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5대강 정비사업이 되어야 하는 이유 [553]
- 노란장미 sams****
- 네티즌 댓글 553개
- monk jazzd****
- 4대강 사업 절대 반대!!! 강행하는 진짜 이유. 1) 공사비의 10% 내외를 커미션으로 챙긴다. 2) 시설물이 들어서는 곳을 미리 사두어서 보상을 받고 그 주위 땅의 시세차를 얻는다. 3) 청계천처럼 재임기간 동안 뭔가 업적을 남긴다. 4) 강 주위 유락, 문화시설을 만들어 수족들이 먹고 살게 한다. 5) 부족한 모래를 건설사에게 제공한다. 홍수예방도(지천이 주 원인), 수질개선도(현재 2급수로 보를 만들면 더 악화), 일자리 창출도(인력보다는 크레인이), 물부족 대안도, 환경보존도, 물류용도 아닌 4대강 죽이기에, 대다수 국민들이 반대하는데도 천문학적를 혈세 퍼붓고 강행하려는 이유는 합법을 가장하여 한 몫 확실히 챙기려는 것 때문이다 09.07.06 09:25 IP 116.45.***.6
-
- President boy****
- 잘하고 있군 09.07.06 03:55 IP 219.248.***.150
- 우리승리 tmdfl****
- 뭐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고,, 욕먹고 싶어서 올린 것 같음. 국민이 뽑아줬으니 죽이되든 밥이되든 입닥치고 응원이나 하라고?? ㅋㅋ미안하지만 나라 말아먹으라고 찍어준 사람은 없다는 것,, 그리고 반대표와 기권표가 더 많았다는 것 09.07.06 01:34 IP 61.81.***.55
- 소울 968****
- 씨바 돈들어갈생각하면 서울시 불다꺼야겠네?완전 생븅시들아니야 이거.동유럽국들에비해 여러가지로열악한 동남아국가들이 경쟁해나갈수있는방법이 건설인거모르냐? 09.07.05 23:23 IP 60.209.***.230
- 마이라이프 pps***
- 소고기 공포이후에 오염식수 공포가 오는군요 4대강 국민에식수인데 장난하는식으로 파해치지마세요!!! 물이 좋아야 건강한 금수강산 정기를받은 국민이 이땅에 계속 태어나고 인삼과 다른농산물도 약효가 왜뛰어난지 아십니까 산좋고 물좋아서그렇습니다 지금 물없어서 농사못지는사람 물못먹는사람 없습니다 홍수는 다 산간지방에서 발생한것이고요 정신좀차리고 사실을 직시하세요 ㅉㅉㅉㅉ 09.07.05 23:15 IP 58.229.***.137
- 새하늘 venu****
- 욕먹을 거 뻔히 알면서 왜 이런 글 올리는지 모르겠네요 09.07.05 21:29 IP 59.16.***.10
- 마이라이프 pps***
- 새로운보수가 출현했나봅니다 돈이먼지 ㅉㅉㅉ 09.07.05 23:16 IP 58.229.***.137
- 크산티페 ees***
- 서울로 몰리는 건, 서울에만 돈이 도니까 그렇지/직장이 서울에만 있으니...몰리지/명박이 국민의 지지 받고 뽑혔다고 말하지 마세요 누구 약올리고 염장지를 일 있나요?그 찍은 넘들 모두 후회하고 있으니...30x%아닌가요?그것도, 무식한 30 몇 %가.... 09.07.05 21:11 IP 124.61.***.13
- 크산티페 ees***
- 솔직히 글쓴님 말처럼 4대강 정비가 얼마나 필요한지, 세부적 정확히 100%는 모른다 그러나, 무조건 반대위한 반대는 아니지만, 명박하는 거 믿을 수가 없다/그가 해왔던 행동들(행보들)때문에, 믿을 수가 없다/그럴듯한 이유는 과연 있는지는 모르지만, 그것이 자기 당과 삽질해서 이익보려는 수작을 하도 많이 해온 거 같고, 사람죽이고 때려패는 일에 앞장서고 사기친 것에 앞장섰기때문에 도저히 신뢰가 안간다/이번 정권에서 꼭 안하면 죽는 것도 아니고, 시간을 갖고 좀 더 깊이 연구한 후에 해도 늦지 않는 거 않는가? 09.07.05 21:08 IP 124.61.***.13
- 평화 dori****
- 그런소리 하지마십시요 전시대는 모두 친인척에게 몰아주지 않았나요내몸이 진보보수에 있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내 생각이 변화를 받아들일줄아느냐 거부하느냐에따라 진보보수가 되는것 아닌가요 09.07.05 21:21 IP 211.107.***.51
- 깊은솔 jeong641****
- 어디서 또 새로운 뉴 뉴 또라이가 하나나타났구만 09.07.05 20:23 IP 210.181.***.57
- 디셈버 5426****
- 그저, 그냥 바보라 불러주마...시류에 영합하여 개뿔도 아닌 자료 가지고 들이미는 속 빈 먹물...개..X아....정비사업 자체가 수류의 변화인데 그게 긍정적인 변화일 수가 있냐...무조건 공구리 부어 쳐넣는게 개발이라더냐...청계천 나가보니 회색 공구리가 그렇게 맘 속 깊이 다가오더냐... 09.07.05 20:21 IP 121.156.***.166
- 평화 dori****
- 4대강 사업이 그냥 공구리 쳐붓는 줄로만 아니 이해가 잘 되겠습니가?첨단 치수계획이지요 요즈음 시골마다 통합하수처리시설 하더니 강이 깨끗해졌소이다 09.07.05 20:58 IP 211.107.***.51
- 흐르는물 trand****
- 뭔 미친소리를 이리 장황히 늘어 놓누?? 알맹인 하나도 없구 순 거짓이거나 자연섭리에 어긋나기만한...아예 불가능한소리만.... 09.07.05 19:52 IP 121.190.***.147
- 까불다맞는다 smh****
- 요즘 알바비 얼마 받냐 09.07.05 19:02 IP 220.123.***.62
- 목포 의 저o신병 eda****
- 이명박 은 4대강 운하계획 실천 하라 못하겟 음 전두환 씨에게 권리 를 위임하라 09.07.05 17:53 IP 218.155.***.35
- 스마일 wkdr****
- 지금의 낙동강은 수돗물사용할수있는 2급수수질인데 살아있는강을 죽이고 살리겠다고 죽지않은 경제를 살리겠다고 거짓으로 경제를 더어렵게 만드는게누구며 죽은게 살아납니까 죽은사람 살릴수있냐구 왜이런 사기를치며 부산시청에서 공청회한다면서 찬ㅅㅇ하는사람들만 입장시키고 반대하는사람은 경찰이막고 공청회로 둔갑한 사실 모든게 거짓으로가고있음을 증명함 09.07.05 15:23 IP 122.43.***.67
- 평화 dori****
- 낙동강물이 2급수인것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우수기와 갈수기 수량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이죠 그러니 보를 크게 만들어 충분한 물을 가두어 다용도로 사용해야 함이 어떨지요 09.07.05 21:00 IP 211.107.***.51
- 스마일 wkdr****
- 4대강은 4대강을 살릴려고하는것이아니고 정부와재벌이 짜맞혀서 세금탈세요 수주는 대기업이받고 그걸중소업체팔고 빠지고 중소업체는 그다음에 팔고 나중에마지막남은 무허가업체까지 가서부도내고 사업은 중단되고 국민은 고통받는 그런거죠 그렇다고 현정부가 책임지겠수 비자금만드는데는 합법적인것처럼 둔갑이되는것이지요 09.07.05 15:18 IP 122.43.***.67
- 평화 dori****
- 너무 좋은 지적 잘해주셨군요 그런면이 있는가 하면 부동산 경기 침체와 성장둔화로 건설경기가 죽어서 실업대란이 왔죠 일도 안하고 돈줄수없으니 4대강도 살리고 근로자 일거리도 생기고 넘 감사한 일이네요 09.07.05 21:01 IP 211.107.***.51
- 나사주 kidki****
- 정리 좀 하자!!!!4대강이 죽은 거야 살은거야! 어느쪽이냐는거지 왜들이럴까4대강이 죽었는지 살었는지 판단이 분분하다면 철저한평가를 하고 나서 그때 정비사업을 정말 대대적으로 해도 늦지 않은거고 정화사업이 필요치 않다면 보존에 치중하면 되는데급히 평가도 없이 무조건 죽었다 하고 수십조를 퍼붓겠다는게 비상식적인 정채이라는거 아냐! 아냐??죽었는지 살었는지도 모르고 그냥!! 죽었으니 살리자가 말이되냐고!!!! 09.07.05 14:38 IP 122.44.***.46
- 아스피린 mam****
- 하지말라면 하지말어!!!! 09.07.05 13:51 IP 121.163.***.215
- joe jii****
- 찬성하는 바입니다. 경부고속도로도 예전에 지금의 4대강 사업과 같은 분위기였다고 들었습니다. 결국엔 후대에 기념비적인 토목사업으로 남을것이란 기대를 해봅니다. 09.07.05 13:29 IP 125.176.***.170
- Der Prinz lei****
- 박정희는 아래사람이라도 잘써서 성공했지. 자기 보다 머리좋은 사람 안쓰는데 어떻게 성공하니? 09.07.05 13:55 IP 121.171.***.31
- Der Prinz lei****
- 다른 나라는 30년 후를 내다보는데 이놈은 30년 전을 내다보는군. ㅎㅎ 09.07.05 13:54 IP 121.171.***.31
- 존 하루 pung****
- 5대강 정비 안해도 잘사라와는데 꼭.왜어려울때 그돈 절반은 제조업쪽 지원하시고 5대강 청소만 하십시효~ 09.07.05 12:52 IP 211.197.***.23
- 촌철살인 ssaula****
- 이넘은 4대강도 모자라서5대강 하자고 지랄이네.말세다ㅉㅉㅉㅉ 09.07.05 03:59 IP 219.252.***.152
- 김현수 mackdo****
- 사람들이 서울로 서울로 모이는 이유에는 그나마 서울의 수자원 인프라가 다른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축이 잘 되었다는겁니다./이게 젤 웃기네 09.07.05 01:29 IP 221.140.***.29
- 빨간도라에몽 tang****
- 노무현때도 탄핵소추했는데 이번에도 해야지...나도 이명박씨 뽑았는데 지금 내 손목을 잘라 버리고 싶다..그 도장 찍은 내 오른손을 09.07.05 00:24 IP 112.148.***.106
- 동백 lpw****
- 책임을 지라고..?그대의 책임 한계와 현 집정자들의 책임은 면책 대상인가 그대의 글을 전적으로 반대하는것은 아니지만 옳고 그름을의 기준은 분명해야하지 않는가..?이런 말을 해볼까? "나는 그들을 원하지 않았다." 09.07.05 00:04 IP 218.150.***.140
- 봉 cls****
- 정말무식한한나라꼴통들.창피하다 09.07.04 23:11 IP 123.109.***.21
- 휘바휘바 yea****
- 그리고, 첨가문에 대한 글을 남깁니다. 1. 부영양화에 대한 부분은 인구밀도에 따른 오염이 주가 되는 듯합니다. 장기적으로 보자면 인구감소가 확실시 되는 상황에서 앞으로의 하천오염도는 낮아질 수 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부분에 대해선 의견을 남기지 않겠습니다. 2. 물난리는 인재라고 밖엔 표현할 수 없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3. 댐에 대한 자세가 거의 신봉하는 듯한 의견을 피력하시는 것같습니다. 댐에 대한 악영향도 분명 있기때문에 옳다 그르다 절대적인 의견은 남기지 못하겠습니다. 다만, 사안에 맞는다면 이라는 조건하에선 괜찮다고 봅니다. 하지만, 그 또한 국토의 난개발의 요소중 하나라고 여겨집니다. 09.07.04 23:08 IP 124.54.***.110
- 휘바휘바 yea****
- 게다가 중수원자로 확보가 용이하다는 말은 금시초문이네요. 중수로 사용되는 중수는 일반적인 강물에서 나오는게 아닌것으로 별도의 처리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발전분야가 화력발전이나 원자력을 이용한 터빈방식을 제외하곤 제조업체에서 발생되는 일자리 외에는 저조합니다. 결론적으로 글쓴이가 남기신 발전을 이용하면 득이 된다는 말은 설득력이 약해보입니다. 09.07.04 23:00 IP 124.54.***.110
- 휘바휘바 yea****
- 좋은 의견인듯합니다. 하지만, 현재 이대통령이 염두하는 것은 운하가 아닐까 하는 염려가 국민들의 마음속에는 더 큰 불안으로 작용하는 듯합니다. 조건부 찬성하는 부분은 먼저, 친환경적인 정비가 우선이 되어야하나, 현재 계획대로는 아닌 것으로 압니다. 결정적으로 4대강 유역중 한 곳에서 거주하는 사람으로서 대체 뭘 정비한다는 건지 이해하기 힘듭니다. 이미 강 주변과 물길은 지자체 차원에서 지속적인 예산투입으로 해왔던 사업인데 사대강을 살려야 한다는 구호를 외치는건 아이러니 합니다. 부수적인 수력발전을 말씀하셨는데, 이미 낙차를 이용한 발전방식은 효율면에서 외면받고 있다는 점을 일러드리고 싶네요. 09.07.04 22:55 IP 124.54.***.110
- 수활 godiy****
- 결론은 4강 구도지요! 09.07.04 22:44 IP 61.38.***.58
- 구름속산책 seok62****
- 강정비 하지 말라는 국민은 없어...문제는 필요이상 건딜만한 이유가 있을까...명바긴 임기내..국민이 죽든 말든 역사에 남을만한 치적을 세우자는거야..초딩아 왜 반대하는지 심각 쫌 하고 살그라..반대나 쳐먹어..ㅋ 09.07.04 17:47 IP 59.4.***.237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gsvalve gsv****
- 우리나라 검찰이 썩을데로 썩어서 이런 피빨아 먹는 업체들이 너무 많아 ...4대강 개발할 때 이들도 싹 쓸어 30년씩 감옥에 쳐박아야 없어지겠지? 09.07.04 15:01 IP 115.95.***.18
- Der Prinz lei****
- 제일 웃긴 것은 꼭 자기 임기내로 추진해야 한다는 거다. ㅎㅎ백번 양보해서 꼭 해야할 사업이라고 쳐도 그럴 이유가 있나? 09.07.04 14:54 IP 121.171.***.31
- Der Prinz lei****
- 명박 알바들도 4대강을 꼭 할 필요가 없다는 데 동의하지? ㅎㅎ알바들이 수자원 보호니 뭐니 돌려서 말하는데 결론은 대운하 구간공사다. 09.07.04 14:51 IP 121.171.***.31
- 평화 dori****
- 님은 걱정을 사서하는 사람인가봐요 대한민국 무거운짐은 어찌 혼자다지세요대운하하면 그때가서 잡이죽이면되지 왜 포기한다는 것을 믿지못해서 당신자신을 감옥에 가두나요 이젠 자유합시다 09.07.04 21:43 IP 211.107.***.51
- 블루 spider****
- 정비사업 찬성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긴있다. 중장비 운전수, 몇몇 토목회사, 밥해주는 아줌마 09.07.04 14:24 IP 121.140.***.147
평화 dori****
- 4대강 주목적을 흐리는 이야기이군요 근본취지는 모르고 남이 배부르는것에만 관심이 있으니 핵심이 눈에 잘 안들어 올겁니다. 09.07.04 21:38 IP 211.107.***.51
- gsvalve gsv****
- 그러고 보니 맞는 말 같기도 하고.....나는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좋은건 찬성을 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강을 따라 서울에서 부산까지 자전거 도로 나면 얼마나 좋을까. 힘들면 배타고 가고, 휴게소에서 구경도 하고, 심심하면 낚시도 하고, 더우면 수영도 하고, 배가 물 에르베이트 타고 올라 간다면 환상이 아니겠는가? 이런나라 만들겠다고 하는데 왜 반대를 할까? 09.07.04 14:50 IP 115.95.***.18
- aceprint ace192****
- 그거하자고 22조를 들여서 지금 상황에서 3년만에 공사를 마쳐야 하나요? 09.07.04 20:31 IP 211.213.***.97
좌빨처리반 kdm***
duck11 mdo****
Der Prinz lei****
우리승리 tmdfl****
- 4대강 건드려야할 이유 100가지보다 하지 말아야 할 분명한 이유 하나---- 국민 대다수가 반대한다. 그런데도 강행한다면 국민의 적이 되겠다는 선전포고와 같음. 당연 후폭풍은? 09.07.04 13:41 IP 61.81.***.237
평화 dori****
- 논리적으로 생각합시다. 경부고속도로 다 반대했어요 그러나 지금은 산업의 동맥이 되었잖아요 원자력 선진국에서는 일분 철수하기도 해요 그러나 당장 집어치우면 우린 어떻게 되겠어요 그 끔직한 비극 6.25전쟁보다 더 무서울 겁니다. 09.07.04 21:41 IP 211.107.***.51
duck11 mdo****
gsvalve gsv****
- 반대의 대다수가 아니라, 찬성이 대다수라고 보고 있습니다. 환경에 대해서 아무런 반박도 하지 못 하면서... 정치적인 색깔좀 버리고 좋은건 찬성할 줄 알아야 합니다. 09.07.04 13:54 IP 115.95.***.18
duck11 mdo****
monk jazzd****
- 앞으로 그 영향이 차후 몇 십년을 결정하거나, 국민의 혈세가 10조 이상이 드는 대국책 사업은, 제주도 의료민영화 주민 투표 때처럼 반드시 국민투표로 결정해야 한다는 법이 빨리 제정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09.07.04 14:09 IP 116.45.***.8
바다는 sjw****
thunder thun****
- 우리나라는 최근 국소적인 집중호우로 침수되는 것이 많죠. 즉 소단위로 배수가능한 하수처리와 빗물을 지하로 흡수시킬 시설수 있게 만드는 것이 더 효과 적일겁니다. 하천의 부영양화는 수량이 부족한것도 큰 원인입니다. 오폐수 처리와 함꼐 지속적인 유량이 확보가 되어야지 댐으로 막으면 하류쪽은 유량이 적어 부영양화나 강물의 바다물화가 된다더군요.또 님이 말씀하신것처럼 문제는 과열된 부동산 투기유발이나 어로의 막힘, 환경영향평가등을 충분히 연구하고 따지지 않고 진행하는 점에 대해 아무리 문제제기를 해도 정부가 듣지않는다는 거지요. 09.07.04 13:31 IP 121.172.***.57
최준혁 wnsg****
- 노무현이 전용 비행기 만드는거 실패하자 미래를 위한 투자를 막았다면서 뭐라 뭐라 떠들더만 사대강 정비하면 수십년은 유용하게 쓰일 미래지향적 사업이다 뭔 개뿔 너희 보다 똑똑한 엔지니어들이 만드니까 걱정그만해@! 09.07.04 13:27 IP 218.209.***.115
- 발키리 tiny****
- 미쿡에서 박사 따고.. MBA에다가 우리나라 돈 다벌어 갔던.. 우리보다 ㅈㄹ 똑똑한 경제학자들께서 대학 문앞에도 못가본 일개 백수 인터넷 논객한테 발려서 쪽 다 팔린것 보고도 아직도 이런 소리가 나오냐?.. 미안하지만.. 니가 똑똑하다는 그 엔지니어들.. 난 못믿겠으니까 너나 쳐 믿으삼.. 09.07.04 19:10 IP 62.181.***.118
- tpenfdl1 tpe****
- 대통령을 뽑은 이유는 대중 국가를 위해 발전적으로 국가를 이끌어 달라고 뽑은거죠 우리나라는 자원부족 식량 부족국가 여서 수출해서 경제를 살려 달라고 뽑은건데 강바닥 긁기 방송법으로 경제가 돈이 벌립니까? 주머니 돈(빌린돈)을 옮기는데만 신경쓰니 그렇죠 결국 빚낸돈 주머니돈 옮기기로 외화가 벌리나요? 09.07.04 12:54 IP 210.192.***.9
- Der Prinz lei****
- 그렇게 4대강이 중요하다면 왜 대운하보다 후순위에 있다 이제야 튀어나왔을까? ㅎㅎ 09.07.04 12:30 IP 121.171.***.31
- 광복군 tkasustk****
- 전쟁도 없이 일제 식민지로 전락당했던 역사를 잊지 마세요. 1905년 7월에 가쯔라 태프트 밀약이 체결되었고, 1905년 11월 을사늑약 체결된 직후, 일본 외무성 산하의 통감부가 우리 땅에 설치되었고, 통감부와 한 패인 일진회와 친일파에 의해 대한제국의 재정이 파탄나서 채무국으로 전락했고, "1300만원의 채무를 갚으라"며 일본이 요구하자 1907년의 대한제국은 "민생 챙길 재정밖에 없다"는 이유를 들어 군대까지 스스로 해산했고, 1909년에는 통감부에 의해 "조선인의 무기 소지 금지령"이 선포되고, 1910년 한일합방으로 식민지가 되었는데, 경제와 국가 재정을 박살내고 있는 이명박과 한나라당의 행태가 바로 일제 통감부 짓거리입니다. 09.07.04 12:29 IP 124.5.***.161
- Der Prinz lei****
- gsvalve / 이놈이 하는 말 중에 22조나 들이는 사업에 무슨 이득이 있지 않을까요? ㅎㅎ1000억 이상 투자해서 영화만드는 사람들은 그럼 밑지려고 영화찍냐? 09.07.04 12:27 IP 121.171.***.31
- 4대강대운하성공 aa7***
- Qnd 09.07.04 20:06 IP 121.139.***.215
- gsvalve gsv****
- 4대강 개발은 기초공사입니다. 기초공사가 뭔지 아는가 모르겠네? 어디를 개발하려면 먼저 배수로 공사가 가장 기본이거든. 물이 잘 빠지지 많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퍼 날릴거요? 아니면 펌프질 할거요? 09.07.04 14:06 IP 115.95.***.18
- Der Prinz lei****
- 경제대통령이 필요하다? -> 경제가 죽었으니까?4대강 정비가 필요하다? -> 4대강이 죽었으니까?아주 살아있는 것을 맘대로 죽이세요~ 멀쩡한 강이 죽었다는 증거나 대시구랴~ ㅎㅎ 09.07.04 12:25 IP 121.171.***.31
- 미키티 snowc****
- 환경과 자연파괴는 생각지도않는 장미여 싹수가 노랗네요 09.07.04 12:14 IP 220.119.***.239
- 방랑자 bohemi****
- 배가 다니려면 강은 항상 만수위를 유지해야 하고 뎀과 갑문에도 항상 물이 가득 있어야 하는데 홍수 조절은 무슨 홍수 조절? 오히려 그 반대로 엄청난 양의 물을 강과 뎀에 항상 가두어 두어야 한다면 집중 호우나 장마시엔 대 재앙이 될 수도 있다는거 모르나? 그렇게 정권에 아부 하는 글 올려서 대한민국에 대 재앙이 된다면 당신이 책임 질건가요? 09.07.04 11:46 IP 211.226.***.197
- 방랑자 bohemi****
- 도대체 어떤 원리로 홍수 조절을 한다는건지 대답들 해보시오! 09.07.04 11:50 IP 211.226.***.197
- gsvalve gsv****
- 강을 정비하면 외부의 토사가 유입된 것을 줄일 수 있으며, 물은 육지보다 밑에서 흘러야 합니다. 둑으로 막아 홍수피해를 줄인다는 것은 일시적이며 바보같은 생각이지요. 강은 깊게 파서 물도 많이 보유하고 배도 다닐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은 강 주변을 개발하므로 지역간 균형있는 발전이 이루어지며 개발비용보다 더 많이 환수되는 효과도 있지 않을까요? 09.07.04 12:14 IP 115.95.***.18
- tpenfdl1 tpe****
- 강을 정비 한다고 외부 토사가 안 들어 가긴요 마찬가지죠 그러니 공사가 끝나도 계속 긁어 내야되요 그리고 갈수기 에는 고인 물은 썩어요 시화호 처럼 지역간 균형 발전하면 아무리 하수처리해도 오염도는 자연 상태보다 더 오염 되고요 수초와 모래를 통과하는 자연 상태를 유지해야 건강한 환경을 유지 하는거에요 그러니 강바닥 긁기보다 유입되는 물을 정화하는 시설이 돈도 적게 들고 친 환경적이죠 09.07.04 12:39 IP 210.192.***.9
- tpenfdl1 tpe****
- 바닷물이 상류로 올라가면서 갈수기에 밋물 부족으로 짠물 오염되면 그 물은 사용 못하지요 농사가 되겠서요 식수로 사용 할 수 있겠서요 09.07.04 12:31 IP 210.192.***.9
- gsvalve gsv****
- 아이고 이사람 바닷물이 역류한다고 했버리네...물은 상류에서 강으로 바다로 내려간 것도 모르면서 환경 어쩌고 저쩌고 하네...따라서 해봐 "나는 무식하다." 09.07.04 13:37 IP 115.95.***.18
- 시냇가의나무 gu2****
- 정말이지 당신의 무식함에 화가나서 어렵게 로그인 해서 댓글까지 남기는 내가 한심하다. 인간의 욕심이 자연을 거스르니 바닷물이 강으로 유입되지 모르면 실제 사례들이 있으니 함 찾아봐 09.07.04 18:30 IP 218.159.***.89
- 걍-태풍 wan****
- 뭔...홍수조절...그때가면 ....당연히 그럴줄은 몰랐던게지요... 09.07.04 11:54 IP 116.41.***.66
