 호황과 함께 많게는 수십여년에서 적게는 이제 막 미국생활을 시작하는 IT분야 전문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고국을 떠나온 우리 실리콘밸리 한인들은 외롭고 고독한 이국생활 속에서 고국에 살던시절의 끈끈한 인간애와 친구들이 늘 그리웠고 절실하게 우리 한인들의 만남을 그리워 하기도 하였습니다.

더우기 이민사회인 이곳에서 여타민족과 치열한 경쟁의 삶을 살다보면 여러모로 의지하고픈 언덕이 필요하게 되고 마음을 터 놓을수 있는 삶의 정서를 공유할 만남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모두가 해왔을 것입니다.

이미 남부 캘리포니아 LA나 동부 뉴욕 프러싱에는 한인들이 나름데로 틀과 자리를 잡아 한인들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하여준다는 건 이미 잘 알려진 일이지요. 이제 우리 북부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포럼 모임도 시작은 미미하나 결과는 창대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에 만들어진 실리콘밸리포럼 (Silicon Valley Forum)이 LinkNow.kr 와 자리를 함께 한다는 사실은 실리콘밸리 한인들이 시공을 초월하여 미국 전역으로 확대를 기대하게 하며 더 나아가 전세계 한인들과의 손쉬운 교류를 꿈꾸게 하기도 합니다.

미국의 다양한 특성상 각지역의 포럼 모임이 가지는 특성 또한 다양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한 북부 캘리포니아의 실리콘밸리포럼 (Silicon Valley Forum)의 특성은 전문분야를 섭렵한 한인들이 집중적으로 자리하고 있어 은근히 이곳 한인들의 창대한 앞날도 기대하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소망하는 바데로 미국사회 속에서의 우리 한인들이 기본적으로는 외로운 이국생활 속에서 서로의 친교와 원활한 미국사회생활을 향유하도록 마음 편한 Social Interaction이 이루어지는 장이 되어야 할것입니다.

각론으로 들어가서는 우리 실리콘밸리포럼 (Silicon Valley Forum)이 미국의 주류사회에 진출하는 도약의 장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미국 주류사회는 자신들의 개인적 역량도 중시 여기는 곳이기는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지인들의 평판과 지인들의 배경을 중시 여기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우리 실리콘밸리포럼 (Silicon Valley Forum) 만큼은 미국사회의 요구에 슬기롭게 대응하는 모임으로 자리잡아 가기를 기원하여 봅니다 .

아직 크게 모임을 가지거나 행사를 할 만큼 자리를 잡지 못했지만 LinkNow.kr 를 통해 북부 캘리포니아의 한인들이 함께하는 자리가 앞으로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

앞으로 가속화될 한국과 미국, 한국과 세계를 있는 추세에 우리 실리콘밸리 한인들이 톡톡히 그 한몫을 담당해 낼것도 기대해 보면서 LinkNow.kr 에 실리콘밸리포럼 (Silicon Valley Forum) 이 첫걸음을 내디뎠음을 공표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실리콘밸리포럼 (Silicon Valley Forum) 대표운영자 이상원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