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3. Sciences/33_Energy

각국의 전력사용분포

忍齋 黃薔 李相遠 2013. 8. 15. 01:24
반응형

[미국 CIA에서 조사하여 작성한 2008년도 각국의 전력사용분포]


대한민국의 가정용 전력은 전체의 13.8%로 중국이나 러시아 보다도 적은 비교국가들중 꼴찌다. 가장 적게 사용하는 가정용 전기에서 가장 큰 수익을 올리는 국가는 한국이 유일히다. 생산한 전력을 산업용으로 몰빵하는 아주 후진 산업독재국가의 전형이다. 국민을 봉으로 아는 국가권력의 기본정신이 느껴진다.


[작성자: Adam Park - 복잡한 표보다는 시각적인 차트가 직관적이죠. 가정용 전력사용 비중이 가장 낮은 나라 순으로 정리한 차트입니다.]


[작성자: Adam Park - 덧붙여 공업용+상업용 비중이 가장 큰 나라 순으로 정리한 차트입니다. 나라 순서가 위의 차트와 차이가 있습니다.]


에너지는 치열한 국제자원경쟁의 본질입니다. 저는 미국유학하여 미국연방공무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근무하는 에너지부서에서는 이런자료들을 이용하여 국가의 에너지정책을 수립하고 국제간의 에너지자원수급에 대비합니다. 국가정보기관이 해야할 일이 이런겁니다. 쪽팔리게 반충이같은 댓글놀이나 하는 국가정보기관은 사라져야하구요. 참고로 이것을 읽어보세요. 


+++ 우수한 댓글 +++
1. Euitaek Hong님 "생산과 수급도 문제지만 전력 관리의 난맥상이 작금의 팩트일겁니다. 싼 전기로 각 산업시설이 절전하는 여러 시설의 투자를 게을리하고 효율성에 투자를 안했죠..싸니까...그러다 보니 오히려 다양한 절전기술과 혁신이 전기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형국이 되었고 대체 에너지를 떠나 효율성을 담보하는 기술 후진성까지 감당해야하는상황이 되어버렸다는.....ㅠㅠ"

2. 최원길님 "대기업이 보유한 민간 발전소들은 열심히 발전해서 한전에 비싼 값에 팔고 자기들은 한전에서 제공하는 값싼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이상한 나라지요.. 기업인들은 말끝마다 한국처럼 기업해먹기 어려운 나라가 없다고들 하는데 다 뻥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부인지는 모르겠으나 국가에서 이토록 뒷배를 봐주는 나라가 지구상에서 또 있을까요? 세계 자본은 우리나라를 봉으로 알고.. 대한민국은 국민을 봉으로 알고.. 우리 국민은 뭔가요?"

3. Seung-Hyun Yi님 "제가 작년에 읽은 기사를 보니, MB정부 때 전력난이니 전기세를 올려야 하느니 하면서 내놓은 자료에서는 한국 1인당 전력소비량이 다른 국가보다 월등히 높았다네요. 왜냐하면, 가정에서 사용한 소비량으로 전체 가구수를 나눈 것이 아니라, 전체 전력 소비량, 즉 기업, 산업시설 등에서 사용한 것까지 몽땅 모아서 가구수로 나누면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보다 높아지더군요. 역시 MB의 사기 기질로 '이것 봐라, 우리는 전기를 너무 많이 쓴다' 하면서 가정용 전기세를 올리고자 했던 수작이었는데, 사람들이 통계 내용과 수치가 어디서 나오는 건지 모를만큼 멍청하지는 않죠. ㅎ"

4. Woo Cheol Jang님 "어느 나라에서 이나라를 선진국이라 합디까??민족과 국가를 팔아먹고 외세에 부역한 인간들이 처단 당하지않고 오히려 군림하는 나라..독재자를 질낮은 국민들이 추앙하다못해 그 딸이 대권을 잡는나라..그것도 모자라 정부 공권력이 선거에 개입하고 수만의 국민들이 거리를 나서도 정부와 상당수 질낮은 국민이 그 의미와 심각성도 모르는 나라.. 입에 밥만 들어가면 살만하다는 ..아니 선진국이라 착각하는 이나라가 선진국이라구요?? ㅎㅎ 개,돼지의 입에도 일정기간 사료는 안정되게 공급되지요.. 그 개,돼지도 선진국 가축인가 봅니다.."

5. Samuel Lee "전기는 잘 아시다시피 high potential energy입니다. 건전지나 축전지, 전기를 저장하는 스토리지 기술이 많이 발달되어 있으나 아직도 전기를 저장하고 보관하는 기술은 가야할길이 멀고 우리생애에는 원하는 기술발전이 이루어지기는 요원합니다. 전기는 발생하면서 소모되는 에너자입니다. 물처럼 흘러가버립니다. 충분한 에너지발생시설을 가지고 사용양에 따라 가동을 많이 하든 적게하든 해야 하는겁니다. 거두절미하고 결론을 이야기 하자면 대용량의 전기에너지를 사용하는 사람이나 회사가 발전시설소요에 가장 큰 비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한국은 가장 적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게 불편부당하고 정의롭지 못하다는 이야기입니다."

6. 이상섭님 "방귀 뀐놈이 성낸다고 전기가 모자란게 국민들이 흥청망청 사용해서 그런겁니까 불과 몇년전만해도 겨울난방도 전기로 하라고 심야전력 이용하라고 난리쳐서 많은 국민들이 돈들여서 심야전기보일러로 대체하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이제와서 권력자들이 이리저리 국민들 세금 등쳐먹으려고 원전비리 일으켜서 원전설비 가동 중단 시켜놓고 국민들 보고 전기 아껴쓰라고 한전직원들이 홍보물 나눠주고 다니네요 그들도 불만이 많더군요 원자력이 한전에성 분리해 나갔는데 욕은 한전만 먹는다고 시장님 더러운 세상 아닙니까? 더러운 세상 맞지요! 욕먹는놈 따로있고 돈먹는놈 따로 있잖아요 대한민국 역사를 되돌아 보십시요 국민이 잘못해서 나라를 잃은게 몇번이나 있나요 나름 정치하는 분들이 원낙 잘나서 너니내니 하다가 당파만들어 도끼자루 썩는지 모르고 싸우다 이렇게 된거 아닙니까 그런데 지금도 똑 같잖아요 남과 북을 나누고 영남과 호남을 나누고 보수와 진보를 나누고 잘사는 분과 가난한 놈으로 나누고 그런데도 지도자들은 자신과 관련이 없다네요 참으로 더러븐 세상이 많네요 하지만 시장님 실망하지 말고 화이팅! 하십시요 좋은 세상 오겠지요 희망이라도 있어야 살거 아닙니까 "역사를 잊은 민족은 미래가 없듯이 희망이 없는 민족은 현재가 없습니다"

+++

성숙한 댓글 토론 칭찬하고 싶군요. 한국과 같은 5년 단임제국가에서는 추천할 만한 정책결정이 있습니다. 바로 "김영삼 전법"입니다. 과거 김영삼 선생님께서 대통령이 되었을때 하루 아침에 살인괴뢰집단 "하나회"를 무력화 시킨바 있습니다. 바로 그것입니다. 오랜기간 독재자의 도움으로 철저하게 철옹성을 만들어 놓은 에너지 마피아들의 기득권을 무력화시키야 에너지수급정책은 합리화될수 있습니다. 국민을 생각하는 사심없는 국가지도자의 결단만이 해결할수 있는 일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