- gsvalve gsv****
- 두루 읽어보니 반대할 이유가 아무런 명분도 없으며 무조건 반대하는 순 저질스러운 억지주장들이 분명하군요. 환경운동가들도 아니고 모두가 정치색으로 노랗게 물들어 있으며, 어떻게 하면 나라를 더 망하게 하려고 안간 힘을 용쓰고 있는자가 많이 있군요. 정치색을 떠나서 제대로 반박을 했으면 합니다.더러운 입들 좀 다물고 4대강에 대해서만 문제점을 논쟁합시다. 09.07.04 11:37 IP 115.95.***.18
- tpenfdl1 tpe****
- 님아 고인물은 갈수기에 썩어요 운하로 사용 한다면 바다에서 배가 들어올때 바닷물도 같이 들어 오지요 그러다 수십년 사용하면 결국 상류까지 바닷물의 염분 오염 수치로 농사도 식수도 사용 못하지요 우리나라는 수량이 부족해서 갈수기가 있어서 염분을 줄이는 능력이 부족해요 독일은 대륙이고 수량도 많고 갈수기도 한국보다 짧지요 09.07.04 12:45 IP 210.192.***.9
- 걍-태풍 wan****
- 아이큐...한자릿수가 또-나왔네...그려...헐...-.-4대강 살리기~???지금이대로가 더 좋을거 같은데...자연은 말이 없다고.....님같은 인간들에게 대제앙으로 보여주며 말할것이여.... 09.07.04 11:56 IP 116.41.***.66
- 방랑자 bohemi****
- 좋은거 하나만 보이고 나머진 안보이는건지 아니면 당신도 알바? 09.07.04 11:48 IP 211.226.***.197
- 노바 lim****
- 대통령 공약사항이라서 지킨다....?전 재산 나라에 환원시키겠다는 공약은 왜 안지키나요???그리고 대통령께서는 우리네 국민들이 과연 4대강사업에 22조원(아니지 얼마를 더 쏟아부을지는 아직 모름)의 혈세를 쏟아부을만큼 급한 문제이고 국민이 간절하게 원한다고 생각하나요???? 09.07.04 11:37 IP 121.134.***.172
- 바이칼 jh**
- 이명박은 대운하 사업을 재개해야 합니다, 국민과의 공약이라~ 지켜야죠~! 환경파괴 운운하며,대운하 반대하는 작자들은 반대를 위한 반대론자들 입니다~! 09.07.04 10:18 IP 220.120.***.190
- tpenfdl1 tpe****
- 바닷물도 따라 들어와 물 부족 국가인데 바닷물 마시고 살라구요??? 09.07.04 13:02 IP 210.192.***.9
- 걍-태풍 wan****
- 대운하사업이라는게 뭔지나 알고 지껄이는 것인지...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님이 딱---그 꼴일세그려.... 09.07.04 11:53 IP 116.41.***.66
- 바이칼 jh**
- 대운하 공약을 믿고 찍었던 유권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기를 ~~!이명박은 대운하 사업 재개하라~ ~ 09.07.04 10:20 IP 220.120.***.190
- 도원 ilw***
- 한가지만 보면 된다.4대강 정비유역 근처에 누가 땅을 사놨는지..사람 욕심에는 바닥이 없다.4대강 근처에 땅을 사놨기 때문에 국민이 아무리 반대해도 해야하는 이유다. 09.07.04 10:16 IP 118.218.***.81
- 산야로 lbkk****
- 개당나라당과 그 졸개들 마이아미 증오한다 왜놈들 하수인이기에 부도덕의 극치기에 그러나 정말 윗분 글쓴이처럼 만 한다면 정말 좋은 일이지예.누가 해도 해야 하는 일이라서.그러나 분명 monk라는 대명아재처럼 저런일도 분명 발생하리라 생각되는데 이런걸 철저히 하면서 추진해야되고 정말 투명하게 추진하면 이런 더이상 좋은 일이 없지 싶은데 개한민국 모든 도로에 자잉가 도로도 만들고 숲도 좀 많이 가꾸고 도심 호수도 좀 만들고 그럼 월메나 좋아 내가 대통장 되면 그렇게 하것구마는 09.07.04 10:10 IP 124.50.***.154
- monk jazzd****
- 4대강 사업 절대 반대!!! 강행하는 진짜 이유. 1) 공사비의 10% 내외를 커미션으로 챙긴다. 2) 시설물이 들어서는 곳을 미리 사두어서 보상을 받고 그 주위 땅의 시세차를 얻는다. 3) 청계천처럼 재임기간 동안 뭔가 업적을 남긴다. 4) 강 주위 유락, 문화시설을 만들어 수족들이 먹고 살게 한다. 5) 부족한 모래를 건설사에게 제공한다. 홍수예방도(지천이 주 원인), 수질개선도(현재 2급수로 보를 만들면 더 악화), 일자리 창출도(인력보다는 크레인이), 물부족 대안도, 환경보존도, 물류용도 아닌 4대강 죽이기에, 대다수 국민들이 반대하는데도 천문학적 혈세를 퍼붓고 강행하려는 이유는 합법을 가장하여 한 몫 확실히 챙기려는 것 때문이다 09.07.04 09:41 IP 116.45.***.8
- 바이칼 jh**
- 색맹이냐~? 사팔뜨기냐~? 모든걸 삐딱하게 보는 당신의 뇌구조가 경이롭군~~ 09.07.04 10:22 IP 220.120.***.190
- monk jazzd****
- 맹인이냐~? 뇌성마비냐~? 모든 걸 생각없이 씨부리는는 당신은 무뇌아, 정말 니에미 애비가 돈 챙길 수 잇다고 춤추며 기쁘할까? 정말 경이롭다. 09.07.04 12:11 IP 116.45.***.8
- 바이칼 jh**
- 니에미.애비는 개발된 한강과 청계천에 절대 놀러오지 않겠지~? 09.07.04 12:30 IP 220.120.***.190
- monk jazzd****
- 미친 씨끼. 강 개발하지 않아도 지금 경치 좋고 놀러갈 갈 곳 쎄뱄는데, 그따위 인공적인 콘크리트 또랑이나 수질만 악화된 강에 왜 놀러가냐? 꼭 지꼬라지거튼 소리하고 자빠졌네. 09.07.04 14:14 IP 116.45.***.8
- 걍-태풍 wan****
- 님네 집안에서 그쪽으로 땅을 사두었나보군....흠...-.- 09.07.04 11:52 IP 116.41.***.66
- 대한국인 nix****
- 4대강정비해놓으면니는안갈꺼갔냐 제일먼저돗자리들고갈꺼면서...ㅋㅋㅋ 09.07.04 11:05 IP 211.213.***.253
- monk jazzd****
- 미친 씨끼. 정비하지 않아도 지금 4대강 주변 경치 좋고 갈 곳도 많은데 왜 내가 먼저 돗자리냐? 꼭 지꼬라지거튼 소리하고 자빠졌네. 09.07.04 12:19 IP 116.45.***.8
- 중얼중얼 acr***
- 과반수가 뽑은 대통령이라기 보단 투표를 안한사람이 너무 많아서 뽑힌 대통령이죠 젊은 사람들 지식인들의 투표율이 최악의 저조를 보였기에 뽑혔다고 봅니다 정말 정치에 치가 떨리게 토나오던 상황에서의 투표라 정말 다들 아웃 오브 안중이였죠 결국 누가 되던 말던 이상태 였죠 그런데 기독교와 보수세력을 등에 엎은 이명박이 고정표를 가지고 대통령이 된거죠 하지만 그 고정표도 결국 돈으로 산거기에 지금 빚갚느라 국민 혈세를 이상한곳에 쓰고 있는거죠 09.07.04 09:17 IP 211.211.***.215
- 유비 minibe****
- 잘하라고 뽑아주었는데 못하면 탄핵켜야지...탄핵은 호구로 만들어놨냐? 09.07.04 06:26 IP 58.141.***.136
- 푸른솔 liu****
- "정치적인건 관심도 없습니다만 과반수가 넘는 여러분이 뽑은 대통령이고 정권입니다.여러분의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셔야지요." =====> 냉정하게 봅시다. 첫째, 우리가 뽑은 이유는 서민 경제 활성화 시시시라 뽑았습니다. 둘째, 열우당과 노정권이 했던 국론 분열과 세상을 너무 시끄럽게 했기에 뽑았습니다. 나머지는 대체로 만족했습니다. 그러나, 현 정권은 우리가 뽑은 이유도 모르고 나머지 좋은 점마저 망가뜨리고 있습니다. 글을 쓰시려면 설득력있게 오해를 사지 않도록 쓰십시요. 09.07.04 06:14 IP 115.161.***.173
- 푸른솔 liu****
- "민주주의 선거 피눈물로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다음선거때까지 그냥 따라가셔요 들 ..." ==========> 그래도 마지막 말씀 살득력이 있군요. 그래요. 분열이 아니라 다음 정권에서는 통합의 역사를 이룰 수 있도록 준비합시다. 고생하셨습니다.^^ 09.07.04 06:17 IP 115.161.***.173
- 푸른솔 liu****
- 4대강 살리기 예산이면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80%이상 전환해서 국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킬 것입니다. 그 후에는 내수도 활성화되겠죠. 그러나, 이 정권은 외면하고 싶겠죠. 다른 당들에겐 절대적으로 이로운 정책을 쓸 수 없을터이니까요. 간사스럽고 야비한 정권입니다. 09.07.04 05:51 IP 115.161.***.173
- 가무자 jinoo****
- 4대강살리기예산으로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어떻게 전환하는지 궁금하군요그예산은 우리국민이 낸 세금일진데 세금으로 단지 비정규직을 먹여살린다......세금은 세금답게 백년 또는 천년을 내다보고 나라의 미래를 생각해서 사용해야한다고 봅니다. 차라리 그럴려면 감세를 해야 전국민이 해택을받죠 09.07.04 09:29 IP 121.176.***.80
- 푸른솔 liu****
- "사람들이 서울로 서울로 모이는 이유에는 그나마 서울의 수자원 인프라가 다른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축이 잘 되었다는겁니다" ==========> 이것 약간의 이유가 되겠지만 서울로 모이는 원인으로 보기에는 상당한 억측이군요. "원자로 하면 두려움부터 들기는 합니다만 저준위 중수로의 경우는 어마어마한 양의 이산화탄소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지구의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에너지원입니다" ========> 커다란 재앙은 고요함 속에 옵니다. 가능하면 인위적인 것보다 자연 친화적인 방법을 택해야 겠지요. 09.07.04 05:18 IP 115.161.***.173
- 푸른솔 liu****
- "부수적으로 한반도 하천 전역에서 발생하는 부영양화를 막을수 있고 침전물로 발생한 한반도 전체 유량손실도 방지하여 수자원 관리시설의 유보수 경비를 절감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개천을 봅시다 하천 정비한다고 포크레인으로 모래 자갈 다 걷어내고 수평적으로 반반하게 한 하천 부영양화 않올 수 없지요. 자연적인 하천은 수량이 적어지면 자연적으로 물길의 폭도 적어지고 모래와 자갈을 타고 넘으면서 자연적으로 정화되는 것입니다. 09.07.04 05:21 IP 115.161.***.173
- 푸른솔 liu****
- 예를 들어 4대강중의 하 곳을 봅시다. 안동댐 아래 갑문이 설치될 예정인 영강에서 상주보 구간을 봅시다. 관리수위 47m, 보높이 11m의 구간을 봅시다.여름 호우기에 강우량이 집중해서 갑문을 열었을 때 물을 쓸려나오겠죠. 그러나, 갑문의 하단지점을 안동댐 아래까지 수평으로 연결할 때 수심 11m에서 수심 47m까지, 최소 37m는 침전물의 퇴적구간이 된다는 것입니다. 영구적으로 ........ 그 침전물의 부영양화는 어찌할 것입니까? 이점 이해를 하실까요? 09.07.04 05:46 IP 115.161.***.173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푸른솔 liu****
- 그것이 퇴적구간이 되리라 예상하는 것은 물의 흐름을 알기에 하는 말입니다. (저는 언젠가 고무보트로 급류타기를 하면서 작은 댐(높이 7~10m)을 보트를 타고 넘었으며 댐 아래에서 보트가 댐쪽으로 빨려들어가면서 전복되어 실제로 물이 역류하는 현상과 아래로 빠져 흐르는 것을 몸소 체험했기에 말씀드림. ) 09. 09.07.04 05:34 IP 115.161.***.173
- 푸른솔 liu****
- 기존의 생태계와 문화유적은 어찌할 것입니까? 09.07.04 05:35 IP 115.161.***.173
- 푸른솔 liu****
- 하나 덧붙이면 이제는 제발 제왕적인 대통령이 아니라 수십년에 걸쳐서 천천히 민의를 반영하면서 정책의 시행에 앞서서 옳바른 정책 수렴의 과정을 거칠 수 있는 자질을 갖으십시요. 이 말의 파급효과를 모르시겠지만, 그래야 사회적비용이 줄어들고 이 나라가 대대손손 평화를 누릴 것입니다. 09.07.04 05:41 IP 115.161.***.173
- 푸른솔 liu****
- 가뭄과 홍수의 좋은 방안은 상류부터 하류까지 수많은 유수지를 만들어 수량을 확보하고 홍수를 예방하는 것입니다. 이는 또한 전국에 걸쳐서 사람들의 삶을 다양화 윤택화할 것입니다. 09.07.04 05:37 IP 115.161.***.173
- 제로리 na***
- 이미 뽑았으니까 할 수없다 따라가라?무슨 소리인가요.그런 모든 대통령은 뽑고나면 어떤 짓을 하든지 4년간 무조건 따라가야하는 건가요?그럼 그게 독재와 무슨 차이가 있나요?국민의 대표를 뽑은 겁니다 왕을 뽑은게 아닙니다.국민이 원하는 것을 알고 뜻에 따르지 않으면 대통령이 아니죠.단지 독재자일 뿐이죠.만약 그렇게 당당하다면 국민 투표로 4대강 행정을 붙여 봅시다.혹은 4대강 행정의 투명성에 대한 것을 해결해보죠.어느 한기업이 독접하지 않고투명하게 경매에 붙여서 나눠서 할 수 있도록하며강 주위의 땅 구입이 3년 사이에 어떻게 변화하였고권력자들과 인척관계를 확인합시다! 09.07.04 03:20 IP 123.254.***.245
- 딴날적 dl***
- 경제대통령으로 경제살리겠다고 당선됐는데..그래 그 돈으로 중소기업지원해 이 불황에 경제살리는게 바람직하냐..아니면 그 돈으로 돌이킬수 없는 환경파괴 위험을 안고 경제효과도 미미한 강바닥파기가바람직하냐..생각 좀 하고살자...어느게 경제적이여...초딩도 판단하는거 니들은 왜 쥐고집부리냐..답이 안나와..쯔즛. 09.07.04 02:46 IP 211.218.***.21
- 수원나그네 suwon-n****
- 국민은 상식도 없는 무지렁인줄 아냐 보 수와 준설깊이는 엄연한 죽이기이다 백날을 지껄여도 드러난거짓을 감출수 없는것이다 09.07.04 01:43 IP 218.209.***.168
- 개구리 ascdnk****
- 맛는말이다쥐뒹이로 경제살린다고 되는것슨아이다 09.07.04 03:32 IP 218.52.***.86
- 걍-태풍 wan****
- 햐~^^ 동강에 홍수통제용 땜~??? 진짜 좋은 생각이넹~그란디~그-짝엔 석회질이라 발견되지 않은 동굴들이 엄청시리 많은 걸로 아는데...드문드문 용천수도 나고...댐-막아서 저수위가 높아지면 엉뚱한 쪽에서 물벼락 맞을낀데...우쨔지....기냥 무지랭이 국민들이야-뭐...어케되도 상관없다는건가 보넹...대를 위해서 소를 희생시켜야되낭~....헐...-.- 09.07.04 00:43 IP 116.41.***.66
- 걍-태풍 wan****
- 며칠전 대운하에 대한 간~보기로 중랑천과 안양천을 잇는 수상교통...뭐시기 어쩌구저쩌구-허는 터무니없는 황당스런 건이 방영이 됬었는데...통탄을 금치 못하겠드만.코메디라면 재미라도 있어야지 이거야 원....그렇게 엽기적인 일들을 잘 만드는거 보면 전신과 치료를 한번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거 같은데.... 09.07.04 00:26 IP 116.41.***.66
- 열혈소년 higejin****
- 글쎄 그거말고도 해야할거 많은거 같은데... 09.07.03 23:45 IP 119.70.***.35
- 마우스컨 xkzkdish****
- 이명박이 하는거는 무조건반대 09.07.03 23:33 IP 125.143.***.113
- 형님 jin****
- 요런 빨갱이 녀석...대중이한테 교육을 잘 못받았군 ,,말이 않되면 쌍욕으로 도배하는 인간들의 90%가 따블빽의 후예들이다..아니면 양심 선언해라.. 09.07.03 23:46 IP 121.129.***.60
- 짬빱 zzam****
- 요런 매국노수구꼴통 녀석.. 그랴 난 대중이한테 교육받았다. 넌 명박이한테 교육받았지!!! 너두 쌍욕으로 도배하는것 마찬가지야! 너같은 인간들 90%가 쪽발이의 후예들이다.. 아니면 양심선언 하든가!! 09.07.04 02:20 IP 118.44.***.97
- 미네르바 byej****
- 4대강? 아니 5대강 살리는 원래 취지는 좋다. 대운하? 대운하도 취지 자체는 아주 좋지. 자전거타기 운동? 자전거 타면 환경오염도 예방하고 건강에도 좋고 취지는 좋지. 그러나? 산악지대인 우리나라에서 자전거 타고 출퇴근이 가능할까?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 세로로 긴 땅을 반쪽으로 쪼갤 필요가 있을까? 4대강 살리기라는데 과연 4대강이 죽긴 죽은걸까? 누구나 보편적이고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도 지금 이 상황에 강을 건드릴 이유가 전혀 없다. 대운하에서 4대강으로 왜 바꾸었을까? 왜 강을 꼭 건드려야만 하는 걸까? 그 이유는 강 주변 땅주인들이 누군지 알면 그 답이 나올 것이다. 알간? 09.07.03 23:07 IP 121.124.***.33
- 걍-태풍 wan****
- 님같은 사람들이 많아서...삼천리금수강산이란 말이 물부족 국가로 전락한겝니다.100년~??? 빨갱이????님이 혹시 빨갱이---???나라 망치려는 사람들이 빨갱이 같은데.... 09.07.04 00:22 IP 116.41.***.66
- 이은희 sky***
- 식물과 동물을 생가한다면 자연은 그대로 두는 것이 최상입니다. 정말 100년을 내다 본다면 사람들 놀자고 강 중간 중간에 축대를 쌓는 것이 메 말라 가는 강을 살리는 것인가 한번 생각해 보세요 09.07.03 23:56 IP 118.37.***.248
- 청송도사 ps***
- 4대강 살리기를 찬성하고 반대하고는 생각조차도 하기 싫고.. 지금 세계적인 경제난국속에 22조원이란 돈을 쓸만한 일인지? 그돈이면 무엇무엇들을 할수 있는지 ... 김대중이 북한에 7000억 퍼주었다고 난리인데.. 차라리 7000억 퍼주고 남북교류하고 개성공단 열고 금강산관광하고 한반도 평화정착으로 외자유치되고... 이게 퍼준건가? 그럼 4대강 살리기에 22조 쓰는건 무엇이라고 표현해야하나? 09.07.03 22:45 IP 125.183.***.160
- 마이라이프 pps***
- 22조라고하지만 30조가넘는것으로 본다고합니다 한나라당 내부에서도 강주변을 개발하는비용이 추가적으로 많이든다고 우려하고있고요 아마 낙동강때문에 추가비용이 대폭으로 발생하면 엄청나겠지요.... 09.07.03 22:53 IP 211.192.***.214
- 청송도사 ps***
- 아무리 정치 이념이 달라도 잘한건 잘했다고 말할줄 알아야한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4대강 살리기를 반대도 하지 않는다. 해서 나쁠건 없다. 하지만, 때가 있다고 본다. 지금같은 난국에 좀 빠르지 않나 싶다. 잘 검토해서 단계별로 무리없이 진행해야할것이다. 이 국책사업은 정권이 바뀌어도 제발 중단되지 않았으면 한다. 나랏일이 정권이 바뀐다고 뒤엎어지는 이런일은 없어야할것이다. 09.07.03 22:51 IP 125.183.***.160
- 마이라이프 pps***
- 대규모 국책사업은 땅투기에 세금을 탕진하는 결과가아닌 그만한 효과를 기대하고 시행해야하는것입니다 국고탕진 환경파괴 재난위험을 가중시키는 4대강정비어떤효과를 거져다준다고 생각하시나요 현제 관계자들 대부분이 이젠 강에 관심을 가질때이다... 라든가 몆십배의 효과가있다.... 대운하 백지화는아니다 ...하고 얼버무리고있고 과연 그효과가 충분하다고 보십니까 ??? 보나마나 몇년후에 세금잡아먹는 청계천도복구사업하고4대강도 공사하게된다면 복구사업을 해야되겠지요 그것도 아니면 책임자들다 도망가고 투기꾼들에의해 금수강산은 서서히 훼손되어 갈것이고 독일에경우처럼 강이 죽어가는걸 아쉬어하며 한숨만이남을것입니다 09.07.03 22:26 IP 211.192.***.214
- 방학이너무짧어 lcgki****
- 그리고 이명박 역대 대통령중 일 가장 많이하는거 인정해라 좌빨꼴통세력들아~ 09.07.03 22:09 IP 211.207.***.81
- 발키리 tiny****
- 니가 얘기하는 일이라는게.. 부시 카트 운전해주는 일? 촛불 보면서 청와대 뒷산 올라가 아침이슬 부르는 일? 컨테이너로 명박산성 쌓는 일? 남의 장례식에서 비시시 쪼개는 일? 재래시장 가서 뻥튀기 사먹는 일?... 이런거 열심히 안해도 되거든... 세상에 있는 리더의 부류중에 조직을 통째로 망가뜨리는 리더가 "머리는 ㅈㄹ 나쁜데 부지런한 놈" 이란다.. 먼뜻인지 알지? 제발 빨리 방학좀 끝났으면 좋겠다.. 똥자루 뒷다리야!! 09.07.04 02:12 IP 62.181.***.118
- liiuvtear cod****
- 다른글보니 안봐도 훤하다.쉑까 09.07.04 01:42 IP 122.38.***.152
- 모바일 월권 tai***
- 명박이 잠도 안자고 국민을 못살게 구는 일만 한다. 쥐죽은듯이 있는게 돕는거다.하야하던지 개헌해서 똑똑한 수상한테 국정을 맡기는걸 추천한다. 09.07.04 00:46 IP 116.46.***.97
- 미네르바 byej****
- 오뎅 씹는 것도 일이냐? ㅋ 09.07.03 23:09 IP 121.124.***.33
- 마이라이프 pps***
- 4대강은 대부분 국민에식수와 관련되어있다 4대강을 정비하면 수질악화가 전혀 없나??? 또한 도데체 가 4대강정비 에 가시적효과가 무엇이라고 생가하나 ???답답~~~ 09.07.03 22:46 IP 211.192.***.214
- 방학이너무짧어 lcgki****
- 그리고 정비 사업하기 앞서 환경론자들은 당연히 반대를 할 수 밖에 없다. 환경부가 뭐 국토 개발한다하면 찬성하는거 봤냐 개자식들아~ 09.07.03 22:07 IP 211.207.***.81
- 방학이너무짧어 lcgki****
- 다음에는 아직 좀비의 세력이 많군요. / 개혁을 하기 앞서 당연히 이익을 계속 해서 누려오고 배불리 쳐먹어 오니까 불편한줄 모르고 살아왔는데, 이명박 대통령이 개혁 좀 하려고 하니까 슬슬 배가 아파오지요. 자신의 이익이 침해 당할 것같으니까. 좌빨들의 무조건적인 반대하고 보는거 참 우리나라 정치 답이 없다 09.07.03 22:06 IP 211.207.***.81
- 르블랑 min-jo****
- 이익? 내가 21년 살면서 무슨 이익을 차렸냐만은 이거 한마디만하자 .어린놈은 찌그러져있어 09.07.03 22:26 IP 118.127.***.194
- 방학이너무짧어 lcgki****
- 그리고 이 시벌롬아 니같은 서민계층이 이익을 뭘누려 ~ 윗대가리 좌파 새1끼들이 그동안 떵떵거리며 쳐먹어왔지 09.07.03 22:29 IP 211.207.***.81
- liiuvtear cod****
- 고1?웃기네..입이 대걸레구만...이보슈 아저씨 나이 쳐잡쉈으면 디비 자렴 09.07.03 23:31 IP 122.38.***.152
- 방학이너무짧어 lcgki****
- 내가 누구 보고 욕 배웠는지나 아냐? 니네 같은 더러운 새1끼들이야..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지 ㅉㅉ 09.07.04 12:58 IP 211.207.***.81
- 방학이너무짧어 lcgki****
- 내가 찌그러져할 이유를 모르겠다. 논리적으로 설명해봐 나 고1임 이해가 잘안가 너같은새1끼의 글은.. 미안 09.07.03 22:27 IP 211.207.***.81
- 방학이너무짧어 lcgki****
- 니 애비가 무식하니 너랑은 소통 못하겠다 미안~ 09.07.03 22:28 IP 211.207.***.81
- 하람 syd****
- 어린넘이 벌써 부터 술쳐먹구 댓글질이냐 그따 욕질까지 ..쳐맞아야 정신 차리냐 09.07.03 23:25 IP 119.65.***.33
