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0. 韓山李氏/08_黃薔(李相遠)

[잔잔한 호수에 던지는 짱돌 하나 - 친일파 척결? 살인마 전두환 처형부터 ...]

忍齋 黃薔 李相遠 2020. 8. 17. 04:30
반응형

오래전 어느 학회에서 친한 인도계 학자가 이런저런 가설과 추계학(Stochastic)적 이론을 전개하여 자신의 이론에 단정을 지었습니다. 여기저기서 반론이 제기되자 나름대로 화려한 자신의 학력과 이력을 들먹였습니다.
.
그러다 인도의 학풍이 영국과 같아서 자신의 학문적 바탕이 탄탄하다는 걸 이야기 했습니다. 그래서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영국의 식민지 지배를 받았냐고 말이지요.
.
영국이 1858년 무굴제국을 붕괴하고 인도제국을 만들어 영국 왕이 겸임을 하여 인도가 독립하던 1947년까지 89년 동안 영국의 식민지였습니다. 그 이전 1717년 동인도회사가 벵갈에 상관을 설치하여 인도를 침탈한 기간까지 합치면 장장 230년이랍니다.
.
프랑스의 독일 나치 지배는 4년이었습니다. 4년간 프랑스를 배반하고 독일에 협력했던 자들은 모두 단두대의 이슬로 사라졌습니다. 프랑스는 철저하게 친나치를 척결했습니다.
.
인도의 대영제국 지배는 89년간 지속하였습니다. 모든 인도 사람들의 살과 피에는 이미 영국이 녹아버리고 말았습니다.
.
조선의 일제 지배는 공식적으로는 36년, 구한말 내정간섭까지 합치면 반백 년에 육박합니다. 인도만큼 긴 세월은 아니지만, 결코 짧은 기간은 아닙니다.
.
일제 청산 과정은 조선의 북쪽 절반인 북조선은 프랑스식으로 친일파를 청산했고 남쪽 절반인 대한민국은 그만 인도식으로 우리들 몸속에 녹여버리고 말았습니다.
.
프랑스의 4년간 배신자의 숫자는 상대적으로 소수였고 헤아리기 쉬웠을 것이고 처형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웠을 겁니다.
.
인도의 89년은 영국식 영어가 공영어가 되었고 "앙망 간청"한다는 식민지 백성의 언어는 모든 공식문서의 서두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의 36년도, 아직도 법원과 행정문서에 일제의 잔재를 남기고 있습니다. 남한의 공식 지적도는 아직도 일제 시절의 지적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2020년 현재 썩어 문드러진 속은 어떤지 모르지만, 겉으로만 보면, 일제의 잔재를 박멸했던 북조선은 지구상에서 가장 가난하고 극악무도한 괴물로 남아있습니다.
.
인도처럼 일제의 잔재를 몸과 피에 녹여버린 조선의 남쪽 반 쪼가리는 세계 10대 강국 운운하며 그 즐거운 표정 관리에 여념이 없습니다.
.
1980년 5월 18일부터 5월 27일까지 9일간 전라남도 광주에서는 의로운 민주시민들이 살인마 전두환 세력의 퇴진 및 계엄령 철폐를 요구하며 민주화 운동을 전개했습니다.
.
그에 대해 살인마 전두환은 나라를 지켜야 할 공수부대와 박준병 사단을 동원하여 무고한 국민을 학살했지요. 그리고 살인마 전두환은 자신은 5.18 광주학살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9일간의 5·18 광주민중항쟁(光州民衆抗爭)에 대처하며 벌였던 #살인마 #전두환 세력의 무자비한 시민 학살에 대한 청산도 못 하면서 무슨 얼어 죽을 일제 청산입니까?
.
살인마 전두환을 처형하지 못한 당신들은 친일척결 말할 자격조차 없습니다. 살인마 전두환을 처형하는 그 순간 대한민국의 잘못된 역사 청산은 바른길로 들어서는 거지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