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2. Humanities/23_생각해볼글

[안치용의 시크릿 오브 코리아] 500억원대 무기사기 관련업체, 육군 무기전시회에 버젓이 참가

忍齋 黃薔 李相遠 2015. 5. 18. 10:24
반응형

2015.05.15 

공군에 무기를 납품하면서 장비가격을 부풀려 5백억원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업체가 육군무기체계전시회에 버젓이 참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히 이 업체는 군단급 무인정찰기 사업 입찰과정에서 기밀유출의혹이 일어 방위사업청장이 2차례나 국방부 검찰단에 수사를 의뢰했던 업체여서 육군이 방산비리업체를 봐주고 있다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육군 산하 육군항공학교는 14~15일 이틀간 충남 논산의 항공학교에서 ‘2015년 육군항공 무기체계 소개회’를 열고 육군의 항공장비와 항공기를 전시합니다. 무기회사와 무기중개회사들도 부스를 마련, 장비설명회 등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육군항공학교 계백관과 UH-60 정비고, 계류장 등에서 열리며 전시장비는 18개 기종의 비행기 19대, 참가 무기업체는 모두 28개 업체입니다. 이들 업체의 전시장비는 모두 73개에 이르고 이중 5개업체는 별도의 장비설명회까지 갖는 거대한 항공무기 전시회입니다.



그러나 이번 행사에는 이규태 일광공영 회장이 소유하고 있는 일진하이테크[대표이사 이종찬]가 14, 15일 이틀간 터키 아셀산사의 HMD란 장비를 소개하는 부스를 마련해 이 장비 판촉활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종찬 대표는 이규태 회장의 차남입니다. 일진하이테크의 부스는 한화그룹 부스바로 옆에 마련됐으며, 부스규모는 대한항공과 한국우주항공, 삼성탈레스에 이어 두번째로 큰 규모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일진하이테크는 오늘 오후 2시 육군항공학교 게백관에서 열리는 장비설명회에 다른 업체 4개사와 함께 참가, 아셀산사의 HMD 장비에 대한 설명회를 가지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HMD란Helmet-mounted display, 즉 항공기 조종사가 쓰는 헬멧의 일종으로, 각종 조종환경 등이 헬밋에 장착된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는 장비입니다.



또 지난달 17일 육군항공학교가 주최한 준비회의에도 일진하이테크 전무 김모 예비역 소장이 참석, 육군당국과 다른 무기업체들과 함께 행사관련 논의를 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러나 일진하이테크는 5백억원대 무기사기 혐의로 기소된 이규태 일광공영이 사실상 운영하는 회사이며, 무인기 기밀유출 의혹의 당사자라는 점에서 육군이 주최하는 무기체계전시회에 버젓이 참석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국방전문가들은 국민의 혈세 5백억원을 가로챈 혐의는 물론 군기밀 유출, 기무사요원 포섭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무기중개회사가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고 한국 국군의 무기전시회에 초대된 것은 매우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대대적인 방산비리수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음에도 육군 등 군당국이 방산비리업체의 참여를 허용한 것 자체가 대한민국에 무기비리가 만연하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일진하이테크는 이스라엘 우주항공의 에이전트로서 지난해 군단급 무인정찰기 납품업자로 선정됐으나 이 과정에서 육군시험평가단의 평가기준 등의 기밀을 유출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규태 회장은 이같은 기밀을 입수, 지난해 10월 이용걸 방사청장에게 민원성 편지를 보냈고 편지에 기밀로 추정되는 내용이 포함된 사실을 확인한 이 방사청장은 국방부 검찰단에 수사를 의뢰했었습니다.

또 장명진 방사청장도 전임 방사청장의 기밀유출 수사의뢰에도 불구하고 국방부 검찰단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자 지난 1월 30일 재차 국방부검찰단에 수사를 의뢰한 사실이 밝혀졌었습니다. 그러나 국방부 검찰단은 방사청장으로 부터 2차례의 수사의뢰를 받고도 수사를 하지 않다가 이같은 사실이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진 뒤 뒤늦게 검찰 방산비리합수단에 관련서류를 이첩했었습니다.

이 회장은 또 일광공영을 통해 터키 하벨산사의 에이전트로 일하면서 공군전자전 훈련장비 납품과정에서 국내에서 관련장비를 연구개발한다며 무기가격을 5백억원 정도 부풀리는 등 국가를 상대로 사기를 친 특가법상 사기혐의로 지난 3월 구속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본 기사는 프리미엄조선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