- 헤시도오스 kar****
- 중수로......ㅁ ㅊ ㄴ 09.07.03 21:23 IP 61.106.***.225
- 올챙이 speakin****
- 땅박이 하는짓거리 보면 정비고 나발이고 없을거야 09.07.03 21:17 IP 119.75.***.143
- liiuvtear cod****
- 인천에 사는 사람이다..세금이 썩었냐??멀쩡한 도로 ,건물, 등등 때려부수고 줄긋고 그림그리지말고.4대강같은 개풀 뜯어먹는 소리하지말고 ,,그 세금으로 복지나 실업문제에 신경써라..한심한 정부야 09.07.03 21:16 IP 122.38.***.152
- 뜨락2009 ohmoun****
- 옳소 ! 좁은 국토 파헤치고 자연속의 생명들은 생명이 아닌줄아는 무지한 인간들 실업자에 신경써라 사람이 살고 봐야 될거 아니냐 09.07.03 22:27 IP 58.227.***.247
- AK든 마린 wwwuf****
- 간척사업이나 4,5대강 정비사업이나 다 환경파괴하는 삽질일 뿐인데 그걸 지지하는 신**같은 분은 뭔지 참... 09.07.03 20:49 IP 116.124.***.92
- 그다음 jhj1****
- 강은 건들지 마라 너희가 안해도 우리 후손들이 필요하면 한다 대신 강으로 흘러드는 하수나 오페수 관리나 철저히 하라 청계천은 보기가 좋다 그러나 일년에 세금이 수백억 들어간다 지금 한국경제력 쓸데없는 강에다 수십조를 쏟아 부을만큼 잘살고 있나? 그 돈을 과학기술 분야에 투자하라 5년뒤에 일자리가 창출되고 선진국이 된다 09.07.03 20:24 IP 112.150.***.87
- 평화 dori****
- 우리 시골에는 큰 강이 흐르는데 거기에 보를 막아서 농사용으로 잘 이용하고 있어요 그 보가 없었다면 우리는 모두 흉년에 물이없어 굶어죽었을 것입니다. 환경 왜 하나요 살기위해 환경이야기 하는 것 아닙니까? 앞으로 가뭄이 들어 물부족국가되면 준비하지 않은 똥배짱만 부린 사람들은 모두 해골만 남게 되겠지요 아프리카 보세요 그 큰호수가 말랐어요 09.07.03 19:47 IP 211.107.***.51
- 마이라이프 pps***
- 지금 4대강에 보나 댐에 물은 농경수이기전에 국민에 식수입니다 국민에식수가 되기위해 2급수이상에 수질을 유지해야됩니다 팔당댐에경우 수조원을 투자해도 간신히 2급수를 유지하고있고 상류에 댐에서는 녹조가발생하는등 수질오염이심화되고있는현실입니다 님이 시골 말씀하시는데 많은분들이 시골생활해봤습니다 어떤농사인지모르나 작은보로는 농사힘듭니다 대부분 저수지가 있어 가믐때 물을배급받고있지요 미래를 대비하자면 농경수나 식수문재는 댐을 증축하면 대분분 해결되는문재이지요 지금4대강개발에 현실은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레져도하고 위락도 하자 그런 취지입니다 자전거도로 만든다든가 ... 09.07.03 20:50 IP 211.192.***.214
- 마이라이프 pps***
- 또한 4대강에 문재는 생태계파괴 재난의위험 세금탕진 국력소모가 식수고갈이다고 말할수있습니다 생태계는 만물은 먹이사슬로연결되어있지요 강이죽으면 자연이풍요로울수있을가요 ?콘크리트바르고 바닥을들어내면 생태가좋아지나요 ?보를 만들면 물에수위가 당연히높아져 그만큼범람위험과 침수가 발새활수있는것입니다 구민생활도 어려운데 효과를기댈수없는 곳에 세금을 쏟아부으면 그게 다 누구에 돈입니까 국민에센세금입니다 ? 첨단산업니아 확실한 그린정책에 투자하면야 당연히 효가를기대할수가있지만 투자만하고 어떤효과보다는 환경에파괴를 심화시키는결과만가져 온다는것입니다 수질이 악화되어 국민에 식수가 고갈됩니다 09.07.03 21:02 IP 211.192.***.214
- 평화 dori****
- 홍수 범람 강가에 살아보지도 않은 분 같군요 대구 신천와서 구경 한번해보세요 기술적으로 아무문제없어요 고무보 들어봤나요(갈수기에 물가두고 홍수때 빼는 기술) 생태계 그러는데 댐이 없으면 서울사람 다 죽어요 다죽어도 좋단말입니까? 09.07.04 21:36 IP 211.107.***.51
- 마이라이프 pps***
- 미국은 지금 댐을 부수는곳도있고 운하를 없에고 자연하천을 만드는곳도있습니다 쓸일없는물을 보에가두어놓으면 수질오염만유발되고 아름답지않는것입니다 강은흘러야만합니다 ~~~~물을가두자는것은 곳 배라도 뜨워보고싶다는 욕망을 유발하게 되어 나중에 대운하 하자는말이 나오겠지요 보란듯이 다시복구공사를 해야하는 상황이 도래하게될텐데 왜!!!!!4대강정비를 4대강죽이기를 찬성을해야된다는것입니까 ???? 09.07.03 21:11 IP 211.192.***.214
- 평화 dori****
- 4대강 정비하면 하천이 썩는다고 하는 분들 지금이 구석기 시대도 아니고 참 우습군요그러면 댐막으면 댐물이 모두 똥물이어야 되겠네요지금은 소도시마다 모두 정화시설을 하고 있어서 보를 막아도 문제가 없습니다.그리고 보는 많이 막으면 좋아요 댐막으면 생활터진을 잃어버리지만 강을 잘 정비하면 자동으로 물을 가두는 댐이 생기니 얼마나 좋아요무조건 반대만 하지맙시다 09.07.03 19:43 IP 211.107.***.51
- 시냇가의나무 gu2****
- 생각이 차암 쉽죠~ 팔당댐 상류지역을 보세요. 댐 하나로 얼마나 자연 환경이 틀려졌는지. 안개로 농사가 안되어 보조금 받는것 아실라나... 09.07.04 18:43 IP 218.159.***.89
- 평화 dori****
- 안개 안개가 있어도 농사 잘만되더라구요 안개가 있다고 농사안된단말 이 뭰 말이여 보조금 많이 달라는 소리지 바닷가 강가에도 농사는 잘만됩니다.원칙에 맞는 말만합시다 들은 이야기는 삼갑시다 09.07.04 21:33 IP 211.107.***.51
- 걍-태풍 wan****
- 댐~막은 옆으로 이사해서 살아보실라우~ 한여름에도 시원할 겁니다.^^ 언제 홍수나 집중호우로 댐이나 제방이 터질랑가는 몰라도...장마철 집중호우 피해~한번 당해보실라우....댁같은 잘난 님들을 전부 댐-막아놓은 곳으로 강제이주시켜야는데... 09.07.04 00:38 IP 116.41.***.66
- 마이라이프 pps***
- 님은 집앞에개천만 보시고 하시는말씀같네요 좀알바성 글같기도하고요 4대강문제는 강 에문제이기전에 강지류에 문ㅈ재입니다 지류에 오염원이 그대로흘러들오오는데 강만정비한다고 해결이안되죠 즉 많은보를만들어서 오염된물을가두어 놓으면 더욱 더 오염이심화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유량이 적을때 오염이심한 낙동강은 똥물이된다는말이있는것입니다 09.07.03 20:41 IP 211.192.***.214
- 길똥 kilddo****
- 필요하다면 해야겠지요.하지만 과연 득과 실이 무엇인지 정확히 따져봐야되는 것 아닌가요?또한 공약이라고 무조건 심층적이 조사도 없이 밀어부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네요.무조건 반대가 아닌 투명하고 심층적인 조사를 거쳐 실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노가다판 밀어부치기가 아니고요.회사에서도 위의 상사가 조사와 예측 없이 무조건 감과 생각만으로 밀어부치면, 그 프로젝트는 대부분이 망한다는 것을 경험해보셨으리라 생각되네요.상사 몇분을 모셔 봤는데, 똑똑한게 무엇인지 알겠더군요. 09.07.03 18:59 IP 211.193.***.34
- sodong 112****
- 노란장미님 당신가정에서도 자식들이 반대하는것을 너희들이 어른이 되면 하라고 막무가네로 욱박 지름니까 09.07.03 18:41 IP 121.186.***.157
- 이름없음 dream_1982_****
- 당신네들의 생각. 박정희 대통령시절 그 반대했던 경부고속도로가 성공신화로 바꼈다. 고로 4대강 정비 사업이 반대를 해도 성공 할 것이다.. 4대강 정비를 하면 수질 개선은 물론 대대 손손 후손들에게 남길수 있는 물을 확보 할 수 있다. 따른 어떠한 대안들은 필요 없다. 오로지 4대강 정비만이 살길이다. << 말이 된다고 생각합니까? 아무리 먹고 살기 힘들어도 생각은 좀 하고 삽시다. 09.07.03 17:39 IP 211.184.***.28
- 이름없음 dream_1982_****
- 웃겨서 한마디 적습니다. 자꾸 좌파 , 빨갱이라고 하는데.. 제 2롯대월드 허가나 군사비 감축을 했을때 그거에 대한 반대나 우려를 했던건 지금의 당신네들이 말하는 빨갱이, 좌파 입니다. 하지만 그 정책에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누굴까요? 당신네들은 정말 뇌가 없나 봅니다. 이 말이 무슨 뜻인지나 알겠습니까?? 09.07.03 17:35 IP 211.184.***.28
- 그래서 kmh****
- ㅎㅎ, 아골러들에 이런글 안 통 하지. 왜냐구? 명바귀가 하는 거잖아. 그럼 무조건 반대지. 애들 뇌 구조는 획일적이라 아무리 설명해도 시간 낭비야. 이 걸 놈현이가 한다고 해봐, 쌍수들고 노랠루야지...;; 09.07.03 17:17 IP 124.80.***.70
- 이름없음 dream_1982_****
- 근거를 대고 말하면 무조건 감정적인 말로 대응하는 당신들은 뭐 좀 나아보이나 ? ㅎㅎ 웃기지도 않아서 참.. 09.07.03 17:31 IP 211.184.***.28
- 고냥이냐옹 mi_****
- 나라가 어려운 판에 22조나 들여서 강에 삽질하는거보다는 삭감한 각종 복지예산이나 다시 올려주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세수 빵구난게 100조대라는데(이것도 종부세등 각종 세금폐지를 해서 그렇다죠. 대책은 서민들 피빨아서 체우자는 심보로 물가가 급등하는 거고요) 강에 굳이 삽질을 하겠다는 대통령의 속내가 참 궁금하네요. 09.07.03 17:15 IP 59.4.***.1
- 이름없음 dream_1982_****
- 22조 쳐 들여서 쑈하는것보단.. 정말 하수처리장 만들고.. 폐기물 집중 단속하고 그러는게 더 실효성 있지 않나 싶네요.. 자연은 인간이 건들면 건들수록 훼손된다는건 뻔한거고.. 22조원 들여서 만들어 놓고 관리한답시고 관리비가 더들가 걱정이네요.. 청계천 처럼. 09.07.03 16:57 IP 211.184.***.28
- 형님 jin****
- 요런 빨갱이 녀석...대중이한테 교육을 잘 못받았군 ,,말이 않되면 쌍욕으로 도배하는 인간들의 90%가 따블빽의 후예들이다..아니면 양심 선언해라... 09.07.03 17:27 IP 221.168.***.130
- 국향 yy2***
- 이개샤아끼는 빨갱이 소리빼면 뭐할 줄 알지? 09.07.03 18:52 IP 122.202.***.214
- 이름없음 dream_1982_****
- 글은 읽을수는 있니..? 한심하군.. 니가 더 빨갱이야 ㅎㅎ 09.07.03 17:28 IP 211.184.***.28
- sim jin kk1***
- 4대강이 문제가 아니라 진정 강물를 살리려면 먼저 샛강부터 살려야지 어찌 거꾸로 일를 하냐!물이 믿에서 위로 흐른다더냐,그 기본적인것도 모르면서 사람 염장 지르는 말은 두번다시 하지 말그라,더구나 22조가 넘는 어마어마한 돈를 처 바르면서 국민들에 위견은 완전히 무시한채로 말이다,차라리 그 돈으로 비정규직으로 있는 노동자들를 정규직으로 근무할 수 있게 썼으면 좋은 일 했다고 소리라도 듣지 않겠니? 09.07.03 15:12 IP 211.206.***.69
- 신성욱 fro***
- 세금 안 내보셨죠? 님께서 돈 내서 정규직 만들어 주세요.. 세금은 모두를 위한 것이지 누구 특정인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09.07.03 16:49 IP 61.39.***.198
- 고냥이냐옹 mi_****
- 말 잘하셨네요. 세금은 모두를 위한 것이죠. 누구 특정인 마음대로 쓰라고 있는 돈이 아니란 말이죠. -_-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일을 대통령 한사람이 마음대로 추진한다는게 옳은건가요? 09.07.03 17:08 IP 59.4.***.1
- 이름없음 dream_1982_****
- ㅎㅎ 그럼 4대강 살리기가 우리 모두를 위한 길입니까?? 웃기네요 ㅎㅎ 환경평가나 돌아오는 이익에 대해서 전문가들도 우려하고 있고, 몇년동안 조사를 해서 발표한것도 아니고 꼴랑 몇개월.. 22조.. 대한민국 인원..5천만명이라고 잡고 계산해보면 일인당 44만원.. 만일 22조원이란 돈 쏟아 붓고.. 실효성이 없다고 판명되면..그돈 당신이 낼겁니까? 님이 말하는 논리와 비슷한 논립니다 ^^ 09.07.03 16:56 IP 211.184.***.28
- 신성욱 fro***
- 일인당 44만원씩 돌려주는 것 보단 나을 듯 합니다. 이전 이명박 대통령이 청개천 복원한다고 하니깐 반대하던 사람들이 이젠 청개천 광장에서 대모를 하더군요.. 서울의 명소가 되었고... 그게 무서운건가요. 혹시나 잘 될까봐? 09.07.03 16:58 IP 61.39.***.198
- 신성욱 fro***
- 모든 대규모 토목공사에 대하여 모두가 확실한 성공을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박통시절 경부고속도입니다. 모두가 반대했죠. 특히 2김(YS, DJ). 지금 누구도 그 성과를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정부의 일을 견제하는 것도 좋지만, 한번쯤 긍정적인 면으로 볼 필요도 있습니다. 09.07.03 17:02 IP 61.39.***.198
- 고냥이냐옹 mi_****
- 성공과 실퍠를 예측할 수 없는 일이죠. 맞는말이에요. 과거 경부고속도로가 성공했다고 4개강 삽질이 성공할거라는 보장은 없다는 겁니다. 당신말은 경부고속도로가 모두 반대했지만 성공했다. 그러니 모두가 반대하는 강삽질도 성공할거라고 들리는군요 09.07.03 17:10 IP 59.4.***.1
- 이름없음 dream_1982_****
- 성공과 실패는 예측할 수 없죠. 작은 실수 하나가 성패를 좌우할수 있고, 무엇보다도 미래는 예측 할 수 없으니까요. 하지만 그 일을 실천하기 전에 기간을 두고 확실하게 조사는 해볼 필요가 있다는거죠.. 우려의 목소리가 있으면 그만한 이유가 있는게 아닐까요? 무조건 MB라서 싫다가 아니라.. 4대강 정비후에 오히려 수질이 더 악화 될수 있다는 평가도 나왔는데 말이죠 09.07.03 17:04 IP 211.184.***.28
- 이름없음 dream_1982_****
- 1년 청계천 관리비 얼마나 드는지 보고 오세요.. 명소가 되면 뭘하나요? 그 명소에서 돈이 줄줄 세고 있는데. 09.07.03 17:01 IP 211.184.***.28
- 고냥이냐옹 mi_****
- 신성욱//데모?ㅋ 대놓고 잡혀가라구요? 촛불문화재도 안된다고 다 잡아가는데 데모하면 "거봐라. 폭력이다!!" 하면서 당신같은 사람이 제일 먼저 난리치겠죠 09.07.03 17:07 IP 59.4.***.1
- 신성욱 fro***
- 그럼 가서 데모 하세요 청개천 폐쇄하라고 09.07.03 17:02 IP 61.39.***.198
- 이름없음 dream_1982_****
- 지금은 명소일진 몰라도 후에 애물단지가 될순 있단 말입니다. 09.07.03 17:02 IP 211.184.***.28
- mahaha!! youngm****
- 지금껏 수계치수사업해 왔거덩,,,,굳이 거창하게 4대강이니,,5대강이니,,하천준설하면서 안해도 되거덩...하천정비기본계획상 홍수량을 산정하고,,,최대홍수위를 유출하고,,그 홍수위에 맞춰 제방 잘 쌓아 오고 있거덩,,,,호안블럭이나,,,돌망태 등은 점차 배제 되면서,,친환경식생블럭등으로 변모되가고 있거덩,,, 4대강 정비 왜하는데,,,대운하BTL민자사업 준비해왔던,,메이져 토목회사들 배불릴려고,,,일반경쟁입찰도 아닌,TK입찰이쟎아..22조 + 알파가 거기에 예산이 묽여 인천지하천공사에는 예산의 1/3도 안가고,,,각 지자체 토목공사들도 줄고 있어,,,중소건설업체는 오히려 죽쟎아??어차피 한정된 예산 어디에 올바르게 쓰느냐 아냐??? 09.07.03 15:05 IP 123.142.***.74
- mahaha!! youngm****
- 참고로,,,어떤 나무가 빽빽한(이백그루는 아니고) 산에 비가 만히 내렸어...마을 앞에 개울이 하나 있어,,,그때는 개울이 안넘쳤어...근데,,,어떤 무자비한 놈이 나무팔아서 마을 잘 살게 만든다고,,,나무를 다 베벼렸어....비 또 무지 내렸어...개울이 넘치게? 안넘치게? 하천 직선으로 쫙쫙 펴놓으면 홍수 안날것같아 유속이 빨라진 쫙쫙펴진데는 안넘치겠지...그럼 도로로 치면 톨게이트에서는,,,대방 제방 터지지...홍수대비는 개뿔.... 09.07.03 15:32 IP 123.142.***.74
- 신성욱 fro***
- 그럼 님의 대안은 나무 심자 입니까?? 어디에??? 누가?? 09.07.03 16:50 IP 61.39.***.198
- 시냇가의나무 gu2****
- 대안이 나무심자??? ㅋ ㅋ 웃겨 09.07.04 18:48 IP 218.159.***.89
- mahaha!! youngm****
- 참내...걱정마세요...님에게 나무 심어달라하지는 않을테니깐,,,나무가 있는 산과 민둥산을 비교했을때,,,나무 하나하나가 내리는 강우를 저류하고 유속을 저하시킵니다. 민둥산의 경우는 유속이 빨라지므로서 단위시간당 개울에 모이는 유량이 많아 지는 것이죠...하천설계실무요령에 자연형 하천편이 실려 있습니다...자연형하천의 내용이 점차 중요시되가고 있었습니다...쩝...하천의 굽이굽이 물길 하나하나가 나무와 마찬가지로,,,강우를 저류하고 유속을 감소시키죠...그리고 후대에 물려줄 생태습지등,,환경적인 가치도 중요시 되가고 있었구요...굳이 강바닥을 헤집으며 전국단위 공사를 할 이유는 없다는 것입니다. 09.07.03 17:36 IP 123.142.***.74
- 공부해라 hhjung****
- 야 우리집 앞 개울가 내가 보 만들었더니 물이 더러워졌다 와서 마셔보고 말해라 09.07.03 14:57 IP 116.44.***.46
- 평화 dori****
- 우리집 앞에는 큰강인데 보를 막어서 농사도 잘짖고 상수도 수원도 확보하고 꿩먹고 알먹는데 보가 먼지 알기나 하나요 보가 똥물이면 한강 댐 물은 모두 서울사람이 먹는데 똥물 먹는단 말입니까?논리에 안맞는말 하지맙시다 09.07.03 19:58 IP 211.107.***.51
- 시냇가의나무 gu2****
- 댓글 좀 보세요. 참 어이없네요. 그 집 윗강에 축사나 큰 팬션이 들어오면 그 보 물이 마냥 깨끗하게 유지될까요?? 09.07.04 18:52 IP 218.159.***.89
- 신성욱 fro***
- 좀 주무세요 09.07.03 16:50 IP 61.39.***.198
- 멜랑꼬리 injo****
- 근데 대구하고 전주는 수도물 안나오나여?일반 시민들이 살아가는데 물사정때문에 불편하다는것이 대체 무엇일까여?글 참 설득력 없네...... 09.07.03 14:48 IP 118.220.***.107
- 평화 dori****
- 페놀사건 모르나요 물이 없으니 페놀이 흘러들어오니 넘 지옥같은 생활 이때 물을 많이 흘러버리면 덜할텐데 09.07.03 19:55 IP 211.107.***.51
- chaos dlwpd****
- 과반수? 이래서 민주주의는 소수가 피해를 본단말이야...저는 mb안뽑았으니 mb의견 반대해도 되죠..참고로 문국현 지지한 1인 09.07.03 13:37 IP 220.77.***.42
- 신성욱 fro***
- 민주주의가 싫으면 이나라를 떠나세요 09.07.03 16:50 IP 61.39.***.198
- 이름없음 dream_1982_****
- 민주주의가 말입니다. 비록 국민의 손에 의해 선출됐어도 왕은 아니란 예기란 말입니다. 즉, 한나라의 수장이라면 반대 의견도 수렴하고 거기에 대책을 세우고 설득이라든지 그런걸 해야하는 거란 말입니다. 적어도 국민들의 손에 뽑혔으면 그정도에 그릇은 있어야 하는거란 밀이죠. 민주주의가 싫으면 떠나라가 아니고.. 또한 4대강은 말입니다. 소수가 반대하는건 아니라는 겁니다. 09.07.03 17:00 IP 211.184.***.28
- Der Prinz lei****
- 밑에 놈에게 한마디 더 남기자면 제딴에 미래를 내다본다고 괜히 깝치지말고 이미 수입해서 쓰고 있는 천연자원에 투자할 생각이나 해라.중국이나 일본이 유전 대량으로 사들이는거 모르나?나중에 강대국 식민지 되면 수자원 보호고 뭐고 전부 우리것이 아니게 된다는 사실 정도는 알겠지?일본이 수자원 식민지로 이미 점찍어두고 작업하는 것일 수도 있지. ^^ 09.07.03 13:11 IP 221.150.***.60
- Der Prinz lei****
- sauron / 이놈 말이다 ^^ 09.07.03 13:11 IP 221.150.***.60
- 가가멜 ss4***
- 홍수예방이 완벽하게 된다고? 말도 안된다. 홍수는 다 지류에서 나오는데, 지금 추진하는 4대강삽질사업은 전부 본류에 국한된 사업이잖아?!!! 09.07.03 13:04 IP 59.12.***.80
- Der Prinz lei****
- 이해한다. 나라도 금전적인 이득이 보장되면 조삼모사식으로 명박이를 비호했을 테니까... ^^ 09.07.03 13:00 IP 221.150.***.60
- Der Prinz lei****
- 니들이 30년 후를 내다봐? ㅎㅎ오히려 30년 전을 내다본 것 아닌가? 09.07.03 12:59 IP 221.150.***.60
- Der Prinz lei****
- 대운하를 했으면 4대강 살리기를 안했을거란 생각은 안해봤나?그렇게 꼭 해야 하는 정책이 대운하 보다 후순위에 있다 갑자기 튀어나온 이유가 뭘까?알바들이 내세우는 수자원 보호는 단지 구색 맞추기일 뿐이지. ㅎㅎ 09.07.03 12:57 IP 221.150.***.60
- sauron qkrxo****
- 그리고 자연에 놔둔다고? 아 글쎄 잘 모르겠는데, 4대강을 정비하든 다른 강을 정비하든 물을 어서빨리 정화하든, 이제 물 부족하다는 건 모르남?? 이제 물 사먹는 시대....앞으로 더 할거임. 아마 이대로 30년만 더 있으면 물 정화하는데 천문학적인 돈 쓰든지(오염도가 너무 높아서) 아니면 물 부족해서 외국에서 물 수입해와야할지도 몰라. 09.07.03 12:37 IP 211.209.***.232
- sauron qkrxo****
- 이번 정권이든 다음 정권이든 어차피 해야한다. 그때 뭐라고 할지 내가 똑똑히 봐야지.. ㅋㅋㅋ 09.07.03 12:38 IP 211.209.***.232
- mahaha!! youngm****
- 소규모 시설들이 여러개 들어서는 것이 바람직하고,,,,환경에도 커다란 무리는 가지 않습니다...그리고,,,강원도 어딘가,,,,가뭄이 들어 식수부족이 발생하였는데,,,대규모 댐공사나 4대강 정비사업 한다고,,,강원도 산속 주민들 식수난이 해결됩니까??? 환경은 우리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합니다...이명박의 업적쌓기용 공사는 그만했으면 합니다.. 09.07.03 15:14 IP 123.142.***.74
- 신성욱 fro***
- 해결 안되는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09.07.03 16:52 IP 61.39.***.198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형님 jin****
- 요런 빨갱이 녀석...대중이한테 교육을 잘 못받았군 ,,말이 않되면 쌍욕으로 도배하는 인간들의 90%가 따블빽의 후예들이다..아니면 양심 선언해라... 09.07.03 13:12 IP 221.168.***.130
- sauron qkrxo****
- 내 생각엔 그냥 맘에 안들어서 반대하는거지. 진짜 반대하려고 반대하는 사람 별로없다. ㅋㅋㅋㅋ 09.07.03 12:38 IP 211.209.***.232
- sauron qkrxo****
