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1. Dr. Sam Lee/10_영어잘하는비법

Diamond Sutra & Heart Sutra

忍齋 黃薔 李相遠 2017. 9. 4. 17:14
반응형

금강반야바라밀경(金剛般若波羅蜜經=Diamond Sutra)를 읽어보았다. 스님들이 독경하는 한문 金剛經은 뭔말인지 도통 모르겠는데 영어번역본 Diamond Sutra는 간단하게 duality가 아니고 singularity라는걸 설명한다. 선과악이 서로 다른 두개가 아니고 결국은 하나라는것.



무슨 말인지 잘 모르던 반야심경(般若心經, Heart Sutra)을 영어본으로 읽어보면 정말 쉽게 이해가 된다. 색즉시공 공즉시색(色卽是空 空卽是色)도 공이 무(nothing)가 아니라 혼돈의 초기화(particle)라는 것이다. 그 particle이 수소도 되고 산소도 되어 물도 되기도 하고 사람이 되기도 하고 그런다는 것이라는 물질의 생성과 소멸이라는 물리화학을 이야기하고 있다.



고집, 아집이 지옥이다. 개신교를 추종하는 사람 중에는 목숨이 경각에 달린 사람에게조차 하나님을 핑계로 목숨 장사를 한다. 죄악 중에 가장 큰 목숨 장사. 감히 하나님처럼, 하나님의 이름을 팔아 회개하고 하나님을 받아드려 개종하란다.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 자신의 고집과 아집으로 하나님 뜻이라며 그 고집과 아집으로 하여 그간 일어난 살인이 히틀러가 살해한 숫자보다 많다는 건 알고나 있을까? 목숨이 경각에 달린 사람에게는 그 사람이 편하게 그 사람이 원하는 걸 100% 존중해 주어야 한다. 목숨이 경각에 달린 사람이 완곡하게 거부하는 표현은 고집과 아집에 빠진 개신교 목숨 장사꾼들이 발악하며 외치는 것과 다른 바 없다. 목숨이 경각에 달려 혼이 나가 있는 사람을 개신교로 개종을 시키려 드는 것은 무서운 사탄의 행동일 뿐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