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반응형

2022/05 18

015. Owner Benefits Program at Oakland Housing Authority

https://youtu.be/yaOzsiYo7QY Owner Benefits Program Partnering with OHA comes with Benefits ​​ The Housing Choice Voucher (HCV) program in the City of Oakland has been impacted by a dramatically escalating rental market and very limited inventory. In response to market conditions, OHA implemented the Owner Benefits Program. The HCV (Section 8) program has some incredible new benefits for propert..

014. 부관참시(Posthumous Execution)

https://youtu.be/HAJRJCwoB7Q 올리버 크롬웰(Oliver Cromwell)과 전두환 부관참시의 역사적 사례 . 여러분 중에는 1980년 5월 광주에서 무고한 국민의 학살을 자행한 전두환을 “역사가 심판한다”며 황당한 이야기를 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말입니다. 사람인 우리가 학살을 자행한 전두환을 심판하고 그것이 기록되는 것이 역사입니다. . 과거 군부치하의 독재자들에 대해 혹자들이 위안삼아 말장난처럼 하던 “역사가 심판한다”라는 말을 믿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역사”라는 어떤 절대자가 구름을 타고 나타나 학살을 자행한 전두환에게 벼락을 내리친다는걸 믿는거나 마찬가지일겁니다. . 예전에 잉글랜드의 헨리8세가 왕으로 있을때 카톨릭 수도원을 해체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재에 밝은 프로테..

002. 독일과 일본의 차이점과 한국의 분단

https://youtu.be/wS3jXEQySjU 역사에는 가정이 없다고 하는데 Amazon 프리미움을 통해서 Philip K. Dick의 소설 High Castle이 씨리즈로 방영되고 있습니다. 2차대전에서 나치와 일제가 승전하여 미국을 분활통치 한다는 내용의 이야기입니다. . 처음 시리즈가 시작되었을때는 몇편 보았는데 짜증나서 보기를 포기했습니다. 독일은 나치시절을 매년 반성하고 또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며 납짝 업뜨렸습니다. 동서독으로 분단된 업보를 다시는 되풀이 하지 않으려는 것이지요. . “짐은 깊이 세계 대세와 제국의 현상을 감안해 판단하건대 비상한 조치로써 (중략) 미국, 영국, 중국, 소련 4개국에 대해 그 공동선언(포츠담선언)을 수락하겠다는 뜻을 통고한다.” 1945년 8월 15일 정오 ..

003. 한국 환자의 인권

https://youtu.be/_5JDSPh2KUY 오래전 스위스에서 한국 조력 자살자가 2명이 있다는 한국뉴스를 보았습니다. . 한국병원에서 환자들이 아픔의 고통을 호소하면 의사들이 엄살피우지 말라며 방치하거나 진통소염제를 처방합니다. 코데인 같은 진통제는 관리가 복잡하다며 아예 없는 곳이 많습니다. . 미국에서는 환자들이 아픔의 고통을 호소하면 그 아픔이 해소될 수 있도록 처방을 합니다. 말기 환자들이 의료용 대마초를 비롯해 마약 성분의 진통제를 쉽게 처방받아 아픔을 피해갑니다. . 미국에서는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람도 그런 처방 덕분에 품위 있게 죽음을 맞이 할 수가 있습니다. . 한국에서는 기력이 쇠약한 노인환자들이 식사를 못 하면 굶겨 죽이거나 코에 관을 삽입(Levin tube insertio..

001. 캘리포니아 레이들리Reedley를 통해 본 초기 미주독립운동

https://youtu.be/9fT10ZhvzG0 - YouTube www.youtube.com 레이들리(Reedley)는 캘리포니아 중앙에 위치한 샌 호아킨 밸리에 있는 인구 2만5천 명가량의 작은 도시입니다. 농업 중심도시 프레즈노에서 동남쪽으로 22마일 떨어져 있고 엘에이와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라스베이거스 삼각의 중간쯤에 위치한 조용한 시골 농촌 마을이지만 초기 한인 이민사와 독립운동사에 잊을 수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 조선은 미국과 외국과는 첫 번째로 1882년에 조미수호통상조약(朝美修好通商條約, Treaty of Peace, Amity, Commerce and Navigation, United States-Korea Treaty of 1882)을 제물포에서 체결했습니다. 이 조약의 미국 측..

013. 국가와 민족

https://youtu.be/8zeExjQY97o 국가와 민족 국수주의, 민족주의 국가와 공산당 . 20세기초 일본제국의 조선강점으로 인하여, 한국과 일본은 그 끝을 알수없는 반복과 질시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한일간에 조그만 이슈라도 생길라치면 국민들은 살벌하기 그지없는 반일투쟁에 여념이 없습니다. 미국 친구들, 정확히 말하면 인도계, 중국계, 일본계, 유럽계, 필리핀계 등등의 미국인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 이야기도 하게 됩니다. 일본계조차 이 상황을 쉽게 이해하는 이들이 드뭅니다. . 바로 한국인이 느끼는 국가와 민족과 그들이 느끼는 국가와 민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몇백 년씩 식민통치를 받은 인도, 필리핀, 중국 같은 경우는 국가나 민족에 대한 개념조차 아예 없습니다. 있어도..