- 원래 맘에 안들면 별거 아닌 것도 크게 받아들이거든. 사람들 봐봐 대통령이 뭐 잘했다는 기사 나오면 생 무시하고(눈에 안보이고 귀에 입력이 안됨...) 못했다 라는 기사 나오면 벌떼지 완전. 사랑하는 사람 있으면 좋은 거만 보고 나쁜 거 안볼라 하고 봐도 무시하고 미워하는 사람 있으면 좋은 거 별로 무시하고 나쁜거만 따지려고 하는 인간습성이다 ㅋㅋㅋ 09.07.03 12:40 IP 211.209.***.232
- sauron qkrxo****
- 참..다른 건 모르겠는데 부동산 애기는 도대체 언제까지 할 겁니까? 참...말도안되는 논리...으휴 답답하다 09.07.03 12:32 IP 211.209.***.232
- sauron qkrxo****
- 그까이거 부동산 하려면 신도시 짓는게 더 많은 부동산 얻는다니까. 에휴..비판을 하려면 좀 건설적인것으로 해야지. 그런 주장은 열등감이나 관념이 나쁘니까 결과도 나쁠거라고 우기는 어이없는 짓...ㅋㅋ 09.07.03 12:34 IP 211.209.***.232
- 백구야 dasi****
- 물을 막고 가두었는데 물이 맑아지고 수자원으로 쓸 수 있다는 생각은 어느별에서 온 생각이냐?고인 물은 썩는다는 진리도 모르냐?22조 들여서 강을 콘크리트로 둘러싸 버리면 나중에 그거 원상복구하는데 열배의 비용이 들어가는거 알고있지?지금 미국과 일본이 그러고 있다.뭔 글을 쓸려면 공부 많이 햐야하는거 아니냐?이런 알바 말고 나가 노가다라도 해라.땀의 소중함을 알게되지않냐. 09.07.03 12:20 IP 222.113.***.34
- 신성욱 fro***
- 공부좀 하고 오세요. 물을 무조건 막아서 저수지를 만들자는 내용이 아닌듯.. 제발 생각좀 하고 살아요. 09.07.03 16:53 IP 61.39.***.198
- 일진 badco****
- 많이 아시는것 같은데..고인 물이 썩는다는 진리요??? 그럼 저수지나 호수 같은 담수들은 다 썩나요?? 내참 바이칼호가 썩고 백두산 천지가 썩었다는 말은 아직 못들은 것 같은데?? 괜히 자승자박하지 말고 알고서 얘기합시다. 09.07.03 12:43 IP 125.130.***.162
- 이름없음 dream_1982_****
- 백두산 천지하고 바이칼호까지 나올줄이야.... 멍청한건지.. 용감한건지. 09.07.03 17:41 IP 211.184.***.28
- mahaha!! youngm****
- 그럼요...하천준설해 밑바닥 긁어내서 자정작용하게 하는 수초나 미생물들 제거하지는 않았으니깐,,,안썪지요...그리고,,,가끔씩 비도 오고 월류도 하고,,,아!!! 천지가 두만강과 압록강의 시원이죠...답변이 되셨습니까???환경은 우리 후손에게 물려줍시다... 09.07.03 15:21 IP 123.142.***.74
- 칼트로스 dbworms****
- 정신차려라,,젊은이들아,,,빨갱이가 뭐냐??지금이 70년대냐?? 09.07.03 11:23 IP 118.223.***.82
- 처음처럼 jj**
- 그래 삽질해라....니가 뽑은 쥐색끼니깐.....그리고 니들 몇년후에도 이런말 올릴런지 모르겠다...빙신들 삽질빡에 할께 없지.... 09.07.03 11:20 IP 211.195.***.61
- 현덕 785***
- 너무도 지당하신 말씀 !!! 우리가 뽑아놓은 대통령, 쿠데타로 잡은 정권도 아니고, 일단 믿고 제대로 밀어주고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시간을 줍시다 !! 정권초기부터 이미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듯이이상한 방송사에서 있지도 않은 의도된 왜곡과 거짓으로 광우병이니 뭐니 해서 시작도 해보기전에 케이오로 만들어 놓고 이 정권이 한 일이 있니 없니 능력이 어떻니 .. 온나라의 국론을 분열시켜 거의 공황상태로 만들어 놓고 .. 그래서야 되겠습니까. 모두가 힘을 모아 봅시다 대통려이든 하나라당이든 저거도 제대로 해야 또다시 정권창출, 총선, 대선에서 이길 것 아니겠습니까. 잘 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이니 믿고 맡겨봅시다.. 09.07.03 10:37 IP 203.246.***.250
- 일진 badco****
- 공감합니다. 어떻든 대운하 건설은 공약이었고 MB를 뽑은 사람들의 이유중에는 그 내용도 포함 되었었겠죠. 여러 가지 트집잡아 반대하는 이들이 있지만, 그들은 전 정권들의 지방 공항이나 세종도시 같은 비현실적이고 부당했던 정책들,그래서 지금 나가는 어마어마한 혈세들은 못본척 하고 있죠. 바로 믿는것만 보자는 맹신적인 외곬성향의 소유자들이죠. 09.07.03 12:41 IP 125.130.***.162
- 바다는 sjw****
- 공약이었던 대운하는 포기한다고 했습니다.4대강정비는 공약사항이 아닙니다. 반면교사란 말 아십니까?남탓하지 마십시요. 09.07.03 13:26 IP 58.235.***.222
- 바다는 sjw****
- 현덕님.. 이명박이가 1년 반동안 대통령 하면서 잘한 것 있으면..1가지만이라도 말씀 해 보시렵니까? 09.07.03 12:32 IP 58.235.***.222
- 일진 badco****
- 잘하게 내버려 둔거가 없잖습니까?? 09.07.03 12:44 IP 125.130.***.162
- 바다는 sjw****
- 종부세, 상속세, 법인세의 폐지및 감축, 국방예산 22억감축, 용산참사, 서울공항활주로변경 ,롯데 2월드 허가 및 충돌사고시 거의 전부 보상.... 이 모든 것이 국민이 반대해서 못한 것입니까? 09.07.03 13:22 IP 58.235.***.222
- 신성욱 fro***
- 그것들이 잘못된 정책이라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09.07.03 16:55 IP 61.39.***.198
- 이름없음 dream_1982_****
- 아 웃긴다 이분 ㅎㅎ 국방예산 22억감축.. 제 2롯대월드.. 허가 ㅎㅎㅎ 이걸 잘못된 정책이라고 생각안하는건.. 북한과 그에 동조하는 세력들일 뿐이겠죠 ㅎㅎ 빨갱이 빨갱이하면서 정작 자신이 빨개이인걸 몰라 09.07.03 17:31 IP 211.184.***.28
- 아델포스 hojon****
- 보수의 가면을 쓴 일일세력과 수구세력들 지 밥그릇 때문에 의식을 가지고 얘기하는 모든 국민을 이념으로 갈라놓고 좌빠로 간주한 이 세력은 절대 용서할수 없습니다. 또한 거기서 콩국물이라도 얻어 처먹으려고 지랄하는 인간들 또한 용서할수 없는 대상들입니다. 09.07.03 12:02 IP 125.142.***.194
- 처음처럼 jj**
- 참 지당하기도 하다.... 09.07.03 11:20 IP 211.195.***.61
- 형님 jin****
- 지당하신말씀이오. 09.07.03 11:07 IP 221.168.***.130
- monk jazzd****
- 참 지랄하신 말삼이오. 09.07.03 11:36 IP 116.45.***.8
- 진석이 chamd****
- 소수력 발전이든간에 흐르는 물을 막아서 정체시키는 것은 수질악화를 초래합니다.그리고 중수 원자로의 중수확보가 용이하다는 건 무슨 말인지?월성에 있는 중수로를 말하는 건지? 그건 핵연료로 돌리는 거고. 핵융합발전에 들어가는 중수소를 의미하는 건지? 중수소는 바닷물에 무궁무진하게 있어서 굳이 담수가 아니어도 상관없는데... 09.07.03 10:22 IP 211.252.***.34
- 걍-태풍 wan****
- 헉...아직도 이런 교묘한 말장난을 하는 사기꾼이 남아있다니...좀더 치수(治水)에 대하여 공부를 해보심이...이젠 더이상 손바닥으로 눈가리고... 하늘가린다는 헷소리들은 좀 하지마시기를 바랍니다요사대강 정비사업이나 대운하사업에 찬성하시는 일부 님들요~사업이 백지화되면사대강 근처에 투자했던 부동산에 대한 원금회수조차도 어렵기 때문에 이리 결사적인게요~??이런 된장할....M.B......회~전~~~~~~ 그-쪽~(강.부.자.)만 신경~씁니까~~~서민들에게도 신경좀 많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요 09.07.03 10:21 IP 116.41.***.66
- 신성욱 fro***
- 4대강 총 길이가 얼마인줄 아세요.. 그 엄청난 길이를 따라서 모두다 투자 했다고 그게 돈이 되요? 님은 신문 기사나 남의 말에 의존하지 말고 혼자 생각좀 하세요 09.07.03 16:56 IP 61.39.***.198
- Khris_Jay kjc****
- 강 정비하면 집근처 땅값이 올라가겠지.. 이 생양아치들아... ㅎㅎ 09.07.03 10:08 IP 218.55.***.180
- 허수아비 mbcme****
- 5대강 개발사업에 투자되는 예산이 중소기업에도 풀리면 경제도 살리고....10대 건설회사 끼리 나눠 먹기는 안되는데...... 09.07.03 10:03 IP 222.107.***.27
- 무지개 qkrr****
- 공감합니다. 저도 건설계통에 있지만 수자원 확보 필요하고 미래에 굉장히 중요한 자원으로 활용될거라 확신합니다. 고속도로 처음 만들때 나라 망한다고 대모하던 김대중과 야당의 모습이 지금도 선합니다. 반대를 위한 반대, 무조건적인 불신 그게 4대강 정비 사업보다 먼저 정비되어야 할것 같습니다여기 댓글보니 거품물고 무조건 반대하는 이들, 이들이 먼저 깨끗하게 정비되었으면 좋겠네요 09.07.03 09:43 IP 125.191.***.26
- 백구야 dasi****
- 무슨 건설계통이길래 수자원 확보에 수질을 얘기하지?걍 수자원공사 직원이라하지 그러냐? 09.07.03 12:22 IP 222.113.***.34
- 바다는 sjw****
- 경부고속도로 만드는 것을 반대 했습니까? 제대로 알고 이야기를 하셔야지요..1965년 6.22일 박정희는 무상원조 3억과 차관 5억을 받고 일본넘이 저지른 일제 강점 36년의 패악질을 용서 했습니다. 3억달러면 미국넘이 1년 원조금 30억달러의 10분의 1 밖에 안되는 금액입니다. 그리고 일본넘은 사과도 하지 않았습니다.무상원조 3억달러도 독립축하금으로 준 것입니다. 그 당시 야당과 국민들은박정희의 이러한 만행을 반대한것입니다. 또한 무조건 반대라고 했는데...무조건 반대인지 충분한 근거가 있는지 저와 한번 해 보실렵니까? 09.07.03 10:02 IP 58.235.***.222
- 달마 law****
- 도데체 민주당 및 좌파세력들은 ....압도적 지지로 출범한 이명박 정부의 추진하는 공약사업 마다 손목 발목 다 잡아, 아무것도 못하게 해놓으니 국정 경제 민생 모두가 제데로 돌아갈 리가 있겠소???? 그래놓고 성장율 떨어지니 이 정권 책임으로 돌리고.... 물어봅시다 그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 거요....국회에 있는 것 아니오???? 대운하 국민이 찬성했오!!!! 근데 몇몇 좌파들의 선동에 의해 중단된 것 아니오???? 정부에 부탁입니다. 반대하는 것들은 이 불리 따지지 않고 자기에게만 불리하면 무조건 반대요.... 무시하고 꾿꾿하게 밀고나가세요!!!! 09.07.03 09:39 IP 59.30.***.233
- 시냇가의나무 gu2****
- 편가르기로 넘기지 마세요. 국민이 바본가요. 할 일 없이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게.. 노대통령도 이대통령도 지지안한 사람으로 지금의 이 대통령은 지난 1년 반 잘 한게 화가날 정도로 없네요. 당신의 지난 살아온 경험에만 갇혀서 옛날보다 지금이 훨씬 살기 좋아진 세상이라구만 연발하니.... 만화가님의 시국선언 보세요. 만화라서 쉽게 이해될 겁니다.. 09.07.04 19:06 IP 218.159.***.89
- 독고 eoakstkw****
- 님 그럼 지난 10년간 지금 여당이반대앟하다 지금야당만반대만하는건가요?궁궁하군요 제가알기론 조중동과 합세로 반대한걸로아느대요 09.07.04 11:15 IP 124.111.***.14
- 백구야 dasi****
- 니들은 그렇게 잘아는것들이 더많은 표 얻은 노무현 대통령 하나부터 열까지 반대했냐?인사만 할려고 하면 코드 인사라고 바락바락 우겼지?안된다고.지금은 마음에 드냐?마음 맞는 사람이랑 일해야 잘하는거라고?그럼 지난번에는 왜그랬냐고 이 화상들아.내가 니들이랑 뭔 얘길 하겠냐. 09.07.03 12:23 IP 222.113.***.34
- monk jazzd****
- 어이 달마 또는 쪽발이 땡초 다꾸앙, 이미 저번 보선 때 딴따라당 박살 난 거 알제? 다음 보선, 지자체단체장 선거에서 민심이 어떤지 한번 기대해 봐라. 경제 살려주라고 지지해 주었지 대운하하라고 찬성해준 것 아니거든. 그리고 이것들은 그 지지가 지멋대로 하라고 한 것 쯤으로 이해하고 자빠졌네. 그래 니들 마음대로 밀고 나가 봐라. 국민 무서운 줄 모르고 국민을 노예나 지 회사 말단 사원쯤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곧 그 반대급부가 뭔지, 국민들이 무지랭이가 아니다는 것을 알게 될 거다. 09.07.03 10:24 IP 116.45.***.8
- 형님 jin****
- 요런 빨갱이 녀석...대중이한테 교육을 잘 못받았군 ,,말이 않되면 쌍욕으로 도배하는 인간들의 90%가 따블빽의 후예들이다..아니면 양심 선언해라... 09.07.03 11:08 IP 221.168.***.130
- 딸각 다리 joar****
- 아이디 형님은 정신병자다 09.07.03 11:41 IP 122.252.***.67
- monk jazzd****
- 4대강 사업 절대 반대!!! 강행하는 진짜 이유. 1) 공사비의 10% 내외를 커미션으로 챙긴다. 2) 시설물이 들어서는 곳을 미리 사두어서 보상을 받고 그 주위 땅의 시세차를 얻는다. 3) 청계천처럼 재임기간 동안 뭔가 업적을 남긴다. 4) 강 주위 유락, 문화시설을 만들어 수족들이 먹고 살게 한다. 5) 부족한 모래를 건설사에게 제공한다. 홍수예방도(지천이 주 원인), 수질개선도(현재 2급수로 보를 만들면 더 악화), 일자리 창출도(인력보다는 크레인이), 물부족 대안도, 환경보존도, 물류용도 아닌 4대강 죽이기에, 대다수 국민들이 반대하는데도 천문학적 혈세를 퍼붓고 강행하려는 이유는 합법을 가장하여 한 몫 확실히 챙기려는 것 때문이다 09.07.03 09:35 IP 116.45.***.8
- 형님 jin****
- 요런 빨갱이 녀석...대중이한테 교육을 잘 못받았군 ,,말이 않되면 쌍욕으로 도배하는 인간들의 90%가 따블빽의 후예들이다..아니면 양심 선언해라... 09.07.03 11:06 IP 221.168.***.130
- 달마 law****
- 좌측만 보면 한없이 좌측만 보이죠 09.07.03 09:47 IP 59.30.***.233
- 달마 law****
- 맞다 빨갱이다 09.07.03 09:45 IP 59.30.***.233
- monk jazzd****
- 너들이 빨갱이 아닌가? 붉은 일장기를 조국으로 생각하는 빨갱이들! 그리고 4대강 반대하면 좌측이고, 찬성하면 우측인가? 빙신들아! 우측은 니가 밥먹을 때 쓰는 손 쪽이고 좌측은 니가 똥 딱을 때 쓰는 손 쪽이다. 09.07.03 12:02 IP 116.45.***.8
- 바다는 sjw****
- 서정갑이와 똑 같은 사람이군요... 자기들과 생각이 틀리면.. 빨갛게 보이고친북세력으로 보이니.. 09.07.03 10:14 IP 58.235.***.222
- 무지개 qkrr****
-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당신은 간첩보다 더 나쁜사람입니다. 주의하세요 09.07.03 09:45 IP 125.191.***.26
- monk jazzd****
- 어이 무지개씨끼, 빨던 너건마 씨비나 빨지 아고라에서 왜 얼쩡대나? 빨리 가서 빨던 너건마 씨비나 마저 빨아라, 알았지? 09.07.03 12:03 IP 116.45.***.8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형님 jin****
- 요런 빨갱이 녀석...대중이한테 교육을 잘 못받았군 ,,말이 않되면 쌍욕으로 도배하는 인간들의 90%가 따블빽의 후예들이다..아니면 양심 선언해라... 09.07.03 11:08 IP 221.168.***.130
- 딸각 다리 joar****
- 아이디 형님은 정신병원에서 뛰쳐나온 정신병자 09.07.03 11:45 IP 122.252.***.67
- 마담오빠 rkdxodud****
- 정신병원에서 잡았다가 놓쳤다합니다.지금 정신병원에서 수배중...아마 pc방에 처박혀있을듯.... 09.07.03 14:24 IP 118.216.***.199
- monk jazzd****
- 어이 행님씨끼놈아, 나 DJ 지지하지 않거든, 그리고 DJ도 나한테 그런 교육 안했거든. 그리고 미안하지만 나, 뉴라이또 회원이었고, MB에게 투표한 갱상도 문디다 샵씨끼야. 너거들은 논리적으로 반박할 수 없으면 노상 하는 주둥이질이 전라도, 좌빨, 촛불 좀비, 그리고 내가 하몬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그런 수준 아닌가? 5가지 이유가 아니고 더 많은 이유가 있지만 중요한 5가지를 대표적으로 이야기한 것인데, 하나하나에 좀 논리적으로 반박해 봐라 씹퉁아 그리고 욕은 너거들이 먼저 했지 내가 먼저 안한 거 알제 썁퉁들아. 09.07.03 10:09 IP 116.45.***.8
- 블루 spider****
- 21세기에 22조를 흙퍼 나르는데 사용한다는것은 코미디의 극치다. 치수치국이란 말은 그 옛날 칼들고 말타고 다니던 시절에 극도로 물이 절실할때 제왕이 거대한 땅떵이 통치하기위해서 필요했던 말이지 지금 시대에도 써먹냐... 09.07.03 09:32 IP 121.170.***.101
- 형님 jin****
- 매년 7조원 강주변 보수금액으로 들어간다..또라이야 3년만 지나면 21조는 쓰레기통으로 버리는 돈이된다. 09.07.03 11:15 IP 221.168.***.130
- 무지개 qkrr****
- 잘모르는얘기. 기상이변으로 이제 세계는 지구온난화와 각종재난에 노출되어 지금은 철저하게 재난에 준비해야하는상황, 북극이 이미 다 녹았고 남극도 수십년안에 녹을거란 보고서가 이미 나와 있음. 지구수명이 거의 다되었던 얘기. 그걸조금이라도 연장하려면 물을 깨끗이, 나무 한그루라도 심기를... 09.07.03 09:48 IP 125.191.***.26
- Gene jin****
- 어디서 그런 이야기를 들으셨는지... 북극이 다 녹았다? 어디서 그런 뻥을 남극도 수십년 안에 다 녹을거란 보고서? 그것도 가능성입니다. 지구는 자체 정화능력을 가지고 있고, 인간이 만든 쓰레기 폐기물 등에 의해서 지구온난화가 온 겁니다. 그걸 대비해서 4대강 정비사업을 대대적으로 하자는 것은 잘 못된 것이지요 09.07.03 10:14 IP 24.250.***.177
- Gene jin****
- 또한 저런 정비 사업으로 인하여 더 많은 환경파괴가 이루어지고 그것이야말로 공멸하는 지름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수자연과학분야의 생명과학관련자 분들은 반대하시는 것이고 상당수의 환경공학자분들은 찬성하시는 것입니다. 09.07.03 10:17 IP 24.250.***.177
- 형님 jin****
- 너는 움막짖고 살아라..환경파괴인데 천계천은 오ㅐ 했고 한강유역은 얼마나 아름답게 가꾸었냐?? 09.07.03 11:16 IP 221.168.***.130
- 마담오빠 rkdxodud****
- 야이 시키야 니 지금 정신병원에서 수배중인거 모르냐?빨리 발러~시키야~ 09.07.03 14:34 IP 118.216.***.199
- monk jazzd****
- 행님씨끼 너 말 잘했다. 청계천은 MB가 뭔가 보여 줄려고 한강물을 인공적으로 끌어다 했고, 유지비가 무지 든다더라. 물론 흉물의 과거 청계천보다는 낫지만 콘크리트 시멘트 인공 또랑이 뭐 그리 환경친화적이라고? 그리고 그 덕택에 MB 대통령까지 되었잖니. 한강유역이 지금 니 주둥이로 아름답다고 했지? 그것도 MB가 했냐? 빙신아. 또 니 주디로 그렇게 말하고 있는 아름다운 강에 무슨 강살리기 사업이냐? 도심에서 흘러 들어가는 오폐수처리만 잘해도 강이 무지 맑아 질 텐데, 선진국 어디에도 없는 강바닥 파고 보만드는 것이 녹색 환경친화냐? 빙신들은 자기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더니까. 좀 있으면 윗 댓글 지워지겠네. 09.07.03 11:52 IP 116.45.***.8
- 블루 spider****
- ceo출신은 가난한 사람은 돌보지 않는단 말인가?? 지금은 대통령 아닌가? 가난한 사람도 포용해야지. 당신은 부자인가? 당신 말 참 이상하게 한다. 이런 저주 받을 부자 감세를 옹호하다니.. 09.07.03 09:29 IP 121.170.***.101
- 박종만 lm***
- 인체의 동맥처럼 4대강은 연결되어야 비로서 시너지효과가나타나 국토의균형발전의 초석이되지요반대하는는분들은 대부분 정치적인 이유에서입니다 미래를 보지못하는 000사람들 안타갑습니다지천에가보면 ㅏ리발이 3/2가량 잠긴대도 있어요 준설을 해야만 홍수위험을 예방할수 있는데 반대만하다니 4대강 지처을 가보세요 09.07.03 09:06 IP 114.201.***.147
- 해치 khk***
- 동감 09.07.03 10:10 IP 210.113.***.161
- 박준홍 jun8****
- 도암댐과 조양강을 보시요. 좀 정확하게 따져보고 진행해야지, 그렇게 크고 중요한 사업을. 09.07.03 09:02 IP 59.11.***.122
- 머냐고 sha***
- 색꺄..그돈으로 비정규직 문제좀 해결해바 09.07.03 08:50 IP 112.144.***.150
- 해피니스 skl****
- 한국의 강이 대부분 썩었다구요?ㅎㅎㅎ 코미디도 하시는 군요.도시와 거리가 있는 어느 계곡의 작은 천에 한번 가보세요. 물이 얼마나 깨끗하고 청결한지.. 가재도 있고 미꾸라지와 미꾸리도 있고,버들치도 있고,... 대도시주변의 인간과 가까운 곳은 다 죽었지요. 자연은 그대로 두는 것이 최선입니다. 몇억년동안 이어져 오던것을 인간의 손길로 망쳐놓은 대표적인것이 지구이지요.아주 무식한 인간들이 우리후손들이 살아갈 터전을 망가트리고 있지요.한치앞도 못 보는 인간들이 말입니다. 09.07.03 07:56 IP 116.33.***.18
- 프로페셔널 yy0***
- 강 정비하면 수많은 물고기하고 동식물은 이민가리...이런 문제부터 해결하고 시작해도 된다.. 09.07.03 07:10 IP 220.93.***.182
- tjswlswhrnr kty****
- 김돼중 노무현이 북에 수조원 뿌려 핵폭탄 만든 돈은 안 아깝고, 남한에 4대강 개발하는 돈은 아깝냐~ 나라 망하기나 기다리는 한심한 인간들.... . 09.07.03 06:55 IP 123.220.***.199
- 해치 khk***
- 동감 09.07.03 10:10 IP 210.113.***.161
- 무지개 qkrr****
- 공감합니다 09.07.03 09:49 IP 125.191.***.26
- 달마 law****
- 옳은 말입니다. 나라망하기를 바라는 좌빨들 09.07.03 09:29 IP 59.30.***.233
- 시요 yoa***
- 언제 정신차릴레 피죽은 쳐 먹고 다니냐? 09.07.03 08:48 IP 218.237.***.175
- 해피니스 skl****
- 참으로 무식한 분이시군.나라가 망하기를 바라는게 아니라 당신같이 무식하고 남을 배려할줄 모르고,파쇼같은 정치를 하는 국민을 무서워하지 않고 비정규직으로 여기는 정치가들이 망하기를 기다리는 것을 그대는 모르지? 왠지 알아? 생각이 없거든? 아니 못 하거든? 09.07.03 08:00 IP 116.33.***.18
- 해치 khk***
- 내가보기엔 그대가 무식,,, 09.07.03 10:11 IP 210.113.***.161
- 프로페셔널 yy0***
- 같은 말만 남기지말고 니들 마음이나 정비해라...친일파 자식아 09.07.03 07:08 IP 220.93.***.182
- 부엉이 바위 kst1357****
- 5번째강은 무슨강인감?? 09.07.03 06:04 IP 118.216.***.11
