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1. Dr. Sam Lee/13_미국이야기

자랑스런 후배 정승원 박사님

忍齋 黃薔 李相遠 2015. 6. 21. 13:11
반응형

[보완수정, 2018년 6월 30일]


정승원 박사(Dr. Eugene Jeong)는 현재 영국 브리스톨대 경제학과 교수(http://www.bris.ac.uk/efm/people/eugene-jeong/overview.html)로 재직중이다. Lecturer in Economics라고 학교소개에 나온다. 영국대학의 Lecturer는 미국대학의 조교수로 보면 무난하다. 사실 미국처럼 태뉴어 트랙이 없으니 한국의 조교수로 보면 더 정확하겠다.

정승원 교수는 포스텍(포항공대)에서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수학을 부전공으로 산업경영공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했다. 그리고 포스텍 대학원에서 수학, 스탠포드대학원에서 경제학과 통계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스탠포드에서 경영공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군복무는 안랩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대체복무했다. 스탠포드 대학원 재학중에는 AOL(American onLine)에서 연구인턴(Research Internship)을 했다. 박사학위를 마치고는 페이스북에서 교수요원 지원 프로그램으로 브리스톨 대학교 교수로 가기 전까지 New Faculty Fellow Economist로 있었다.

2018년 4월부터는 유튜브 https://www.youtube.com/economicstudio에 한글 번역판 2008년본 비트코인 백서(https://drive.google.com/file/d/1Te82Gu2H27Ah7Vo1lnZP2L0NVcHSWt24/view)를 한줄 한줄 강독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코인데스크 코리아 소개에 의하면, "비트코인 백서는 A4 용지 9장 분량, 초록(abstract)까지 포함해 13개 챕터로 구성돼 있"고, "정 교수는 한 번에 한 챕터씩 강의를 한다"고 하니 비트코인을 알고자 하는 모든 한국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듯 하다.


페이스북 게시판에 한국관련하여 우울한 내용만 줄창 올라가는것 같아 오늘은 즐겁고 신나는 이야기를 소개할까합니다. 

지난 6월 14일 스탠포드에서 2015학년도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이 졸업식에서는 영국 브리스톨대학 (University of Bristol) 경제학과 교수로 내년 1월부터 근무하게 되는 자랑스런 후배 정승원(Seungwon Eugene Jeong) 군도 박사수치를 달고 당당히 졸업식에 참석한 사진을 소개 하였습니다. 

정승원 박사는 이번 6월부터 12월까지는 교수요원(Faculty Fellow)신분으로 이 근처 페이스북 본사에서 연구를 하다가 영국으로 가게됩니다.

그동안 구글이 이지역에서 구내식이 먹을 만했는데 지금은 페이스북 구내식이 더 먹음직하다고 합니다. 정승원 박사 덕분에 페이스북 구내식을 먹어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정승원 박사의 학위취득과 명문 브리스톨대학 경제학교수 임용을 축하하며 앞날에 무궁한 학문적 발전과 성취가 있길 기원합니다.

아참, 맨 끝에 단 총장관사는 정승원 박사가 그동안 세를 살았던 집앞에 있고 과거 대통령을 지냈던 후버박사가 총장으로 재직할때 살았던 유서깊은 총장관사랍니다. 하하하

+++









+++

반응형