지방분권 연방제 정부형 개헌의 필요성

https://youtu.be/GjmFWE1QhA4 지방분권 연방제 정부형 개헌의 필요성 중앙집권제에서 연방제 정부형 개헌의 성공사례 – 스위스와 벨기에 . 틀을 깨고 생각하기 . 지금도 대한민국은 전세계가 부러워 하는 K-pop으로 대표되는 드라마틱하고 다이나믹한 예술문화를 선도하는 문화선진국이 되었습니다. 또, 20세기 일본제국의 식민수탈을 포함하여 무려 936회에 걸쳐 강대국들의 침략을 받았으나 결국 무에서 유를 창조하여 세계 선진경제대국을 일구었습니다. 이제 그 여세를 몰아 온 국민이 행복한 삶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여러분의 경직된 생각을 바꿀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 누구나 공감하듯 이제 남은 대한민국 발전의 걸림돌은 남북의 분단과 동서의 갈등입니다. 모두가 조그만 나라에서 지역감정때문..

위대한 국민 위대한 대한민국

https://youtu.be/IouTSUHuEv4 [OECD 국가 중에서 남의 나라를 침략하지 않고 1인당 국민총소득(GNI) 3만5168달러(2021년 현재)를 달성한 나라] . 한국 인터넷에 20대 새로운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이 보였습니다. 외관상으로는 경상도와 전라도가 정권을 가지고 농락하던 모습이 사라졌습니다. 강한 경상도와 전라도의 억양이 판을치던 한국 정치권 뉴스가 이제는 서울 표준억양을 듣게 되었으니 반갑습니다. 하지만 한국 SNS를 보면 국민의 절반은 자신이 지지한 후보가 낙마하여 새로 출범한 정권에 대하여 온갖 악담과 저주를 퍼붇고 있기도 합니다. . 이제 전 세계적인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사태가 많이 진정국면으로 변해가는 듯하여 인류의 힘든 시련의 시기가 지나가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암호화폐 Crypto Currency가 대관절 무엇이길레 이 난리들일까요?

https://youtu.be/ULxzn2sWC2U 암호화폐(Crypto-Currency)가 대관절 무엇이길레 이 난리들일까요? . 일반 화폐(General Currency)는 중앙은행(Central Bank)이 발행하고 관리하고 사이버머니(Cyber Money)는 기업들이 발행하고 관리합니다. 하지만 암호화폐(Crypto-Currency)는 개인이 만들고 개인 간에 거래가 이뤄집니다. 그러니 은행이나 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 개인과 개인이 연결되어 파일을 공유하는 Peer to Peer 시스템, 줄여서 P2P시스템을 이용해 24시간, 365일 일년내내 자유롭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 이때 사용하는 ‘암호화’ 기술의 핵심은 ‘블록체인(Block Chain)’입니다. 블록체인(Bloc..

74. ACROSS DUMBARTON BRIDGE EAST PALO ALTO TO FREMONT HIKING 10.2 MILES

https://youtu.be/8POt9PJMa2w The Dumbarton Bridge is the southernmost of the highway bridges across San Francisco Bay in California. Carrying over 70,000 vehicles and about 118 pedestrian and bicycle crossings daily (384 on weekends), it is the shortest bridge across San Francisco Bay at 1.63 miles (8,600 ft; 2,620 m). Its eastern end is in Fremont, near Newark in the San Francisco Bay National ..

9. 오버톤 윈도 (Overton Window)

https://youtu.be/XIN1Y9cGbGI 9. 오버톤 윈도 (Overton Window) . 몇해 전 'Narrative War'라는 것에 대한 제 생각을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역시 따지기 좋아하는 학자분들이 어디서 나온 시사용어냐며 시비를 걸어왔습니다. 이 용어를 처음 본건 워싱톤 포스트였고 흥미롭게 이해하고 제 수준에서 소개를 했습니다. 시사용어를 제법 안다는 분은 "네가 오버톤 윈도우하고 헤까리는 모양인데..."하며 시비를 걸어오기도 했습니다. 하긴 'Overton Window'가 'Narrative War'보다는 한참 일찍 언급되었습니다. . A few years ago, I blogged about my thoughts on what was called Narrative War. Al..

8. 내러티브 워(Narrative War)

https://youtu.be/I1v8TpL8jMY 8. 내러티브 워 (Narrative War) . 1915년에 젊은 투르크 정권은 겁에 질린 아르메니아 포로들을 (아마도 오스만 제국의 창고에서) 무기 더미 뒤에 가두어 "무장 아르메니아 강도"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In 1915, the Young Turk regime staged photos of “armed Armenian banditry” by hauling in terrified Armenian prisoners behind a stack of weapons (probably from the Ottomans’ own depots), and taking photos that to this day are used to deny the Armenia..

7. 사라진 13층의 미스터리, Bakers Dozen (제빵사의 한 더즌)의 비밀

https://youtu.be/rcmSnPYSqeY [사라진 13층의 미스터리 - 'Baker's Dozen (제빵사의 한 더즌)'] https://blog.daum.net/enature/15855322 . 미국을 비롯한 서구의 고층빌딩에는 13층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13층’은 영화 제목으로도 나온적이 있습니다. 1999년 조세프 루스넥 감독이1960년대 SF 소설인 대니엘 갤로이의 ‘시뮬라크론 3’를 바탕으로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같은 시기의 영화 ‘매트릭스’처럼 가상현실을 다룬 영화지만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데에서 이 ‘13층’은 한걸음 더 나아가 주인공의 정체성을 통해서 우리가 지각하는 세계의 진실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처럼 서구에서 13은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 예전에 출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