- 딸각 다리 joar****
- 섬진강 09.07.03 11:47 IP 122.252.***.67
- 올리브 wing****
- 수질개선이 목적이라면 찬성인데..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은 강바닥을 준설해서 수심을 높이고 보를 설치하는건데 그런다고 수질이 개선되는건 아니지 오히려 보를 설치해서 유속이 줄어들면 물은 더 쉽게 오염되고 썩을텐데 ..홍수재난도 4대강보다는 4대강지류쪽을 정비하는게 바람직하고 4대강보다는 지류에서 범람하는 경우가 훨씬 많고 피해도 큼. 09.07.03 02:42 IP 59.0.***.109
- 단지동맹 ac0****
- 니가 미처도 단단히 미첫구나 같구만....수게정비와 용수 확보라 ㅋㅋㅋㅋㅋ 물속에 붕어가 울고 가겟다 ...야 노란장미 ....22조원이 넘게 들어가는 국책사업을 타당성 검토도 하지 않고/전문가 의견도 다 무시하고 급하게 추진하는게 정당하다고 생각되냐?? 골재 팔아서 때돈번다고 하는놈이 있질않나..왜곡된 정보로 국민을 속이려 들질않나...요런놈같이 여론 선동질하는 놈도있고...5대강 정비사업해라해......뒈지고 잡으면 해 쓰벌잡것들아 09.07.03 02:36 IP 125.189.***.19
- 단지동맹 ac0****
- 생각있는 지식이/전문가는 다 반대 하는데 ....여론선동질하는 넌 뭣하는 놈이냐? 무뇌/꼴통/알바 ???? 하나만 선택해라..응 09.07.03 02:38 IP 125.189.***.19
- 해치 khk***
- 반대하는전문가 ??누구? 사이비전문가 ,,겟지,함정식으로 토론해보자고요, 09.07.03 10:12 IP 210.113.***.161
- 원산폭격 ksj***
- 강한테 물어보고 강한테 허락 맞고 하냐고...? 말 못하는 강이라고 해서 니들 맘대로 하지 마라. 정작 강한텐 발언권이 빠져 있다. 09.07.03 02:28 IP 210.217.***.239
- 난장이를위한변명 core****
- 다른거 다 빼고 정확히 정부에서 말을 해야죠. 한 쪽 입 막고 무조건 사업 go 이런데 무슨 찬성인지. 09.07.03 01:39 IP 124.62.***.88
- 가난한자 janu****
- 물은 수계로 관리되어야 한다는 당신의 말씀을 잘 읽었습니다만.. 상하만 알고.. 좌우를 모르는 한심한 정부와 다름없는 말씀에 매우 분노를 느낍니다. 4대강.. 아니 대한민국의 모든 하천/가에 대해.. 수계와 수심만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물이 흐르는 폭이 더욱 중요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 비록 수심이 낮더라도.. 강폭이 넓다면.. 자연 섬이 형성되어 보다 나은 정화작용이 발생하며.. 보다 많은 생태계가 활성화된다. 하지만.. 모두들 땅에 투자하는 터이니.. 쉽지 않겠지. 제 땅을 강에 희사해야하니깐.. 제 땅을 보호하기 위해.. 강둑을 높일 생각만 하는 작자들만 모여 있으니 말이다. 당신도 강폭을 생각할 줄 알길.. 09.07.03 00:41 IP 61.81.***.209
- 가난한자 janu****
- 물론. 지나치게 넓기만 하다면.. 물이 없기에.. 발생하는 오염도 고려해야합니다. 그러기에.. 적당한 폭을 유지하면서.. 적당한 깊이를 생각해야합니다. 헌데.. 깊이만 따지려한다면.. 한심한 결과만 낳겠지요 09.07.03 00:42 IP 61.81.***.209
- 회심의미소 sting****
- ㅋㅋ 이거 완전히 블랙코메디인대.. 뽑았으니..책임을 져야지..ㅋ 한번 죽어봐야지.. 혈세낭비도 좀하고..그래야 정신차리지.. !! 계획세운지 몇달만에 예산이 몇조씩 뻥튀기대는 사업..어디 명박이 그만둘때까지 완성한다고 한거 같은대.. ㅋ 과연 나중에는 얼마가 더 든다고 할지.. ㅋ 매년 보수도 해야할테고.. 유속이느려지니 준설도 더해야겠지.?? 유속이 느려지면.. 녹조현상도 심할텐대.. 황토무지 뿌려대겠구만.. 한번해보자.. 경상도민의 식수원을 담보로..ㅋ 09.07.03 00:27 IP 211.104.***.195
- 날으는곰 bear****
- 과반수가 넘기는 개코나 ... 노무현 대통령보다 득표를 못했습니다. * 노무현투표율 :70.8%-노무현 득표 12,014,277명(48.9%)* 이명박투표율 :63.1%-이명박 득표 11,492,389명(48.7%)그리고 선거로 선출된 민주적인 대통령이다. 참내... 선거로 뽑았으면 모든게 용서되는 게 아니죠. 아시는 지 히틀러도 선거로 뽑았다는 걸... 09.07.03 00:39 IP 124.50.***.4
- 알러뷰유우 kist****
- 아이큐 100만 넘어도 모가 참인지 알텐데... 09.07.03 00:17 IP 119.64.***.36
- 쪽빛하늘 jj***
- 민주당은 이제 그만 "정권 찬탈" 에서 벗어나 일하라!!!!!!!!!민족의 적= 공산주의= 종북주의= 남파간첩들은 북한으로 "정리해고"!!!!!!!!!!!!김일성=>김정일=>김정운?? 참! 한심하고 부끄럽다 ..... 09.07.03 00:04 IP 121.174.***.30
- 시냇가의나무 gu2****
- 아직도 박통때 전통때나 써먹던 사고에서 못벗아난 당신은 누구? 지금 21세기임다. 세상을 객관적으로 보는 힘 좀 키우세요. 09.07.04 19:16 IP 218.159.***.89
- 카사블랑카 casablan****
- 요즘 국민들에게 반공사상이 통할까? 정권 유지용으로 억지로 초딩때부터 세뇌 시키다시피한 반공사상.... 하긴....네놈같은 노망든 노인네들은 아직도 그 사상에서 못 벗어나고 있지~~ 네놈 뉴또라이 퇴역 군바리지? 시민들에게 맞아죽을까 두려워 항상 가스총 들고 다니는 비겁한 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두려워 마~~ 시민들은 비겁하게 몰매 때리진 않으니~~ 사회주의,공산주의가 왜 나쁜지 설명도 못하는 또라이들이 주둥아리는 살아가지고....ㅎㅎㅎㅎㅎㅎㅎ그 사상들이 나쁘다면 왜 유럽국가들은 반 사회주의 국가일까? 정말 이해가 안돼~~ 노인네야~~ 네놈이 한번 설명해 볼래? 09.07.03 01:13 IP 124.50.***.36
- 고래의꿈 zo***
- 그렇군 09.07.02 23:44 IP 121.161.***.143
- 국향 yy2***
- 뽑았으니 지멋대로 하도록 내 버려두라는 쥐세퀴똥개의 글이군!~~~~~~~~~~~~~~~~~~~ 09.07.02 23:30 IP 58.72.***.175
- 형님 jin****
- 니 애비 대중이한테 교육을 잘 못 받았구나 하기야 고졸출신대중이한테 배울것도 없겠지만...누굴 탓하겠니...대중이가 무식이 죄지!! 09.07.03 01:05 IP 121.129.***.60
- 마담오빠 rkdxodud****
- 난 한놈만 죽인다.바로 너. 09.07.03 14:36 IP 118.216.***.199
- 카사블랑카 casablan****
- 그래서 네놈은 야간 상고 출신인 이명박을 따르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김대중은 책을 20000권을 넘게 읽었단다~~ 네놈은 어디 10권이나 돼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0권도 못읽은 꼴통이 어디서 깝죽대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시급이 꽤 되나? 09.07.03 01:10 IP 124.50.***.36
- 로이의 힘 plusm****
- 저 시키 하급 알바에요. 정말 불쌍하게 사는 찌질이 입니다. 09.07.03 02:30 IP 61.97.***.249
- 땅콩 pinix****
- 하이구말이안나온다.... 09.07.02 23:30 IP 121.147.***.156
- 빛나 xcr***
- 너무나 실망만 주는 대통령인지라.....모든 국민이 다싫어하는 4개강인지 5대강인지 수입조를 빛을내면 한다는 그이유는 도대체 납득이 안갑니다요~~~ 09.07.02 23:22 IP 211.54.***.54
- 조작의달쥐들 future****
- 낭만한테 도로 넘겨라..ㅋㅋ 뭔 땡깡이여~ 09.07.02 23:11 IP 124.61.***.220
- 하늘을담은바다 oso***
- 노란장미님아 얼마받고 이런 글을 쓴니까??? 4대강정비??? 선진국 어디나라에서 강정비를 한다디까???그리고 거기다가 국민의 혈세 22조원 이상의 천문학적 액수가 들어가는 강정비가 도대체 어디나라에 있습니까? 다른 나라에서도 다 실패한 정책을 이 쌉자루 정권에서 자꾸 시행 할려는 이유는 일본이 우리나라 금수강산에 쇠말뚝을 박았드시 현정권은 강바닥에 공구리를쳐서 우리의 젓줄을 끓어 버일려는 수작입니다. 22조원으로 국민을 위해 쓰는게 가장 바람직 합니다 !!! 09.07.02 23:08 IP 72.229.***.54
- miwon hyde****
- 백배 공감입니다. 서민들은 죽거나 말거나 즈네들 배만 채우면 그만이라는 이넘의 정권을 그냥 이대로 보고만 있자니 울화통이 치밀어서..원...다음 선거때 한날당은 발도 못 붙이게 국민들이 똑똑히 보여 줘야 합니다!! 09.07.03 14:18 IP 218.54.***.2
- 마이라이프 pps***
- 일리 있습니다 왜놈들이 좋아하는 정책이 되다니 ㅉㅉㅉ 09.07.03 01:09 IP 58.229.***.137
- 부화뇌동 youngwo****
- 네덜란드,독일등 운하를 통해 나라 발전을 한 사례가 뻔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한국만 안된다니, 머리털 하나 뽑는걸 조상에 대한 죄악으로 여기는 뿌리깊은 유교사상을 가진 대한민국 우민들이 MB까지 싫어하니 당연한 반대 아닌가? 그냥 싫어서 반대하는거 아닌가? 그게 대한민국의 국민성이지, 알바라도 해서 300정도 모아서 네덜란드 배낭여행 한번쯤 같다온 사람이면 대운하 찬성이지. 안그래? 우물안개구리 인생들 ㅉㅉ 평생 아고라에서 손가락이나 날리며 살아라. 09.07.02 23:06 IP 119.194.***.125
- 불량감자 hip***
- 맹바기가 독일의 운하 성공 사례라고 했던 MD 운하따라서 우리나라에서 운하만든다고하자 비웃는 독일 사람들 동영상은 못봤냐? 그러니 맨날 헛소리 지껄이고 다니지. 09.07.03 07:20 IP 61.75.***.242
- 원산폭격 ksj***
- 그럼 전 세계 모든 나라가 운하 만들어 나라발전 해야 겠네? 고속도로는 대부분 나라에서 만들지만 운하를 그렇게 대부분 나라에서 만들진 않는다. 09.07.03 02:32 IP 210.217.***.239
- 이성환 imse****
- 헛소린 즐입니다..네덜란드가 운하가 발달한건 두개의 큰강의 하류이면서 또한 국토의 4/1이 해수면보다낮은 저지대였기에 물이 풍부하여서 수로가 교통에크게 영향을 미친겁니다..하지만 한반도는 온통 산이고 또한 여름철에집중적으로 비가내리는 환경적 기후인데..그거랑 무슨상관? 09.07.03 01:37 IP 112.149.***.16
- 카사블랑카 casablan****
- 독일이 운하를 통해 발전? 정말 웃기는군요...오히려 그 운하때문에 골치를 썪고 있습니다~~완전 대 실패사업이었습니다. 오죽하면 독일 고위층들이 한국 대통령을 다 비웃겠습니까? 09.07.03 00:50 IP 124.50.***.36
- 리버풀 2082****
- ㅄ아 네덜란드랑 우리나라랑 지형이 같냐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거든?? 아오 무식한새끼 09.07.03 00:48 IP 119.64.***.200
- 불량감자 hip***
- 우리나라는 산이 70%라자나 이 사오정아. 09.07.03 07:17 IP 61.75.***.242
- 마이라이프 pps***
- 운하에대해서 좀 더알아보시고 글다세요 답답 합니다 ㅉㅉㅉㅉ 09.07.02 23:10 IP 211.216.***.106
- 비타민c power-****
- 주무세요. 09.07.02 23:02 IP 116.127.***.143
- 마이라이프 pps***
- 80518모임에 일원이시군요 어찌그때의 정신과 상반되는 주장이신가요 ??? 민중에정신 어디갔나요 실망이군요 혹시 관계부처에서 요청한것입니까 80518은 절대 서울에 보수노인들을 닮지마시기바랍니다 지금은 개발도 민주적으로 해야합니다 비민주적인것은 그만한 부패와 부실이 있다는것입니다 강순이님! 깡순이님 ! 강 하천섭리 생태계 수질 공학 은 호락호락한것이아닙니다 거두십시요 ..... 09.07.02 22:57 IP 211.216.***.106
- 산문 dsk****
- 한가지만 질문할께요운하를 포기하면 했지...왜 멀쩡한 4대강을...그것도 단군이래 최대가 될 국책사업으로...느닷없이 들고 나왔냐고 묻고 싶군요.운하를 반대하니까...말을 바꿔 4대강 살리기를 내놨고...그것은 또다른 불신을 낳았지요.솔직히 말하면 무슨 이유진 모르겠지만, 정부가 마치 4대강에 목숨 걸었다는 생각이 들어요.국가예산은 국민세금인데...뜻있게 아껴가며 집행해야겠지요 09.07.02 22:42 IP 211.46.***.10
- 히라미드 chds****
- "히라미드"를 처보세요. 용기, 인내, 지혜, 확신, 자비, 기쁨, 명료성, 이해, 깊이, 관용, 풍요, 사랑(Agape)늘 행복하세요^^ 09.07.02 22:39 IP 221.150.***.2
- june tdw***
- 당신의 그 멍청한 생각으로 이상한 글 지어내서 쓰지마 당신밀이 맞다면 왜 많은 환경운동가들이 4대강 정비 사업을 왜 더 막을까? 내가 볼땐 환경운동가들이 당신보다 훨 똑똑해 어디서 그런 말도안되는 생각을 키워왔는지 당신 말 말고 정확한 자료 근거대서 다시 글써올려 그럼 한번봐줄깨 09.07.02 22:38 IP 124.61.***.82
- 하얀남자 skysh****
- 강물에 빠져 디지라...그게 국민을 위한길이다. 09.07.02 22:38 IP 115.138.***.78
- cjfja skrmspc****
- 난 무식해서 잘모르지만 다른건 다 각설하고 오염안되고 깨끗한물 댐만들고 강만 냅다 깊이 파서 콘크리트로 발라놓으면 깨끗해지나요 ???? 그럼 우리나라가 왜 금수강산인줄 아십니까???옛부터 산좋고 물맑다고 금수강산이라 했지요 그때 그시절 수중보가 없어 콘크리트 쳐 발라서 깨끗했나요 ????? 눈가리고 아웅좀 하지마쇼 09.07.02 22:35 IP 211.213.***.87
- 이순신 kjc****
- 확실한~ 4대강 정비사업 계획서와, 모든 TV 보도, 언론매체 4대강 정비사업 프로그램을 만들어~ 국민에게 설득력 있게 이해를 구하길 바랍니다. 09.07.02 22:34 IP 218.51.***.198
- 불량감자 hip***
- 이미 그런 얄팍한 꼼수가 안통하게 되었다는게 문제. 국민을 바보 취급하는 느그들의 그 정신상태가 근본적인 문제이다. 09.07.03 07:22 IP 61.75.***.242
- 달나라공가 ivy****
- 필명값좀 해라.. 이순신 장군이 지하에서 통곡하시겠따. 09.07.03 02:32 IP 218.50.***.182
- 덕자무적777 ca2***
- 민주선거로 당선 됬으니 시키는대로 하자는대로놔둬라?? 그런게 민주주의 인가요?? 정말 그런가요??정말 국민이 원치않는 정책을 해도 입닫고 아무것도 하지않는게 민주주의인가요?? 09.07.02 22:28 IP 116.47.***.59
- 마이라이프 pps***
- 대규모 국책사업은 세금을 탕진하는 결과가아닌 그만한 효과를 기대하고 시행해야하는것입니다 국고탕진 환경파괴 재난위험을 가중시키는 4대강정비어떤효과를 거져다준다고 생각하시나요 현제 관계자들 대부분이 이젠 강에 관심을 가질때이다몆십배의 효과가있다 대운하 백지화는아니다 과연 그효과가 충분하다고 보십니가 ??? 09.07.02 22:09 IP 211.216.***.106
- 가우디 start****
- 이인간은 또 뭐니 자유선진연대인지 뭔지 하는 낭만신사랑 무슨사인지... 궁금.. 09.07.02 22:07 IP 220.122.***.143
- 초석 pilla****
- 4대강이니 5대강이니 정비하는건 맞습니다.하지만 이명박정권이 하는건 옳지않지요.몇십조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을 부도덕한 정권에 맡긴다면 혈세가 얼마나 그들의 호주머니에 들어갈까요?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어느정권이든지 관련정치인,공무원들 착복하기마련입니다.하지만 대통령만이라도 정직하다고 서슬이 시퍼렇게 살아있다면 어느정도는 방지할수있지요.하지만 탈세,위장취업,부동산투기,위장전입,건보료12000원납부등 수단과방법을 가리지않고 수전노처럼 부도덕하고 추접스럽게 돈을 모은 사람이 몇십조의 돈을 보고 그냥둘까요. 끼리끼리논다고 그밑에 사람들도 마찬가지이지요.개가 똥을보고 그냥 지나칠까요? 09.07.02 21:49 IP 60.21.***.146
- 마이라이프 pps***
- 님 수자원을 강조하면서 4대강정책을 현혹한듯한 글들이군요 왜5대강인가요 섬진강은 빠져있으니 4대강입니다 수자원에대한 인프라는 이미다 현실화되였습니다 님은 물못먹사시나요 ???다면 일부강우너도에서 식수가 부족했었지요 그대책으로 소형식수뎀을 만든다고하죠 동강에 대형뎀을 반대했었지요 그럴만한이유가있죠 09.07.02 21:44 IP 211.216.***.106
- 마이라이프 pps***
- 동강에 대형뎀을 만든다면 인명피해와 홍수위험이 현존합니다 인명보다 중요한게있습니까 ??? 님이 거론하신 (수자원) 지금수자원때문에 그런게아닙니다 사람들이 깨끗한 강물을보고싶고 가뭄때 메마른 강바닥을 해소하기 위해서지요 거기엔 경상도 낙동강 의문제입니다 그래서 해결책은 뎀을더건설하고 강에 유입되는 오염원을 차단하고 낙동강은 준설과 자연생태 습지를 보호하면 대부분 해결되는문제입니다 09.07.02 21:51 IP 211.216.***.106
- 마이라이프 pps***
- 물이썩는 (부영양화)는 물이부족해서 그런 게아닙니다 물이 뎀같은곳에 가두어놓으면 규죠류가번성해서 강바닥에 쌓이고 산소가부족하게되어 물고기가 죽는것을 말합니다 09.07.02 21:55 IP 211.216.***.106
- 한대리 poo***
- 설득력이 부족한 글이지만, 마지막 멘트는 정답이다. 이명박을 누가 뽑았는가? 그 댓가를 톡톡히 치러야지~~ 09.07.02 21:27 IP 115.139.***.70
- 롱런해피 mskim****
- 국민에 의해 당선되었으면 국민의견을 듣고 존중하고 설득하고 논의하고 결정해야죠 제발 혈세가지고 당장 죽겠다는 사람들부터 구해주세여 저 안구해줘도 조으니깐.. 비정규직, 사교육비, 결식아동,방치된 장애인들,독거노인 ,서울역 노숙자님들..우리주변엔 급한게 너무 많아요, 흐흐흐 09.07.02 21:25 IP 203.132.***.77
- 절대반지 pal****
- 그럼, 4대강 사업으로 인한 자연재해 국가 재난, 국가재정 파탄, 환경재앙, 이빨빠진 호랑이를 만드는 국운쇠퇴, 유지보수를 위한 끝없는 재정 탕진, 강물오염, 환경파괴 등등 수많은 부장용에 대하여 당신을 포함 한날당과 함께 4대강 사업을 지지했던 놈들 모두가 부작용이 없음을 목숨 내걸고 담보할 수 있느냐! ... 그것만 대답해라.. 만일에 위에 열거된 부작용들이 현실화 되면 3족을 4대강 모래속에 파묻쳐 죽을 각오해라.. 09.07.02 21:24 IP 210.221.***.11
- 이시우 fur***
- 수자원 인프라.. 어이없다..고여서 썩은물 어디다쓰려고.. 땅깊게파고 댐세우는게 수자원인프라?차라리 관광용 운하판다고하는게 더일리있다..알밥아 09.07.02 21:16 IP 218.51.***.246
- jun aij****
- 과반수가 넘는사람은 선택에 대한 책임을 져라??? 그건 그사람들 문제지.난 책임질일 없네. 왜냐하면 다른사람 뽑았거든. 난 허경영을 뽑았지. 그사람 공약사항이 내맘에 쏘옥~ 들었거든. 당연히 4대강이든 5대강이든 반댈세. 그돈으로 최저임금좀 더올려.4110원이 뭐냐? 4110원이. 그리고 용역 파견근무 외주 비정규직 이딴거 칼집에 넣어서 박물관으로 보내고 정규직화 하는것이 없는자들에 대한 최소한의 섬김의 도리가 아닐까? 09.07.02 21:14 IP 211.209.***.190
- 박영일 par***
- 얍삽한인간 너정권나팔수지 쓰레기... 09.07.02 21:08 IP 203.210.***.91
- 척살투기 sss7s****
- 애고 니가 고생이 많다 . 아직도 똥오줌 못가리는군 ㅋㅋ 21세기 어느나라가 강에다 30조 퍼붓디 정신좀 차려 차려 그개 급한개 아녀 그넘은 근본적으로 철학이 부재한넘이여 자연이 머고 녹색이 머고도 모르는 오로지 돈이면 제일이ㅕ 09.07.02 20:50 IP 118.37.***.193
- 야간비행 sadosej****
- ㅋㅋㅋ 다음 선거까지 따라가란다. 저러니 개나 소나 대통령후보 출마해서 갖은 개뻥으로 공략 펼처놓고 당선되면 내가 언제? 이질알하지. 에라이 또라이색히야. 지금 이걸 말이라고 씨부리냐? 너나 이명박이나 국민들 쥐밥으로 보는건 똑같아. 닥치고 밥처먹었음 설거지나 해라!!! 09.07.02 20:44 IP 121.131.***.159
- 야간비행 sadosej****
- 꼬라지 보아하니, 물때 잘만나서 한껀해처먹고 신의땅?으로 튄 종자같으신데.. 댁이 이승만도 아니고 한국떠났음 관심끄고 그쪽 오바바하는 일이나 신경쓰쇼. 여긴 지지고 볶고 엎고 후려치고.. 우리가 알아서 할거이니. 씨뱁! 09.07.02 20:48 IP 121.131.***.159
- 헤시도오스 kar****
- ㅋㅋ 민주주의가 언제부터 정치인 선택하고 그들이 하는 짓을 손놓고 지켜보는걸로 바뀌었습니까? 09.07.02 20:02 IP 61.106.***.225
- 박종태 huge****
- 왜 쥐님은 탄핵을 안당하는건지..... 09.07.02 20:01 IP 118.217.***.172
- 소망리 lsd****
- 다 좋은데 ..사기꾼들이 하는일이라 싫은거다 09.07.02 19:52 IP 210.207.***.134
- 비리비리 goo***
- 과반수가 뽑은 책임을 져야죠. 그래서 다시 끌어내릴려구요. 이게 가장 현명하게 책임지는 방법인듯. 올린 손으로 내리리라.. 09.07.02 19:52 IP 211.218.***.57
- 잎생 vntk****
- 과반수가 썩은 수박을 골랐다고 해도 쳐 먹을 인간이더니? 09.07.02 19:49 IP 222.119.***.32
- 잎생 vntk****
- 썩은 수박은 가급적 오함마로 쳐서 짓 뭉게라! 사람인거다. 09.07.02 19:50 IP 222.119.***.32
- 동앗줄 ri***
- 뭐 그리고 부영양화가... 물이 부족해서 생겨 ??ㅋㅋㅋ 그래서 대청댐이 물이 부족해서 매년 부영영화 걱정인게야 ????? ..... 이봐 기초 상식이라도 좀 제대로 알면서 입을 놀리시게 09.07.02 19:47 IP 117.53.***.66
- 동앗줄 ri***
- ABC도 모르는자가 영문법 강의하고 있네..ㅋㅋㅋㅋ..... 가장 웃기는것이 . 4대강 정비하면 " 중수 확보"도 용이하다는 멍청한 주장일세... 중수를 어디서 뽑는지는 알고 하는 이야기인가 ? 애고 참내.... 09.07.02 19:43 IP 117.53.***.66
- jiny jinytwi****
- 이런글에도 저런 반대글이 많은 이유는 역시 절라도늠들은 할수 없구나 하는 생각이든다.. 09.07.02 19:40 IP 210.57.***.148
- 똘똘이 a4***
- 알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9.07.02 19:09 IP 203.223.***.83
- 똘똘이 a4***
- 알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9.07.02 19:09 IP 203.223.***.83
- 똘똘이 a4***
- 알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9.07.02 19:09 IP 203.223.***.83
