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1. Dr. Sam Lee/10_영어잘하는비법

Sheldon Cooper and Young Sheldon을 통해본 한국인의 시기와 질투

忍齋 黃薔 李相遠 2023. 12. 28. 12:10
반응형
Sheldon Cooper (The Big Bang Theory) and Young Sheldon을 통해본 한국인의 시기와 질투
.
미국의 장기 인기 연속극 중에 Sheldon Cooper (The Big Bang Theory)와 Young Sheldon이 있습니다. 천재 Sheldon의 어린시절을 보여주는 Young Sheldon과 명문 CalTech에서 연구원 생활을 하며 결국 노벨상을 받는 Sheldon박사를 그리고 있습니다.
.
Young Sheldon에서는 평범한 Sheldon의 가족과 그 주변사람들 속에서 이뤄지는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Sheldon Cooper (The Big Bang Theory)에서는 미국내 쟁쟁한 대학출신 연구원들 사이에서 이뤄지는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
노벨상 수상연설 준비를 하는 Sheldon은 90분이 넘는 원고에 자신의 자랑이야기로 체워 시간단축을 위해 속사로 연설하는 연습까지 합니다. 하지만 수상연설에서 자신이 깨우친 이야기를 합니다.
.
모든 인간에겐 잘나고 싶고 특출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보다 잘난사람을 보면 시기와 질투를 합니다. 자기보다 잘난사람이 가까운 사이라면 그 시기와 질투는 살의까지 느끼게 합니다.
.
Sheldon은 자기의 잘난체를 사랑으로 깜싸준 가족친지와 동료연구원들 덕분에 큰 성과를 거두었음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노벨상 수상의 영광을 돌리는 연설로 마무리합니다.
.
유독 한국인들은 자기보다 잘난 사람을 용납하지 못하고 기어이 죽여버립니다. 그동안 한국인들은 자신들 속에 있던 수많은 천재 Sheldon을 무참하게 죽여버렸습니다. 참으로 잔인한 사람들입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