- 이선무 mang****
- 음....물부족 국가인 우리의 현실(강수량이 적은 편이 아닌데도...)을 생각할 때 어떤 식으로든 하천 정비사업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수질 개선도 필요하다고 생각하구요. 대운하는 대통령께서 친히 하지 않겠다고 하셨으니 허언을 하진 않겠지요.(믿지 않는 사람들은 어떻게 말해도 믿지 않을테니 어쩔 수 없는 듯...) 4대강 정비사업의 당위성은 충분한 것 같습니다. 반대하는 분들은 대안을 제시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부족 상황과 현재 낙동강이나 영산강의 수질의 개선을 위한 대안을 말이죠. 09.07.02 18:58 IP 218.237.***.215
- 야간비행 sadosej****
- 수질개선이 진정한 목적이면 수질개선을 위한 짓만하라고. 냅다 뒤집어 엎지말고... 사람이 좀 믿고 의지하게 행동을 하라고. 그래야 뭘 한다고 해도 밀어줄거아야. 이건 뭐 하는 짓 마다 다 어리버리에 말만 앞서고 잘난놈들끼리 다 해 처먹으니..쯧쯧. 니들 필요할때만 민주주의고 법이지? 조까튼 색히들! 09.07.02 20:50 IP 121.131.***.159
- 낼또낼 lllldob****
- 그리고,물을 정화 시키는 것은 수초입니다.수초는 4미터 이하에서만 살아 갈 수가 있습니다.그런데 12미터까지 준설을 한다는 것은 생태계가 파괴가 됩니다.좀 멀리 내다 보았으면 합니다.그리고, 아랫쪽에 제가 쓴 댓글 있습니다. 한번 참고로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09.07.02 19:18 IP 222.106.***.84
- 낼또낼 lllldob****
- 4대강이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4대강 이전에 4대강으로 흘러드는 셋강들이 문제가 많을 수있습니다. 09.07.02 19:12 IP 222.106.***.84
- sweetmisery sweetmi****
- 명박이는 명분은 영악하게 잘 만들어대지. 4대강정비 좋다 이거야. 하지만 그 속내는 진짜 강을 살리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는 거지. 누가 4대강정비 자체를 반대하는 것인가? 4대강정비라는 미명하에 다른 속셈을 부리고 있으니 그것을 비판하는 것이지... 그래서 명박이를 교활하다고 하는 거야. 단순히 정비만 한다면야 22조가 들어가겠나? 풋.. 아 그리고 웬만하면 '과반수로 뽑은 대통령'이란 표현은 삼가길 바란다. 사실도 아닐뿐더러, 설령 과반수로 뽑았으면 아무런 비판도 하지 못하고 고놈이 하자는 대로 따라가야 하나? 뭐 70년대 사고방식도 아니고 참내. ㅋ 09.07.02 18:57 IP 210.218.***.26
- 천상 llsinab****
- 문제는 이명박이를 찍은 사람들도 그 정책에 대해서 무조건 찬성하는것 아니거든.. 백지위임이 아니란 말이야.. 그럼 공약중에서 미디어 관련해서 이렇게 하겠다 하고 써놓데? 그러니 합의가 필요한거야. 밥아.. 09.07.02 18:55 IP 210.217.***.253
- 두목곰 kook****
- 않입니다가 .. 영 거슬리네요.. 그냥 따라가는 건 민주주의랍니까?? 님이 제시하신 것 중에 답이 있네요. '부동산을 선점하여 투자이익에 혈안한다든가' 이거 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벌써 문제 되고 있죠그 외에도 청계천 유지비와 쥐들의 천국이 된것이나 뚝섬 팔아쳐 먹은거, 서울시 부채비율등을 보면 믿을래야 믿을수가 있어야지요.미국산 쇠고기 올해만 미국에서 리콜이 7번 정도 돼던데. 우리나라에서도 안팔려서 썩어가고 있죠.한,두번이면 믿지만 이명박이가 몇년간 손댄 것중에 문제가 않되는게 없으니 반대를 안할수가 있나요? 09.07.02 18:54 IP 122.38.***.155
- 낼또낼 lllldob****
- 개인의 의사 표현이기 때문에 노란 장미님의 말씀을 존중 합니다.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지금 우리는 자연에 뭍혀서 잠깐 쉬었다가 가는 하늘에 흐르는 구름과도 같습니다.그래서, 멀리 내다 보아야만 할 것입니다.선대분들께서 그랫듯이 우리 또한 대대 손손 후세들에게 강줄기의 수많은 유적과 자연을 숨을 쉬는 그대로를 물려 줘야만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언젠가는 우리가 파놓은 무덤에 후손들을 뭍게 될 것입니다.땅만 있어도 살수가 없고 사람만 있어도 살 수가 없습니다.환경이 파괴가 않되고 모든 것이 공존을 해야만 오래 갈 수가 있습니다.그렇지 않으면 지구는 하나의 횡성이 되어 갈 것입니다. 09.07.02 18:51 IP 222.106.***.84
- 낼또낼 lllldob****
- 산소는 무엇이 만드는지 아십니까? 인간이 내뱉는 탄소는 무엇이 중화를 시키는지 아십니까? 무조건 자연은 보호가 되어야만 합니다.모든 것이 공존 해야만 후손들을 보호 할 수가 있습니다.그렇치 않으면 우리가 사는 지구는 가깝게는 달이나 금성 화성 처럼 하나의 횡성으로 변해 버릴 것입니다. 요즘 구라파쪽 운하에 대하여 자료를 많이 찾아 보고있습니다.그런데, 하나 같이 수 많은 학자분들께서는 강을 깊게 파면 않되고 생태계를 보호 하는 늪이 많아야 한다고 합니다. 절대 콘크리트 시설물이 만들어 져서는 않된다고들 합니다.자연의 파괴는 곳 대 재앙이 되는 것입니다.바로 앞만 보시지 말고 멀리 한번 보시기를 바랍니다. 09.07.02 19:06 IP 222.106.***.84
- 광명 kmh****
- 이런,,,이런,,,장문의 글을 올렸길래 나름의 자연과 인간에 대한 인식이 있는줄 착각하게 만드는 재주를 지녔군요.당신의 무지를 탓할 마음은 없으나,제대로 알려진 정보를 보신 후 다시 올리시길 바람. 09.07.02 18:48 IP 222.96.***.56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사대강이든 오대강이든 던있을 때나하고, 사대 집창촌이나 살려라 십 세들아 비 결혼 사원들은 똘똘이가 괴로울때 어떻게 하란 말인가???????????????????????? 09.07.02 18:43 IP 59.5.***.250
- 르블랑 min-jo****
- 네..글은 잘읽어보았습니다만.. 지금 현 상황도 상황이고.. 22조원이란 큰돈으로 그런 확실함 안정성도 확보하지못하는 도박스런 삽질을 한다는거 자체가 ..쥐박이가 그렇게 복구시켜놨다는 청계천의 뒷면을 보면미래가 뻔히 보이지않을까요..? 09.07.02 18:41 IP 61.106.***.42
- Davekum dav****
- 이런.. 글이 끊어졌네... 치수 사업을 통한 국토 개발은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서울쪽이야 아직도 많은 비가 내리지만 남부 지방은 가뭄으로 고생하는 지역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09.07.02 18:40 IP 125.177.***.153
- 까꿍 blan****
- 새로운학설 발표인가요??"사람들이 서울로 서울로 모이는 이유에는 그나마 서울의 수자원 인프라가 다른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축이 잘 되었다는겁니다." >>>> 도데체 어떤근거인지???어처구니가 없어서 뭐라고 할 말도 없군요. 사람들이 물많아서 서울로 모이던가요??? 푸하하... 09.07.02 18:40 IP 210.124.***.22
- Davekum dav****
- 논쟁 자체를 MB가 하니까 안돼라는 것보다는 4대강 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당위성의 검증과 토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4대강 사업에 찬성입니다. 뭐라 하실지 모르지만 철새와 깨끗한 자연자원이 나라를 발전시켜 주지는 못하 09.07.02 18:38 IP 125.177.***.153
- 산에오르다 y2s****
- 우리나라를 찾아오는 철새의 94%가 수영을 못하는거 알아?? 습지나 얕은 물에서 활동하는 철새들 94%를 쫓아 내는것이 니가 원하는 4대강 정비사업이란다,, 그외에도 많지만,, 쯧쯧,, 영혼은 있냐?? 09.07.02 18:33 IP 203.254.***.75
- 산에오르다 y2s****
- 옜다,, 댓글 하나더 붙였으니 알바비 몇십원 더 받아라 ㅋㅋ 09.07.02 18:34 IP 203.254.***.75
- 분노의곰발바닥 ari****
- 마지막 글이 진상이군요 그냥 쥐박이 지지자라고 쓰시는게 나을거같네요 09.07.02 18:19 IP 58.224.***.136
- NIRVANA chibim****
- 문제는 4대강 살리기가 나쁜게 아니라 무계획으로 밀어붙이는게 잘못된거죠. 일단 질러보자는 식은 절대 안됩니다. 09.07.02 18:05 IP 125.149.***.57
- 와로타 money1****
- 노란장미님께서 4대강 정비에 대한 타당한 이유의 핵심을 정확하게 요약해서 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09.07.02 18:00 IP 59.10.***.101
- ericcoo dong-hui****
- '민주주의 선거 피눈물로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다음선거때까지 그냥 따라가셔요 들...'? 다른건 그렇다 치고 댁은 대한민국 국민 아닌가요? 마치 아무상관 없는 외국인 처럼 말씀하시는 군요. 09.07.02 17:52 IP 58.143.***.45
- 바람처럼 moo***
- 전주에서 살았다고 물부족으로 고생했다는데 어이가없다..50평생 전주에서 물부족으로 고생했다는소리를 들어보지 못했다. 09.07.02 17:36 IP 203.248.***.71
- 와로타 money1****
- 재발 ...-_-;; 09.07.02 18:00 IP 59.10.***.101
- 큰날개 na.wi****
- 아는것이 부족하면 생각이 짧고 행동이 단순합니다. 개인감정이나 분위기에 따라 판단하는것은 먼 훗날을 약속할수 있는 대안이 되지않습니다.무엇때문에 찬.반인지? 설명이 듣고싶습니다.의사없이 참여를 하지맙시다. 저의 의견은 현시기에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왜냐면 강이나 하천이 썩어서요. 09.07.02 17:35 IP 61.76.***.27
- 민해 chou****
- 어느강과 하천이 썩었던가요 ?? 한번 가보게요.. 09.07.02 18:26 IP 121.183.***.67
- 늘푸른 꽃 hsd****
- 투명성의 문제겠지요. 지금 이건 비밀 군사작전보다 더 심하다는 생각이 안듭니까?대통령 된거 가지고, 또 태통령이 하는 일이라고 반대하는게 아니고,모든 절차가 주먹구구식, 답변도 없이 무조건 좋다는 앵무세 말만 ㅡㅡ;;이게 반대의 주 원인이겠지요. 09.07.02 17:34 IP 61.248.***.2
- 까불다맞는다 smh****
- 너 바보냐 누가 과반수라냐? 이건 뭐 듣보잡 이네 09.07.02 17:23 IP 220.123.***.217
- 외유내강 psy***
- 웃긴다. 무식해. 09.07.02 17:19 IP 122.203.***.130
- OROCHI oro***
- 4대강 살리기는 취지나 내용면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공사를 벌여서 강이 산다면 정말 괜찮은 투자라고 생각하지만... 돈이 너무 많이 들어요... 또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제대로 수렴 안하는듯 합니다... 이명박 정부의 문제점 중에 하나가 안좋은 소리를 안듣는건데... 이런 거대 프로젝트를 이왕 할꺼면 전문가들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하지 말것 할 것을 명백하게 결정한다음에 국민들에게 진지하게 홍보하고 동의를 거친다음에 진행해야하는데... 대운하 하려고 했는데 하도 반대해서 4대강 살리기로 전환한다음에 그냥 마구잡이로 가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09.07.02 17:18 IP 210.115.***.166
- 투사 donga****
- 4대강뿐만 아니라 모든하천까지도 소중하기에 살려야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라봅니다. 청개천복원사업과는 차원이 틀리다고봅니다. 막대한 예산을 이런곳에 쏟아붙기엔 지금 경제가 너무어렵다고 보는것이죠. 물론 그로인해 공사시공을 맡은 대기업은 큰 이득을 볼수있겠습니다만, 물부족국가이긴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댐관리를 수자원공사가 잘하면 된다고 봅니다. 09.07.02 17:09 IP 211.237.***.48
- 자성대 yjy****
- 설레발이 치지말고~~ 어디에서 어줍잖은 논리를 갖고 와써리 사기치노~~ 09.07.02 17:05 IP 220.94.***.98
- 자성대 yjy****
- 홍수 통제, 수자원 인프라하는데 32조 헐~~~~ 이 돈이면..... 09.07.02 17:08 IP 220.94.***.98
- k2 weir****
- 글에 일부 공감하는 대목도 분명있습니다.하지만 이런 중요한 사업에 우리가 예상치못한 문제가 발생될것이고 그문제는 현재뿐만아니라 우리후손에게도 영향을 줄수있으것으로 예상되니 환경영향평가등을 면밀히 해서 사업을 추진해도 되지않나 싶습니다.즉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위한 마스터 플랜도 있어야 한다는 말이지요.. 09.07.02 16:53 IP 112.164.***.28
- 킬리만자로 표범 sungrkim****
- 이거 완죤 똘아이구먼.. 맟춤법도 틀리는 놈이 뭘알겠어...ㅉㅉㅉ 09.07.02 16:50 IP 121.128.***.33
- 낼또낼 lllldob****
- ^*^토론 요즘 넘 잼 나요^^ 09.07.02 18:30 IP 222.106.***.84
- 가랑비 u59****
- 맞습니다...반수가 뽑았기에 반수가 안 뽑았다는 얘기구....뽑은 사람들도 뉴타운인가 뭔가로 아파트 값 올려 준다고 뽑았는데....지금 2MB가 하는 짓을 보니 아니구나 깨닳은 사람이 40%..그래서 지지율이 10%이하로도 떨어 졌던거 아닌가요... 님의 말슴대로 "치수잘하자" 이거 반대하는 거 아님니다. 정말 국토의 균형발전과 미래를 내다보고 전문가들의 의견과 국민들의 중지를 모아 한다면 4대강, 아니 5대강, 6대당,7대강이면 못하겠습니까?... 지금 정부가 4대강 정비사업한다는 것은 한 사람의 머리 속에 구상된 경제 살라기 삽질이니까 반대하는 겁니다. 09.07.02 16:43 IP 211.61.***.102
- SUN se***
- 더 넓고 깊은강이 필요합니다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한발앞서가는 대통령의안목에 찬성 우리들의 후손들에게도 이번공사는 득이 될것입니다. 09.07.02 16:42 IP 121.167.***.226
- 푸른하늘 psjs****
- 아 그리고 물난리의 원인중의 하나가 자연재해입니다. 우리나라가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게 4대강 판다고 태풍이 피해가나요? 물론 장마철에 많은비로 인한 홍수도 있습니다. 그건 동네 하천에서 제방만 튼튼하게 쌓아도 예방할수 있는겁니다. 몇번의 물난리로 제방을 쌓은곳이 많아졌기에 지금은 그리 심하지 않을줄 압니다. 지대가 낮은곳은 어쩔수 없는 거시구요 .. 그것 역시 4대강 파서 예방할수 있는게 아니랍니다. 09.07.02 16:37 IP 211.109.***.39
- MANSON babu****
- 나는 20조가 넘는 그 돈이 있으면 비정규직 문제와 이이들 복지부터 해결하겠다. 09.07.02 16:36 IP 123.109.***.221
- 푸른하늘 psjs****
- 4대강을 죽임으로 인해 우리는 정말로 물부족국가가 되는것입니다. 콘티리트로 처발르고 자연그대로 흐르지 않는 물은 마실수가 없는겁니다. 아마 다음 정권이 그걸 복구하려면 4대강 죽인데 들어간 돈에 배는 들겁니다. 그때 조중동같은 친일매국노들은 개때같이 달려들겁니다. 서민의 삶이 힘든데 그깟 강 살리는데 수십조 들인다고 .. 아 진짜 욕나올라하네 .. 영삼이까지 해서 그 전 정권들이 다 말아먹은거 기껏 복구한 김대중, 노무현대통령에게 뒤집어 씌우는 현 정권, 개라이트, 딴나라당, 조중동등 친일매국세력들 .. 우리나라는 이런것들이 사라져야 태평성대를 이룰수 있음이니 ... 09.07.02 16:28 IP 211.109.***.39
- 푸른하늘 psjs****
- 푸하하하 글은 잘쓰셨네요 ...지금이 4대강에 수십조를 쏟아부을때입니까? 하신 말씀이 장황하고 모르는 사람이 보면 그럴싸 하지만 제가 봤을땐 허무맹랑한 소리입니다. 홍수로 인한 피해보다 4대강죽이기 사업으로 인한 피해가 더 크다는 생각은 안해보셨습니까? 멀쩡한 강을 죽은강이라 칭하며 그걸 살린다는 대책이 콘크리트 처발르는겁니까? 어떤님께서 수자원에 대해서 아주 예리하게 분석을 해놓으셨던데 그분의 100분의 1만큼의 타당성도 없는 글을 올리셨군요 ... 님의 글은 말그대로 말장난에 불과합니다. 본인도 아시겠지만 .... 09.07.02 16:23 IP 211.109.***.39
- 하하하 sjko****
- 정부의 두리뭉실 주장들 쭉 써놓고, 비꼬기 작력~! 캬~ 09.07.02 16:06 IP 203.243.***.73
- 하하하 sjko****
- 5번에서 글쓴이의 비꼼이 잘 나타나네요. 돈만 악착같이 벌려던 CEO를 대통령으로 뽑아놨으니 국민이 책임져야 한다. 마음에 듭니다. 09.07.02 16:05 IP 203.243.***.73
- 똘똘이 a4***
- 너 알바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9.07.02 16:03 IP 203.223.***.83
- 똘똘이 a4***
- 너 알바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9.07.02 16:03 IP 203.223.***.83
- 똘똘이 a4***
- 너 알바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9.07.02 16:03 IP 203.223.***.83
- 정의의 싸나이 rhfcl****
- 5대강이 죽은 것은 아니지만 점차 물부족 국가로 분류되고 있고 여름 장마철에 물을 비축하지 않으면 국민 다 중어용~ 수자원 관리를 위해서도 보를 설치하고 물을 관리하고 아름다운 자연친화적 강산을 만들어야하는것은 정답인데 반대한 분들이 더 많은것은 무조건 아무 개념이나 나라걱정 안하는 좀비같은 야당 좌비리 알바, 강씨 좀비들때문인 것을 식자들은 다 안다. 정상배는 진정 분쟁과 정쟁을 부추기는 반대를 위한 반대를 알바에게 돈 몇 푼 집어주고 교육하고 게티즌하게 하지마라. 09.07.02 15:58 IP 61.83.***.106
- 김윤홍 dentalyh****
- 너무 좋은글 감사합니다 09.07.02 15:54 IP 218.157.***.251
- 서서 skyt****
- 또라이 정신줄 챙겨라 강을 정비하기 전에 니들 정신부터 정비하는게 이롭겠다. 09.07.02 15:52 IP 119.203.***.24
- 청솔 step****
-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 됩니다.반대하기위한 반대는 결국 나라를 망치는 결과만 자처 할 뿐입니다. 09.07.02 15:30 IP 121.163.***.175
- 곰 ssam****
- 민주주의 선거 피눈물로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다음선거때까지 그냥 따라가셔요 들... 이런 모습을 5년전에 먼저 보여주셨어야죠..... 뭐 그렇다고 같이 막 가자는것은 아니고요....... 09.07.02 15:26 IP 118.41.***.79
- 짱ys suy****
- 경남전지역...부산,울산까지도 괜찮습니다.폐초경, 하이스, 인코넬, 니켈,,,,,등수kg~ 수t 까지 높은 가격에 매입하고 싶습니다.소량이라도 정성껏 매입하겠습니다.꼭! 연락 주세요.... 010 - 3600 - 7040 장연성전화주시면 즉시 달려가겠습니다. 09.07.02 15:22 IP 211.206.***.209
- mbx5 wol****
- 국토개발 전체를 다시한번 점검 할 필요는 분명있습니다. 그때그때 해 온일들이 난개발도있고 편중도있지요. 그러나 몇 년을 살고 계신분인지 모르겠으나 과반수의 지지로 당선된것은 알고 있으면서 표찍은 사람들의 후회의 목소리와 사죄해야할 일 들을 계속하는 모습에는 눈을 감나요 그냥따라오라니 편중된 시각으론는 배운 무식한인간외에 될것이없고 배운 무식한인간은 무지랭이보다도 사악한자들인것은 알것입니다. 09.07.02 15:05 IP 218.52.***.99
- 힘내보자궁 seo-do****
- 그 대통령을 막을 힘 국민에게 있네요~~ㅋㅋㅋ 그걸 모르는 대통령이 더 코메디언 같네요 ㅎㅎㅎ 09.07.02 14:59 IP 61.83.***.127
- 대장 black****
- 딱 세글자로 표현할게요 카~~~~악~~~~퇫 09.07.02 14:54 IP 59.5.***.151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두글자로 ----- 칵 ~~~~~~~퇬 09.07.02 14:57 IP 59.5.***.250
- 카론버틀러 kangy****
- 좀 웃기네요. 본문에는 어디서나 볼수있는 정부입장의 원론적인 글만 쭉 나열해 놓고 댓글 다신거 보니 전부 두리뭉실하게 다셨네요? 09.07.02 14:53 IP 210.178.***.42
- 붉은황소 kimy****
- 09.07.02 14:44 IP 211.210.***.75
- 그는없다 ultr****
- 갈려다가 한가지 더 생각나서 말씀드립니다. 홍수를 인위적으로 막는다는 생각은 대재앙과 같다는 생각안해보셨는지? 홍수는 인위적인 개발에 대한 자연의 조정작용이라는 연구결과가 있다는 것은 아시는지? 물론 그렇기 때문에 홍수를 그대로 당하자라는 논리는 잘못됐지만 인위적으로 이들을 막으려는 행동이 더 큰 화를 불러오지는 않을지? 차라리 나무를 더 심고, 녹지를 더 꾸미기를 바라고, 침수지역에 대한 배수시설이나 깔끔하게 하시기를 바랄 뿐입니다. 고대 로마의 배수시설, 물공급시설 그 몇천년전의 도시국가에서도 잘할 수 있던 것을 왜 21세기 한국에서는 그리 못하는지? 09.07.02 14:42 IP 121.129.***.229
- 그는없다 ultr****
- 아, 노란장미님 한가지 여쭙고 싶은게 있습니다? 우리 손으로 뽑았으니 우리가 따라야한다는 말을 하셨는데 그게 무슨 민주주의 국가입니까? 물론 대의민주주의라는 방식에 의거 선출된 대통령이지만 국민과 소통하지 않는다면 그것이 민주주의국가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물론 대통령님께서 잘하시는 일이 있으면 칭찬해야 마땅합니다. 그리고 정비사업의 계획보고 자체가 잘못됐다면 그것을 수정해야 합니다. 국가는 시, 도 규모가 아닙니다. 계획이 잘못됐다면 반드시 수정해야합니다. 결과를 보고 그것을 피드백하겠다는 방식은 안됩니다. 09.07.02 14:37 IP 121.129.***.229
- 그는없다 ultr****
- 난개발을 복구 하기 위해 개발을 한다는 것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국토를 더럽히는 행위라는 것을 모르십니까? 난개발을 복구하려면 그것을 시정해야하는 겁니다. 개발에 폐해를 막기위해 개발을 한다는 것은 국토를 더럽히자는 말이죠. 환경이 자연정화할 수 있는 숨통을 터줘야하는겁니다. 개발이 능사는 아닙니다. 09.07.02 14:34 IP 121.129.***.229
- 와락 leader_cla****
- 아랫분 덧글처럼 노란장미님이 쓰신 5대강 정비산업은 현정부가 추진하는 정비산업과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노란장미님이 쓰신 글대로 진행된다면야 이렇게까지 문제가 되지는 않았을 거 같네요. 09.07.02 14:32 IP 133.9.***.11
- 잃을건없어 hazelnu****
- 별 미친놈 다보겠네. ^^ 09.07.02 14:32 IP 220.73.***.201
- 그는없다 ultr****
- 무슨소리하는지 모르겠네요. 도대체 수자원관리가 어디가 부실하다는건지? 전주요? 대구요? 7~80년대에 계셨던것 아닌지요. 아직도 물난리를 겪고 있는데가 있단 말입니까? 문제는 5대강 정비라는 것이 굳이 5대강이어야만 하는건가 입니다. 낙동강의 경우, 이미 오랜 기간동안 오염배출권에 대한 판매 등을 실시하고 지자체에서 자체 정화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물난리를 겪고 있는 특정 구역을 하는 것은 바른 것이지만 굳이 모든 강을 뒤집어 엎어서 정비를 해야합니까? 정비사업에 반대하는 이유를 잘 모르시는 것 같군요. 그저 찬성하는 쪽의 주장만 듣고 글쓰신것 같네요. 조금 더 자세히 아시고 적어주세요 09.07.02 14:31 IP 121.129.***.229
- 중암 ygs***
- 님의글잘 보았습니다.지금4대강살리기를 반대하시는분들의 의견은 대운하로 결론난다고 반대하는건데, 노정권초기에 행정복합도시이전 문제로 시끄러웠죠 어마어마한 돈도 들어가고 현신도시만들어서 공기업지방이전한다고 전국땅값다올려놓았지만 지금 공기업이 얼마나지방으로 이전했나요?이게국토균형발전이라는것을 내세워서 주장했지요,그러나지금실상은 어떠한가요?4대강살리기를 반대하시는분들은 아마도 지난정권에서는 반대안했갰죠.4대강살리기를 반대한다는명분으로 현정권의 모든정책을 반대하는걸로제눈에는보입니다. 따라서 반대하시는분들과는 이성적 토론은 불가하다고 봅니다. 09.07.02 14:30 IP 124.216.***.146
- 괴짜 j06****
- 정부의 그 시커먼 속을 아직도 모르시는가, 모른척 하시는가? 그럼 쓰잘데기 없이 개발한다고 강주위 땅 사들여 땅값 올리지 말고 우선 물이나 정화 시키고 나면, 돈이 될만 하다 싶으면 강 주위 개발은 기업들이 나서지 않겠는가 싶네.그것도 5대강이니 4대강이니 한꺼번에 한다고 육갑 떨지 말고 하나씩 차근차근 해 나간다면 누가 아무 소리도 안하지.그리고 진짜로 홍수 막을 생각이 있다면 본류 보다 지류에 신경을 써야 한다더만.어디더라? 환경연합이던가? 무슨 연구소던가? 거기서 정부 계획대로 했다간 오히려 더 강물이 오염 될 거라니까 그것도 오해 라시는 정부측의 말씀.국민들 정부 믿고 생업에 종사하게 좀 제대로 해주시지.에휴! 09.07.02 14:25 IP 118.39.***.154
- 나사주 kidki****
- 위 글쓴이 생각하시는 5대강 정비사업과 현정부가 획책하는 4대강살리기 사업은 엄청나게 다른 차원입니다 아마 장미님이 쓰신 글의 뜾은 수계관리 즉 물관리의 차원에서 지역별 물의 분배 즉 관로사업쪽이신것 같은데 수자원 지역별 관로연결사업ㅇ이 여실히 필요할때이고 다 살아있는강을 죽었다고 생트집으로 일관하는 현정부의 저의를 장미님이 잘 아셔야 할듯 09.07.02 14:24 IP 122.44.***.46
- dylan kdy***
- 위 노란 장미식의 글이 전형적인 곡학아세라는 거지. 전문용어 동원해서 권력에게 비위맞춰 뭔가 구걸하는 짓. 사대강하면서 21세기는 강이 제이 중요하댄다. 이명박 발언. 근데 묻자. 왜 갑자기 강이 제일 중요하지? 하늘은? 도시는? 산은? 도로는? 이중 어떤 것이라도 오늘날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논거는 얼마든지 만들수 있다. 요는 정책의 동기다. 목적은 30조라는 경기부양자금에 있는 거다. 그게 탐욕과 기만에 근거한 목적으로 쓰이는게 너무나 뻔하게 보이는데(안보이면 아마 기독교인일 테고), 무신 필요성 어쩌구 하는 논리를 개발하는가 말이다. 그냥 이명박에게 올인해라, 그게 천민들 살길이다, 이렇게 말하는게 솔직하지 않나? 09.07.02 14:05 IP 59.6.***.167
- 노란장미 sams****
- 전반적으로 알지 못했던 부분도 나누고 토론 태도나 내용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회에 좋은 토론문화가 성숙되길 기원합니다. 극소의 분이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욕설과 인신공격을 하고 토론되는 내용을 폄하하시는데 명예회손이 형사법으로 다루어지는 걸로 압니다. 조심하시라는 충고를 드립니다. 09.07.02 14:04 IP 67.188.***.237
- dylan kdy***
- 한나라당 소통위원 중에 문장 작법을 배운 멤버로 처음 영입된 분인 것 같은데, (친북, 빨갱, 김정일 어쩌구 소리가 없는 드문 경우군요), 차분히 앉아서 한 국가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지,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슈도 파시즘 치하에서 자신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생각 좀 하기 바랍니다. 09.07.02 14:12 IP 59.6.***.167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노란 장미, 니가 누군지 관심도 없고ㅡ, 비도 오는데 , 천둥 박아지치는 소리 말고, 밖에좀 나가봐라 혹시 아니, 번개를 정통으로 맞고 기적적으로 데 질 지 09.07.02 14:54 IP 59.5.***.250
- 카사블랑카 casablan****
- 그리고 반드시 해야 한다고 해도 지금은 그런데 예산을 쓸 시기가 아니라 복지예산을 늘려야 할 시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리고 지금 해야 한다 하더라도 4대강 쪽이 아니라 강원도 쪽에 먼저 신경을 써야하지 않을까요? 피해가 심한 곳이 강원도 쪽인데? 09.07.02 13:53 IP 124.50.***.36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깡패가 서민 때리는데 당위성 이란게 있소, 자꾸, 당위성,운운하는데--- 뜻이 뭔지 한자 사전에서 찿아보시요--- 븅~~~~~~~~~~~~~~~~~~~~~~~~~~신 삽 질 하는 소린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09.07.02 13:52 IP 59.5.***.250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당연히 도가 지나치지 내는 신 선 인께, 그 당연성을 이해 못해??? 09.07.02 14:55 IP 59.5.***.250
- 카사블랑카 casablan****
- 한가지 물어보고 싶은게 있습니다...4대강인지 5대강인지 정비 사업하는데 왜 22조가 넘는 예산이 들어가는지요? 정말 궁금합니다. 다른 사람글에는 자전거 길을 만들기에 그렇다는 사람도 있는데 자전거길을 만드는데 과연 그 정도로 예산이 들어갈까요? 09.07.02 13:50 IP 124.50.***.36
- 노란장미 sams****
- 솔직히 22조가 들어가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돈에 대한 감도 잘 오지 않구요. 후손을 위해 수자원이 풍부한 고국강산이길 바랄뿐입니다. 09.07.02 13:52 IP 67.188.***.237
- 천리안 whitemo****
- 무한 땅파기가 아니라 저류지확대 등으로 사업을 진행한다면 나쁘지는 않을듯. 다만, 현 시점에서 가장 주요한 국가정책이어야 하는가? 라는 의문은 남는다는.. 디지털과 IT로 가다가 갑자기 불도저산업이 튀어나와서일까.. 4대강 정비사업의 가치가 적자보는 일만 없으면 좋겠다는.. ㅡ,,ㅡ 09.07.02 13:46 IP 61.255.***.248
- 노란장미 sams****
- 그러지요. 기존 저수지도 보수하고 침전물 걷어내고 저류지도 확대하고 ... 이건 기본일꺼라 생각하는데 ... 09.07.02 13:53 IP 67.188.***.237
- 깜상 scp****
- 님의 글 잘 읽었습니다.그러나,님의 표현 중 "무조건 반대"라는 표현은 결례입니다.그 것은 우리 국민 수준을 우습게 보는 것이죠.이명박 정권이 그러하듯이...일반 국민들이 치수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초딩을 나왔다면 다 알죠.문제의 본질은 현 정부가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 대해 반대하는 분들이 많다는 거죠.30조의 거금을 들이는 국책사업에 대해,반대하는 사람이 없으면 그 사회도 이상하지 않나요?우리 정부의 수준과 능력이 완벽한가요?중요한 것은 반대되는 의견도 듣고,그런 지적을 수렴하여 최선의 정책을 내놔야죠.반대가 높으면,근거와 데이터를 가지고 설득을 해야죠.기껏 한다는 것이 광고나 하고,ㅉㅉㅉ 09.07.02 13:41 IP 218.55.***.189
- 노란장미 sams****
- 그 부분 사과드립니다. 모처럼 좋은 토론으로 한국사정을 이해하는 차였는데 욕설을 하는 분이 있군요. 참으로 치욕스런 감이 드는군요. 09.07.02 13:43 IP 67.188.***.237
- 깜상 scp****
- 그렇게 생각해주시니 감사합니다. 09.07.02 13:59 IP 218.55.***.189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그러니까 왜 낙서를 토론방에 올려놔 ,너 돈 많냐 니돈으로해--- 적극 찬성 09.07.02 13:46 IP 59.5.***.250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이게 바로 이메가가 말하고있는 소통 방식이야,--- 일방적 소통,-- 뭘 알고 까불어 09.07.02 14:51 IP 59.5.***.250
- 나도 한말씀 jamesde****
- 전주사람인데요..전주는 물 부족하지 않아요..요번 가뭄에도 물 잘 나왔어요..전주 어디서 살았나요?글구요..역사적으로 큰 물난리는 태풍이 올라올 대 그 때 집중호우로 난거 였읍니다..강이 작아서 그런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4대강 살리기에는 좀 말이 부족한 듯 하네요..쩝 09.07.02 13:38 IP 152.149.***.27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나도 한말씀 jamesde****
- 허걱 30년전..아..할 말이 없게 만드시네....아무래도 비교를 잘 못하신 것 같아요..지금은 2009년입니다...21세기... 09.07.02 16:42 IP 152.149.***.27
- 대장 black****
- 노란장미님 30년전에 사실때 불편했다고요? 그럼 님의 말씀은 전부 잘못된부분에서 시작했네요 작금의현실을 말씀하셔야지요 09.07.02 15:05 IP 59.5.***.151
- 물망초 nor****
- 이건 뭐.. 공감도 안되고. 논리의 뒷받침도 없구.. 지방하천들 개수 공사하는건 지차체에서 할일이지 정부차원에서 이렇게 대규모로 세금써가면서 할일은 아니라고 본다. 09.07.02 13:36 IP 218.49.***.101
- 노란장미 sams****
- 아참 한국도 지방자치를 하지요. 존 말씀입니다. 09.07.02 13:46 IP 67.188.***.237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10대강 정비사업이 되야 하는 이유--- 결국 돈 떨어져서 못 할테니까, 시바야, ---글쓴 섹키 니돈으로 해라 지금도 30조 가까이 나이트 수질관리에 쓴다는대 강하나 추가하면 7조원이여, --- 니가 내고 니가 삽질하다, 무너져 내리면 깔려서 데 져 라,,,,,,,,,,,,,,,,,,,,,,,,,,,,,,,,,,,,,,, 이메가와 쥐떼들의 돈으로 한다면 뭐든 찬성이지 --- 근데 오ㅐ 부족한 재정에 국채 발행하면서 하냔 말이야---- 물론 그거 하면 콩고물 절라 나오겠지---- 글쓴넘아 너도 던 같이내서 훌류한 이메가 월드를 맹글어봐, --- 단, 니들 돈으로 09.07.02 13:28 IP 59.5.***.250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당신의 논리는 과함을 넘어서 공 분을 이르키고 있소, 젓 도 모르면 사대강가서 물맛이나 보시요,,,, -- 먹고 데 질 것 이 요 09.07.02 13:48 IP 59.5.***.250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내가 니 에비다 anold****
- 이게 바로 이메가가 말하고있는 소통 방식이야,--- 일방적 소통,-- 뭘 알고 까불어 09.07.02 14:52 IP 59.5.***.250
- lovevirus lovevirus****
- 선거를 해서 당선된 대통령이니 일단 밀어주는 것이 민주주의란것인가요? 예끼 여보셔, 민주주의하시려면 먼저 설득이나 제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늬우스 방식 말고, 진정한 의견수렴과 토론, 합의 도출로서 말입니다. 09.07.02 13:20 IP 121.128.***.76
- 바다는 sjw****
- 여기는 이명박이가 하려는 4대강 정비에 대해 토론하는 장입니다. 님이 처음 단 답글의 원글도 이명박이가 하려는 4대강 정비를 옹호하는 글이었습니다. 님은 이명박이가 하려는 4대강 정비에 대한 의견은 없습니다. 원론적인 내용만 있을 뿐이고... 이명박이가 하려는 4대강 정비에 대한 의견을 쓰십시요. 09.07.02 13:14 IP 58.235.***.222
- 노란장미 sams****
- 누가하는지는 관심없습니다. 전 5대강정비사업을 해야된다 라고 이야기하는 겁니다. bottom line is 수자원 인프라를 구축해야된다. 09.07.02 13:19 IP 67.188.***.237
- 바다는 sjw****
- 누가 하는지는 관심이 없을 수도 있지만.. 어떻게 하는지도 관심이 없으신것 같군요.. 그러나 님의 글 제목만 보면 문제가 있네요. 09.07.02 13:37 IP 58.235.***.222
- 바다는 sjw****
- 님의 글은..이곳의 주제와는 상관없는 글입니다. 다음에서 왜 님의 글을 메인에 올렸는지.. 한심하네요. 09.07.02 13:40 IP 58.235.***.222
- 바다는 sjw****
- ㅎㅎ 강을 정비하고,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는데 반대하는 사람은 없습니다.지금 문제가 되는 것은 이명박이가 하려는 4대강정비입니다.그리고 이곳은 이명박이가 하려는 4대강정비에 관한 내용의 문제와 사실을 서로토론하는 자리입니다. 그래서 님에게 이명박이가 하려는 4대강의 문제에 대해의견을 내어보시라는 겁니다. 09.07.02 13:26 IP 58.235.***.222
- 야행성 yjs***
- 난 안해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 그건 설명안드려도 많은 자료접하시면 왜그런지 아실 겁니다 09.07.02 13:25 IP 118.44.***.147
- lovevirus lovevirus****
- 왜 이땅의 모든 국민이 운하/혹 이런 국가 프로젝트에 전문가인듯 행동하고 있다고 보십니까? 객관적이 못한 의사 결정 과정과 집행과정 때문입니다. 이른바 국책 기관이라 할수 있는 연구기관들의 말도 안되는 변명들을 듯고 보다못해 사람들 스스로 보다 알려고 하다보니, 이나저나 다 전문가인듯 말하게 된것이죠. 전문가이시라면, 먼저 의견 수렴을 하시고 또 학계 사람들과 이야기 하여 설득해 보시는게 낳지 않을까요? 전문가가 아니시라면, 모든것을 포괄하지 못하는 편협한 논리적 근거들로 객관적인 설득을 구하는 글의 논조는 반대입니다. 09.07.02 13:14 IP 121.128.***.76
- 노란장미 sams****
- 하긴 저도 대운하 타령 했을땐 기가 막히더군요. 다행히 5대강개선사업이라 하여 ... 그러면 그렇치 수문 토목 분야에 한국도 인적자원과 똘똘한 사람들 천지인데 했습니다. 09.07.02 13:17 IP 67.188.***.237
- 야행성 yjs***
- 이득이먼지 구체적으로 설명 해보세요 충분한 자료로써 그냥 떠벌리지마시고요 그리고 부작용도요 부자용 을감수하면서 할필요는없다고봅니다 재앙이니간요 09.07.02 13:29 IP 118.44.***.147
- lovevirus lovevirus****
- 5대강 개선사업도 그닥 다르지 않은것 같습니다. 강을 개선한다는 말이야 좋지만, 방법에 대한 충분한 연구는 없는것 아니었습니까? 따라서 단기 경제 성장을 위한 국가 주도 대형 프로젝트고 자연/강을 위한 프로젝트라기보다는 프로젝트를 하기위한 프로젝트라는 느낌이 강하지 않습니까. 09.07.02 13:25 IP 121.128.***.76
- 보수주의자 hhhhgg****
- 님의 글 밑에 달려 있는 'applecoo'님의 글을 읽어 보세요.찬성을 위한 찬성만 하지 마시고. 09.07.02 13:14 IP 119.205.***.12
- 노란장미 sams****
- 아디요? 존글일것 같군요 꼭 찾아 읽어 보겠습니다. 09.07.02 13:15 IP 67.188.***.237
- 이름없음 dream_1982_****
- 4대강 주변 농작지 다 말아 먹고,, 농민들 다 내 쫓고.. 22조원이라는 천문학적인 돈 쏟아 부을려고 하고 .. 녹색 녹색 외치면서 시멘트나 쳐 바를 생각하고.. 진정한 녹색인 농업은 쫓아내고... 뭐가 득인지 실인지.. 09.07.02 13:12 IP 211.184.***.28
- 이름없음 dream_1982_****
- 아 글 읽고, 리플달린거 쭉 읽어봤는데.. 내가 든생각은.. 그저 글은 올리고.. 나머지 세부사항은 정부가.. 이런 글 같네요.. 분명 청사진으로 글을 도배해 놨는데.. 청사진에 우려되는 사안들은 모두 정부가 정부가.. 아니 난 그렇다고요.. 09.07.02 13:10 IP 211.184.***.28
- 노란장미 sams****
- 하긴 저도 그 청사진이라는것라도 한번 제대로 봤으면 좋겠군요. 제가 이야기 하는바는 한국의 하천을 정비하여 수자원을 확보해야 된다는 당위성을 이야기한겁니다. 09.07.02 13:14 IP 67.188.***.237
- 깜상 scp****
- 님의 생각이나 다른 분들이나 같은 생각이네요.많은 국민이 반대하는 이유는 현 정부의 치수정책를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타당성(경제성/환경성 등)을 국민이 이해가도록 청사진을 내 놓고,반대하는 사람의 의견을 듣고 해서 최적의 정책을 내놔야죠.한 두푼도 아니고 30조 사업을....그래서 님 글에 "무조건 반대"라는 표현은 적절치가 않고,그 부분을 비판하는 것입니다. 09.07.02 13:23 IP 218.55.***.189
- 악당 akda****
- 또하나 걱정되는건..수돗물입니다.. 공사후 2,3년이면 원래대로 회복할수도 있겠으나.. 그동안은 최악이겠죠.. 제가 있는곳의 물이 좋지않아서 그러는지는 모르겠으나,.. 한국에갔을때 목욕한번하면 '아.. 한국물이 좋긴 좋구나'하고 느낍니다... 와이프가 그러더군요 한국에서 샤워하면 피부가 좋아지는것같은 느낌이라고.... 09.07.02 13:09 IP 118.129.***.22
- lovevirus lovevirus****
- 혹시 이분야 전문가이신가요? 전문가이시면 학계 출신이신것 같은데, 학계에서 의견들은 어떤가요? 막대한 세금이 들어가는 국가 프로젝트이니 만큼 보다 객관적인 토론이나 의견 수렴과정을 거처야 하는 것인데 혹 그렇게 진행되고 있는 일인가요? 만장일치는 어렵다 하더라도 혹 학계의 과반수가 찬성은 하나요? 학계에서 부정적인 언급들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럼 국민들은 그럼에도 투표할때 암말안했으니 그냥 닥치고 가만 있으면 되는 것인가요? 물론 어느정도 긍정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그로 인해 가져올 부작용들에 대하여서는 충분한 논의 과정이 있었습니까? 현재의 미경제 위기도 시발은 비슷한것이 아니었습니까! 09.07.02 13:07 IP 121.128.***.76
- 노란장미 sams****
- 한국의 하천관리 사장이 미국이나 국토가 큰 나라와는 반대로 가야하는 사정이 있기는 합니다. 예를 들면 보를 설치한다든가 많은 저수지를 만든다가 말이지요. 어쩌겠어요. 한국은 산악지대가 많고 물의 흐름 사면이 급하니 보라도 만들어 수량을 확보해야지요. 어로를 잘 만들어 오가는 물고기를 잘 보호해야 겠지요. 아무튼 수자원확보는 한국의 장래를 위해 중요합니다. 09.07.02 13:12 IP 67.188.***.237
- Der Prinz lei****
- 조선시대 폭군을 앉혀놓은 것도 아니고...무슨 21세기에 환관정치에 수나라식 대운하까지 등장하는 웃지 못할 광경이 연출되는군요.대통령제가 정녕 대한민국의 체질에 맞는지 잘 살펴볼 노릇이다. 09.07.02 13:07 IP 221.150.***.60
- 악당 akda****
- 갑자기 신시장이 생각나네요.. '전면재검토'.... 무기한..... 09.07.02 13:05 IP 118.129.***.22
- 악당 akda****
- 솔직히 치수 를 위한다면... 온동네 시멘트 아스팔트 싹 걷어버리고.. 빗물이 지하로 스며들어갈수 있는 시스템으로 바꾸는게 제일 좋지 않을까요? 그런 시스템이 없는것도 아니구요... 09.07.02 13:03 IP 118.129.***.22
- 노란장미 sams****
- 장화신고 다니기 디게 불편할겁니다 ㅎㅎㅎㅎ 09.07.02 13:07 IP 67.188.***.237
- 악당 akda****
- 현재 다공성 아스팔트로 시공된구간도 있구요.. 침투성 블록도 있습니다. ^^ 장화 안신으셔도 되요.. 09.07.02 13:15 IP 118.129.***.22
- Der Prinz lei****
- 4대강 살리기가 튀어나온 시점만 봐도 답이 나온다.그렇게 중요한거면 대운하보다 먼저하지 왜 차순위로 미뤄뒀다 이제서야 꺼내냐고~~~대답 좀 해봐라~ ㅎㅎ 09.07.02 12:59 IP 221.150.***.60
- 깜상 scp****
- 그러면 하나 물어 봅시다.운하가 아닌 치수라면 30조나 투자해야 하나요?또한,지속적 고용창출이 가능한가요? 09.07.02 12:57 IP 218.55.***.189
- 악당 akda****
- 어차피 공사는 중장비가 하는것이고, 삽질은 중국인이 하고.. 건설사는 돈을 세겠죠... 09.07.02 13:00 IP 118.129.***.22
- 천리안 whitemo****
- 자전거 도로 청소 정도? 09.07.02 13:00 IP 61.255.***.248
- 노란장미 sams****
- 돈문제는 시행주체인 국가에 물어보세요. 09.07.02 12:59 IP 67.188.***.237
- 깜상 scp****
- 저는 치수에 반대하는 사람은 아닙니다.그러나 30조나 들여서 할 사업은 아니라고 봅니다.많은 국민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압니다.그런데 그런 중요한 항목을 님은 국가에게 물어보라...글 을 쓴 사람으로서 무책임한 표현아닙니까? 09.07.02 13:12 IP 218.55.***.189
- Der Prinz lei****
- 그리고 당신은 땅값만 오르기 기다리면 되는군요. ^^ 09.07.02 13:00 IP 221.150.***.60
- 노란장미 sams****
- 미리 사두었으면 그럴수 있겠지요. 아쉽군요. 09.07.02 13:03 IP 67.188.***.237
- Der Prinz lei****
- 솔직히 그렇게 자연을 위한다면 자연보호 캠페인을 기본으로 해야하는 것 아니냐?그런 것도 없이 무조건 공사로 해결보겠단다.4대강이 대운하 구간 공사에 불과하다는 사실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다. ㅎㅎ 09.07.02 12:57 IP 221.150.***.60
- 노란장미 sams****
- 세계적으로 대운하 해서 망하지 않은데가 별로 없습니다. 설마 대운하를 실제 할려고 했을라고요. 제 추측으로는 5대강장비 개발정보를 숨길려고 말도 않되는 대운하 운운하며 분란을 전략적으로 유도했던거 않일까요? 너무 비약이 심했나? 09.07.02 13:02 IP 67.188.***.237
- 대장 black****
- 그런분이 독일에가서 대운하를 보고와서 좋다고 하면서 웃어요 독일인들은 한심해서 웃던데 님의전체 답글를 읽어보면 똑똑한척하는 바보같아요 09.07.02 15:18 IP 59.5.***.151
- 악당 akda****
- 5대강을 서로 연결한다는점에 대해서는 반대합니다.. 강마다 각각의 어류자원이 있습니다.. 박정희,전두환 시절에 방류한 배스,블루길 때문에 어류생태계가 파괴되는마당에...강을 서로 연결한다면 거의 끝장입니다.. 09.07.02 12:57 IP 118.129.***.22
- 노란장미 sams****
- 하지만 종합적인 관리를 할라믄 연결하는게 좋은데 ... 그런점도 있군요 ... 그놈의 배스 ... 09.07.02 13:05 IP 67.188.***.237
- 날아라 날아 progo****
- 무조건 반대라고요. 예전 이런 속담도 있지요. 고인물은 썩는다. 유량이 많아 지는 여름철은 보를 넘어서 계속 흐를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요? 그리고 대청댐 녹조현상이 있는데 다른 보를 설치한 강에서는 더하면 더하지 들 하지 않을거 같네요. 각종 대도심지를 지나는 강들이 많아서요. 그리고 치수 좋습니다. 이건 어껄까요. 대 도심지 및 빌딩 공사시 밑에 우수 저장 시설을 확보해 화장실 물 및 주변 나무들한테 주는 방법이요. 이 방법은 단기적으로 해결은 할 수 없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해결이 가능하다고 생각 드립니다. 멀쩡한 강바닥 다해쳐 놔서 좋을건 없다고 생각 되네요. 09.07.02 12:55 IP 219.253.***.89
- 늘푸른 jjb***
- 대표적으로 물날리는 강원 쪽이 많았고, 5대강 은 뉴스에 심각하게 나오지 않았던것 같은데요...왜 실제적 피해가 많았던 곳은 안하지요, 외국의 경우 심각한 환경파괴 때문에 자연의 하천으로복구를 많이 한다던데...우리는 왜 그들이 실패한 일을 하려고 하는지요..? 09.07.02 12:54 IP 210.124.***.12
- 노란장미 sams****
- 서울도 물란리 많이 격었답니다. 09.07.02 12:58 IP 67.188.***.237
- Der Prinz lei****
- 한다고 해도 1조 미만이면 되는 것을 22조나 쓴다니 구리지않냐? ㅎㅎ그렇게 임기 내로 꼭 추진해야 할 정도의 사안이 왜 하필 대운하를 추진못하게 된 시점에서시급하게 붉어져 나왔을까 생각해봐라~ 09.07.02 12:53 IP 221.150.***.60
- 꾸냥 esu***
- 진작에 했어야 하는데...후대를 생각해서라도 지금이라도 해야지.. 09.07.02 12:50 IP 211.243.***.61
- 노란장미 sams****
- 그렇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09.07.02 12:53 IP 67.188.***.237
- 이름없음 dream_1982_****
- 제 이름이 나왔으니 한말씀 드립니다. 지형적인 조건 그런건 제가 잘 모르고 어떠한 영향이 올지 님처럼 잘알지 못하지만 일반적인걸 말씀드리겠습니다. 22조원.. 엄청난 액수, 그리고 4대강 정비후에 오히려 수질이 더 나빠질수 있다는 환경평가 기사. 딱 봅시다. 고무줄처럼 늘었다 줄었다 하는 예산, 누가봐도 얼렁뚱땅 넘어간거 같은 환경평가(몇개월 조사 ) 그리고 오히려 나빠질수 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의구심을 가질수 있고 반대에 이유가 되기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여기에 정부는 논리적으로 자료를 토대로 설명 설득해야 되는데 그게 아니라 청사진만을 보여주고 따르란 것 뿐입니다. 09.07.02 12:50 IP 211.184.***.28
- 노란장미 sams****
-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공청회를 요구해서 시시비비를 가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9.07.02 12:55 IP 67.188.***.237
- 깜상 scp****
- 제가 위에서 님께 질문을 드렀습니다만,국민으로서 궁금한 것이 너무 많다는 것이죠.저는 치수에 반대하지 않습니다.그러나 정부에서 하는 것을 보면 그 근거와 타당성이 부족하다고 느낌니다.한 예를 들면,지난 사업추진 기자회견 때 환경평가를 2달만에 할수 있냐는 기자질문에 답을 못 해요.또,예산이 정확하게 얼마냐는 질문에 22조 또는 30조라고 말했죠,국민의 세금으로 사업을 한다하면 치밀하게 검토하고,국민을 설득해야죠.제가 반대하는 것은 정부의 신뢰성을 반대합니다. 09.07.02 13:07 IP 218.55.***.189
- 노란장미 sams****
- 그런게 있었나요? 공청회같은거 개최 않하나요? 09.07.02 13:24 IP 67.188.***.237
- 깜상 scp****
- 그런 것 정도는 아셔야죠. 우리 정부가 공청회하는 것 보셨나요? 09.07.02 13:26 IP 218.55.***.189
- 노란장미 sams****
- 한국, 물문제는 해결해야 합니다. 물은 이제 한국가의 전략무기화되었습니다. 09.07.02 12:58 IP 67.188.***.237
- 깜상 scp****
- 물이 중요하다는 것은 우리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알죠.그 것을 몰라서 님은 많은 사람이 반대한다고 생각하시면... 09.07.02 13:14 IP 218.55.***.189
- 이름없음 dream_1982_****
- 님의 글 또한 청사진일 뿐 어떠한 근거도 없는 글이구요 .. 이명박 정권이 군사정변을 일으켜 정권을 찬탈한것도 아니고 국민 여러분 손으로 직접 선출한 정권입니다. 아무튼 국가의 기본틀을 다시 구축하는것에 반대하면 않됩니다.<< 이말의 대해 반론입니다. "국가는 거기에 거주하는 국민의 것이다. 국민이 현정부에 염증을 느끼게 되면 그들은 언제든지 그것을 개선할 헌법에 보장된 권리를 행사하거나 분할 내지 전복시킬 수 있는 혁명권을 행사할 수 있다. " 링컨의 명언중에 하납니다. 민주주의에서 선거에 뽑혔다고 무조건 따르는건 민주주의가 아닙니다. 09.07.02 12:52 IP 211.184.***.28
- 작성자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 이름없음 dream_1982_****
- 내가 글을 쓰긴 했으나 난 잘 모르겠다.. 이런 논리네요.. 그럼 저 글을 빼시는게 나을 듯 싶습니다만. 09.07.02 13:04 IP 211.184.***.28
- 악당 akda****
- 뽑았으니 책임을 지라뇨... 정신나간해동을 하면 때려서라도 바로잡아야하는거 아닙니까? 09.07.02 12:48 IP 118.129.***.22
- 딥따불량 ds***
- 그러니까 정부이 골통들은 장단점을 제대로 비교하고 홍보해야하는데~ 그러 장점만 광고를 때리니까 당연히 의심부터하지. 광고보고 100% 믿는 사람있나? 09.07.02 12:44 IP 203.232.***.68
- 스피드강 kang****
- 그돈을 수자원관리에 쓰겠다면 반대하지 않겠습니다.. 수자원관리가 꼭 삽질을해야만 되는건 아니죠 09.07.02 12:35 IP 121.187.***.189
- 테리윤 316****
- 중수형 원자로의 중수확보가 원할해 진다는건 무슨 말씀이신지...??? 09.07.02 12:22 IP 220.122.***.144
- bokjassi sam****
- 너는 누구냐 ???... 09.07.02 12:15 IP 211.228.***.228
- 노란장미 sams****
- 아실라면 http://blog.daum.net/enature 욜로 가보샴!!! 09.07.02 12:35 IP 67.188.***.237
- river ygh***
- 문제는 지금 삽질할때냐 그거여 수십조씩 들어가는 땅파기 할때냐 그거여 명바기 개인돈이나 부자들 재산으로 하면 누가뭐라 그러니.. 자꾸 논점을 흐리지마라 09.07.02 12:01 IP 116.38.***.131
- 노란장미 sams****
- 나가 볼쩍에는 지금 혀도 늦었다 생각허기 따문에 이글을 올렸슴다... 09.07.02 12:37 IP 67.188.***.237
- 달려라천사 falinel****
- 이런글은 왜 맨날 메인에 올리냐.ㅋㅋ 웃겨서 진짜. 수준떨어져. 09.07.02 11:53 IP 118.218.***.79
- 노란장미 sams****
- 저 보기보단 수준 안떨어져여.... 09.07.02 12:37 IP 67.188.***.237
- 바다는 sjw****
- 님의 세부적인 방법론에는 공감이 됩니다. 4개강 정비도 필요합니다. 우리강을 방치할 수는 없습니다.그러나 이명박이가 하려는 4대강정비라는 것은 시기도,규모도,방법도 틀렸습니다. 그래서 반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님의 사고 중에 우려 되는 것은.. 이명박이를 국민이 뽑은 것은 맞습니다만뽑아주었다고 해서 ..제넘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민주주의 국가입니다.지금은 다수결의 원칙,절차민주주의만이 아니라..대화와 타협,참여,담론민주주의시대입니다.이명박이가 하고 있는 짓은 절차 민주주의만을 강조한 독재입니다.이명박이 독재에 저항하는 것은민주주의 국가의 국민으로서 의무이자 권리입니다 09.07.02 11:46 IP 58.235.***.222
- 노란장미 sams****
- 그라지요 증말로 감사합니다. 세부적으로 논의혀야 제대로 하는 거지여... 09.07.02 12:39 IP 67.188.***.237
- 태엽인형 nico****
- 여러분의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셔야지요.이익만을 위해 전쟁을 치르던 대기업 CEO를 대통령으로 뽑아 놓고 가난한 사람들 돌보길 바랐다면 그건 완전 코메디 아니겠어요.... 이말은 맞네 ㅋㅋ 09.07.02 11:37 IP 218.50.***.163
- 노란장미 sams****
- 감사헙니다. 09.07.02 12:39 IP 67.188.***.237
- 태엽인형 nico****
- 아참 그리고, 어느분이 올린글을 보았던 것 같은데, 예산의 상당수가 “삽질”에 할당될뿐 환경/생태적인 부분에는 그 비중이 아주 낮았던 것으로 기억해요. 그래서 삽질 대통령의 삽질을 막으려고 이난리인 것이죠. 어쨌든 그렇게 중요한 사업이라면 아주 오랫동안 다각도로 철저하게 분석하고 사업을 착수하더라도 늦지 않으니라 봅니다. 09.07.02 11:42 IP 218.50.***.163
- 태엽인형 nico****
-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가정하에) 한번 사업을 벌이면 최소한 수십 수백년 이상 사용하게 될 터인데, 다각도로 오랫동안 충분한 논의/토론이 있었으면 좋겠군요. 주먹구구식으로 임기내에 밀어붙이려 하지 말고요. 09.07.02 11:39 IP 218.50.***.163
- 노란장미 sams****
- 바로 보셧습니다. 여러분이 공부를 하셔야 국가의 만년대계를 이룩하는데 조목조목 딴짓을 못하게 감시할수 있지요. 09.07.02 12:41 IP 67.188.***.237
- 치 dent****
- 강 정비사업은 어떤형식으로든 진행되어야 함. 09.07.02 11:29 IP 219.250.***.184
- 노란장미 sams****
- 맞습니다. 09.07.02 12:41 IP 67.188.***.237
- 1층 kkon****
- 더 많은 논의가 필요합니다. 한국은 조만간 물부족현상이 심각한 국가가 될 것입니다. 대도시 사람들은 그것이 무얼 의미하는지 피부에 와닿지 않겠죠. 단수가 3일만 지속되거나 하루 4시간 제한급수 15일만 경험하면 사태파악이 빠를 겁니다. 결국 한정된 수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4대강 정비 같은 대대적인 프로젝트가 필수적입니다. 문제는 도무지 믿을 수가 없는 이 정권이 막대한 예산을 써가면서 그 일을 하겠다고 하니까 찜찜한 것이죠. 정작 필요한 것은 수자원관리를 위한 공사인데 웬지 이 정권은 그 많은 돈을 엄한데 쓸거 같거든요. 거짓말과 말바꾸기로 일관하고 있는 신뢰와는 거리가 먼 딴나라당이잖습니까. 09.07.02 11:28 IP 118.37.***.5
- 노란장미 sams****
- 감사합니다. 다른분들도 1층님 정도만 되어도 사심가진분들이 무서워 할텐데 말이지요. 09.07.02 12:43 IP 67.188.***.237
- 1층 kkon****
- 생선배달을 시키기는 해야할 것 같은데 자꾸 동네 도둑고양이떼들이 자기들이 하겠다고 하니까 당췌 믿을 수가 있어야지!! 09.07.02 11:31 IP 118.37.***.5
- 카사블랑카 casablan****
- ㅎㅎㅎㅎㅎㅎㅎ 그렇습니다...고양이에게 생선 맡기는 꼴이죠... 09.07.02 14:18 IP 124.50.***.36
- 천리안 whitemo****
- 강파는건 같은데 대운하->4대강정비, 예산은 오락가락, 홍보는 극장에서 코미디로.....특히, 보의 개수 파는 깊이 등도 대운하를 염두에 두었다는 의혹이 끊이질 않고, 특히 운하때부터 강조된 주변의 휴향, 편의시설은 투기의혹을 물고가고.. 정책의 투명성을 제대로 보여준다면, 실보다 득이 많은것이 사실이라면.. 누가 반대하겠는가?? 09.07.02 11:26 IP 61.255.***.248
- 노란장미 sams****
- 정책의 투명성 --- 이거 아주 중요하지요. 09.07.02 12:43 IP 67.188.***.237
- 카카카 death****
- 2~3가지 정도 전제가 잘못된 것 같아서 이야기 드립니다. 1. 한반도 전체가 메트로 폴리스화 되고 있다는 내용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지역 격차는 상당한 수준입니다.(통계청 확인) 그리고, 인구 감소폭도 큰 편입니다. 때문에 한반도 전체의 메트로폴리스화는 좀 확대해석하신 것 같습니다.(수도권 일대는 이미 멭로 폴리스라고 할만함) 2. 또한 서울이 수자원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인구가 많다고 하셨는데, 이것은 그 반대입니다. 수도권 쪽으로 사람이 많이 모여있기 때문에 세금이 많이 들어오고, 정치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인프라가 구축된 것 뿐입니다. 달동네 및 주변 농촌에는 아직도 물부족한 09.07.02 11:18 IP 203.253.***.19
- 노란장미 sams****
- 1. 농업정책을 포기한건 사실입니다. 2. 닭이 먼저야 겨란이 먼저냐 인데요. 아무튼 물때메 불편해요. 09.07.02 12:45 IP 67.188.***.237
- 카카카 death****
- 곳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3. 중수의 확보의 경우. 바닷물로 하는 편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당초, 중수의 포함 정도는 일반적으로 어떻 곳이나 같으며 심해등지에서 약간 높은 정도이니 말입니다.(특정 수용액을 전기분해해서 얻음)4. 부영양화에 대해서는 물론, 수량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그것을 댐이나 보를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 물론, 수량이 많아지면 부영양화는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가지고 있는 수량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바다로 흘러드러가는 수량이 많을 경우에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09.07.02 11:28 IP 203.253.***.19
- 노란장미 sams****
- 3. 비용면에서도 고려한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좋습니다. 4. 5대강 수계를 연결해서 물을 오가게 하면 자정시스템이 가속될겁니다. 09.07.02 12:48 IP 67.188.***.237
- 카카카 death****
- 단순히, 댐이나 보로 수량을 확보한다면은 그에 따라서 오염물질도 축적이 됩니다. 따라서 부영양화를 막는 수단으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물론, 정수장을 설치해서 끓임 없이 정화 작업을 한다면 좋겠지만, 그럴 경우에는 정수 비용이 더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영양화 문제는 오염물질 배출를 억제하는 방법을 찾는게 거의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09.07.02 11:33 IP 203.253.***.19
- 카카카 death****
- 위의 내용 정도가 제가 찾은 위의 글의 잘못된 전제입니다. 그리고, 5대강 정비에 대해서는 '필요하다면 할수도 있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5대강 정비는 반대입니다. 이 정도 대규모 토목공사에 따른 생태 조사 및 그에 따른 다양한 방법 제안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정책 활동의 일환으로 실행하기에는 큰 산업이기 때문에 실행 초기부터 위의 사항을 잘 확인해야합니다. 잘못하면 4대강이 시화호 꼴이 날수도 있고, 또는 새만금처럼 엄청난 예산을 초과 소비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09.07.02 11:36 IP 203.253.***.19
- 카카카 death****
- 추가적으로 저 같은 경우에 수량 확보 방식을 강 정비보다는 산림이나 늪지, 논밭등등의 확대를 통하는 편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09.07.02 11:38 IP 203.253.***.19
- 노란장미 sams****
- 산지가 70%란 이야기는 물흐름도 경사가 급하단 말입니다. 그걸 뭘로 막아야 수량을 확보하지요. 수량확보가 일단 급선무입니다. 09.07.02 12:50 IP 67.188.***.237
- 예문 yem***
- 글 보니 전에 새만금 사업할 때 0무원들 여기저기 신문사에 퍼 나르기 한 쪼가리 내용과 별반 다를게 없다고 보여지는 글이군요! 복사-붙여넣기 달인들!!! 09.07.02 11:16 IP 203.230.***.210
- 노란장미 sams****
- 새만금 반대했던 사람입니다 여기 가보세요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043048 09.07.02 12:51 IP 67.188.***.237
- LINF ehddus****
- 다들 이 말씀 하시네요... 이명박 대통령 뽑아놓고 왜 이제와서 딴소리냐... 그러면, 정책결정자는 우리인데 대통령이 이것저것 쥐랄하겠다고 지혼자 북치고 장구치는 걸 내가 뽑았응께... 하면서 가만히 두고 봐야 합니까? 이게 바로 우민정치.. 그리고 강부자 밥먹이는 정책보다 배곯는 서민들 삼시세끼 밥먹을 수 있는 정책을 먼저 만들어야지! 09.07.01 21:00 IP 211.197.***.206
- 노란장미 sams****
- 저는 원칙적인 이야기를 한겁니다. 지도자가 될 자질들은 없더라도 지도자는 제대로 뽑아야하는것 아닙니까? 민주선거절차로 선택한 그 한표에 대한 처절한 반성과 책임도 함께 다음 선거까지 반성하며 지내시길 권합니다. 09.07.02 08:04 IP 76.233.***.78
- 예문 yem***
- 문제는 잘 하라고 뽑아 줬지 못 하라고 뽑은게 아닐 텐데요못 하는데 마냥 두고 보면 나라 말아 먹으면 그 땐 누가 책임지나요? 09.07.02 11:14 IP 203.230.***.210
- 이름없음 dream_1982_****
- 정비 함으로써 하류지역엔 더욱더 큰 재앙이 일어날 수 있다는 설도 제기 되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홍수 통제라.. 자연의 흐름은 인간이 통제 할 수 없습니다만.. 09.07.01 16:01 IP 211.184.***.28
- 노란장미 sams****
- 한번 한국의 하천을 구석구석 돌아보시길 권합니다. 악취에 ... 이미 난개발로 엉망일겁니다. 자연의 흐름이 중요하긴 하지만 한국은 이미 자연상태에 과부하가 걸려있을겁니다. 손을 봐야지요. 09.07.02 07:50 IP 76.233.***.78
- 이름없음 dream_1982_****
- 제 짧은 의견이지만 22조원이란 막대한 예산을 쏟아 부어서 말도 안되는 일을 벌이는 것보단 하천에 정수장 시설을 늘린다거나 폐기물 단속을 강화하거나 차라리 그런것이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만. 09.07.02 12:33 IP 211.184.***.28
- 별이 엄마 kym****
-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반만년을 지켜온 이 한반도에 이것이..웬 날벼락이랍니까? 역사적으로 우리나라는 그렇게 큰 물난리 겪은적 없는데... 09.07.01 16:14 IP 119.204.***.113
- 4대강 당연히 해야죠 [0]
- 초록문 kangb****
- 4대강 살리기 논란에 대한 단상 [0]
- 상식이 thk***
반응형
'3. Sciences > 34_Hydrolo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07-07/ 안양천 물고기 ‘3년만의 떼죽음’ 왜? (0) | 2009.07.08 |
---|---|
2009-07-07/ 신안 시간당 108㎜ 폭우 남부 곳곳서 붕괴·침수 (0) | 2009.07.08 |
한반도 수자원 인프라 구축을 환영하며 (0) | 2009.06.30 |
'5대강+13개하천'으로 확대… 용수(用水)·홍수조절 능력 키운다 (0) | 2009.06.10 |
李대통령 "4대강살리기 단순토목공사 아니다" (0) | 2009.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